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유아의 독서습관과 그림책의 관계를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 유아의 독서습관과 그림책의 관계를 정리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독서습관이란

2. 유아의 독서습관의 중요성

3. 유아의 독서습관과 그림책의 관계
1) 그림책을 통한 책읽기 습관 형성
2) 이해중심의 그림책과 독서습관
3) 표현중심의 그림책과 독서습관
4) 글에 의미를 부여하는 상호작용의 과정

4. 유아의 독서습관을 위한 그림책의 중요성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들이 즐겨보는 최초의 책이 그림책인 만큼 좋은 그림책과의 만남은 매우 중요하다. 좋은 그림책을 어린이에게 소개하는 것은 유아의 문해 자원으로서 뿐만 아니라 문학 작품에 몰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아가 좋은 책을 계속해서 보는 동안 성인은 책을 읽어주고, 유아는 그 내용을 언어로 책과 상호작용하여 문자의 상징을 알며 자연스럽게 학습과정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읽기의 궁극적 목적은 글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다. 유아가 그림책을 읽을 시 내용이해 읽기
.
.
2) 이해중심의 그림책과 독서습관
이해중심 그림책 읽기란, 책의 이야기를 읽거나 듣는 유아가 글을 읽는 동안 내용이해활동을 통해 글에서 의미를 찾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해는 독자들로 하여금 글을 읽고 기억을 초월하여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좋은 이해는 명쾌하고 전략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교사는 유아가 읽기를
참고문헌
페리 노들먼(2004).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 시공주니어.
짐 트렐리즈(2008). 하루 15분, 책 읽어 주기의 힘. 북라인.
가와이 하야오 외(2007). 그림책의 힘. 햇살과 나무꾼.
김세희 외(1995). 어린이의 세계와 그림 이야기책. 서원.
어린이도서연구회(1996). 동화 이렇게 보세요. 웅진출판.
천경록 외(1998). 읽기 교육의 이해. 우리교육.
윤혜결(2007).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읽기 동기 형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