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광고기획제작
공통 공통과제(1번부터 7번의 과제 중 택일하여 제출)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하고 싶은 말
[광고기획제작]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고, 인용부분은 각주를 활용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쇄매체의 개념

2. 인쇄매체광고의 종류
1) 신문광고
2) 잡지광고
3) 직접우송광고

3. 인쇄광고 매체적 특성
1) 인쇄광고 매체적 특성
2) 인쇄광고의 장단점

4. 인쇄광고의 표현요소
1) 디자인적 요소
2) 언어적 요소
3) 시각적 요소
4) 기술적 요소

5.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1) 인쇄매체광고의 구성요소
2) 인쇄매체광고의 표현

Ⅲ.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광고기획제작]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Ⅰ. 서론

인쇄매체는 신문, 잡지, 서작, 직접우송광고, 포스터 등의 인쇄물을 통하여 광고를 게재하고 대가를 지불하는 것을 말한다. 인쇄광고의 표현적 특성은 광고의 목표에 따라 차별화 되며, 메시지 표현 방식은 카피중심의 표현, 레이아웃 중심의 표현, 비주얼 중심의 표현으로 나뉘며 독창적인 카피와 비주얼일수록 광고효과가 높다.
광고에 있어서 시각적 요소(이미지)와 언어적 요소(문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이유는 이미지와 언어 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일관적이며 보다 완벽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라 할 수 있다.
그러면 본문에서는 인쇄매체의 종류와 매체적 특성, 표현요소,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등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논하여 보겠다.

Ⅱ. 본론

1. 인쇄매체의 개념

인쇄매체란(printmedia)잡지나 신문처럼 그림과 활자 또는 사진을 이용하여 정보 및 이미지를 수용자에게 제공하는 광고매체를 뜻한다. 인쇄매체에는 잡지, 신문과 같이 널리 알려진 대형매체를 들고 있지만 소형매체의 전단, MD, 포스터 등도 있다(이강찬, 2001).
참고문헌
강승구,김병희(2007)「현대광고와 성공 카피전략」성전기획
나윤화(1997)「광고 커뮤니케이셔 디자인」미진사
오미연(2005)「인쇄매체 광고에서의 타이포그래피 표현에 관한 연구」한양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준천(2004)「연작광고에 나타난 크리에이티브 유형과 효과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진영(2004)「대형 승용차 광고의 시각적 표현에 관한 연구」성균관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오택진(2001)「인쇄 광고 표현에 있어 Advertising Identity에 관한 연구」성균관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현주(2003)「온·오프라인 廣告의 視覺的 表現統合에 關한 事例硏究」조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강찬(2001)「신문전단광고 효과성에 관한 연구」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Ⅰ. 서론오늘날의 광고는 소비자에 의도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그들의 구매활동을 유발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인 동시에 기업의 마케팅에 속한 제반활동에 대해 소비자의 이해를 얻고자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설득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보면 광고는 광고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각종의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이들을 설득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에 이르게 하는

  • [방통대 2016-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공통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서론2. 인쇄광고의 일반적인 제작원리들3. 인쇄광고 제작 참고사항4. 인쇄물 제작원가와 상승 이유5. 인쇄광고매체6. 인쇄광고 메시지7. 결론1. 서론 광고 캠페인의 유효성과 효율성은 매우 세련된 광고제작의 두 가지 중요한 부산물이다.광고제작이란 인쇄광고 또는 방송광고를 만드는 과정, 즉 광고의 부수적 요소들을 인쇄하고 시청각 표현물을 촬영하며 대

  • (방통대 2017-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공통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서론2. 인쇄광고의 일반적인 제작원리들3. 인쇄광고 제작 참고사항4. 인쇄물 제작원가와 상승 이유5. 인쇄광고매체6. 인쇄광고 메시지7. 결론1. 서론 광고 캠페인의 유효성과 효율성은 매우 세련된 광고제작의 두 가지 중요한 부산물이다.광고제작이란 인쇄광고 또는 방송광고를 만드는 과정, 즉 광고의 부수적 요소들을 인쇄하고 시청각 표현물을 촬영하며 대

  • 광고기획제작4공통)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
  • 광고기획제작4공통)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미디어영상학과 광고기획제작4공통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Ⅰ. 서 론필자도 티비나 인터넷에서 상품광고를 자주 보게 되면 눈길이 가고 그 회사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어오기도 한다. 광고를 효과적으로 하여 그 제품을 전확하게 소비자에게 인지 시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

  • 광고기획제작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목차서론본론1, 광고회피 행동에 대한 연구2, 기계적 광고회피에 대한 연구3, 광고위치에 따른 광고시청률의 차이4, 효과적인 TV, RATIO광고 방법결론참고문헌 서론오늘날 매체환경은 ‘다매체 다채널화’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광고주나 광고대행사의 미디어 플래너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려는 욕구가 점점 더 높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