[언어지도] 언어발달을 지원하는 교실의 환경을 물리적, 지적, 사회 정서적 환경으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언어발달을 지원하는 교실의 환경을 물리적, 지적, 사회 정서적 환경으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설계해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발달을 지원하는 교실의 환경

2. 언어발달을 지원하는 교실의 물리적 환경

2. 언어발달을 지원하는 교실의 지적 환경

3. 언어발달을 지원하는 교실의 사회 정서적 환경

4. 언어발달을 지원하는 교실의 중요성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의 언어교육이란 언어표현 및 이해활동을 통해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기능을 신장시켜주는 것으로, 언어교육은 유아들의 제반 학습을 위한 수단으로써 언어 능력과 발달과의 관계를 볼 때 그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다. 또한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언어생활 영역은 아동들의 언어사용 기능을 신장시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하도록 도와주는 영역이다. 즉 유아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어 유아로 하여금 즐거운 언어생
.
.
2. 언어발달을 지원하는 교실의 물리적 환경

언어 영역은 유아들이 편안하게 책을 보거나 자료를 찾는 것 이외에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교사는 이 모든 활동을 위한 자료를 동시에 내어 줄 수도 있고 책 이외의 활동을 주기적으로 교체해 줄 수도 있다. 언어 영역은 조용하고 밝고 안정된 곳에 배치하여야 한다. 언어 영역에는 부드러운 느낌의 카펫을
참고문헌
이영자(2004). 유아 언어발달과 지도. 양서원.
박덕숭(2001). 유아를 위한 균형적 문식성 지도. 교수논문집.
김숙이 외(2002). 유아를 위한 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김정화 외(2007). 유아교실의 문식성 환경에 대한 연구. 아동학회지.
김민경(2009). 혼잣말 허용 여부에 따른 3세와 5세 유아의 문제해결력 및 정서조절 차이. 서울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길숙 외(2010). 가정문해환경과 교실문해환경이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아동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