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과학 교육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과학 교육의 예를 들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총체적 과학교육의 원리
2. 과학교육의 예를 통한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1) 동화책을 활용한 총체적 과학교육의 예
(1) 교육순서
(2) 동화내용
(3) 과학활동 계획안
(4) 과학교육의 예를 통한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2) 씨앗 뿌리기 활동을 통한 총체적 과학교육의 예
(1) 교육활동 계획안
(2) 과학교육의 예를 통한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총체적 과학교육의 원리
총체적 과학교육의 원리는 유아는 발달 특성상 아직 미분화 상태에 있으며 전인적인 인격을 지닌 통합적 존재이기 때문에 특정영역에서 과학 활동을 진행하기 보다는 여러 활동 영역, 예를 들어 문학, 수학, 미술 등 활동 영역
.
.
2. 과학교육의 예를 통한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1) 동화책을 활용한 총체적 과학교육의 예
(1) 교육순서
동화책을 활용한 총체적 과학교육의 활동 전개의 순서는 과학적인 결과를 중요시하기보다 과학적인 과정을 중시하는 과정 중심적 방법을 적용하였으며 활동전개는 책표지보고 예측하기, 그림ㆍ지은이 말해보기, 동화 듣고 토의해 보기, 과학 활동과 연관된 주제 끌어내기, 자료 탐색하기, 과학 활동하기, 결과
- 참고문헌
-
- 김혜자, “통합적 유아 과학교육의 효과에 관한 연구”, 군산대, 2004
- 김수미, “동화책을 활용한 통합적 과학 활동 적용으로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신장”, 교육전남, 2007
- 김미경, “영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00
자료평가
- 213123123123123
- 12656***
(2020.06.17 20:44: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활동계획서
- 성폭력 예방교육
- 현대 고령화사회에서 평생교육의 이념에 근거하여 평생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을 서술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면, 청소년들을 위해서 어떤 정책을 마련하고 싶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 [노인의 개념] 노인의 정의와 특성 - 노인의 신체적 특성, 심리적 특성, 사회적 특성, 경제적 특성
- 자연과문명의조화_유라시아를 하나의 대륙으로 연결하는 대규모 철도건설이 완성되면 어떠한 미래가 펼쳐질까 기술, 사회,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 가운데
- CYS-Net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위기청소년을 위한 청소년복지실천을 위해 개선해야할 사항에 대해 개인의견을 제시하시오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서의 갈등
- [장애인복지론] 생애주기별 장애인이 겪게되는 문제가 무엇인지 정리하고 생애주기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부분
-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진단과 평가의 개념을 간단히 기술하고, 조기진단의 중요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