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분석및 제주삼다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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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분석및 제주삼다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PPT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제주삼다수 소개
시장상황분석
-법적 분쟁 과정
-농심의 현재 시장상황
주제선정이유
제주삼다수 vs 백산수
-삼다수 / 백산수 비교
-현재 경쟁 상황 및 생수 시장의 특징
2.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분석
마케팅 4P 분석
-유통
-제품
-가격
-촉진
제주삼다수 SWOT 분석
포지셔닝 맵
제주삼다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3. 제주삼다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마케팅 4P 분석을 통한 전략제안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촉진)
SWOT 분석(제주삼다수)을 통한 전략제안
포지셔닝맵 분석을 통한 전략제안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한 전략제안
- 본문내용
-
1997년 부터 제주삼다수는 제주도개발공사에서 생산하고 삼다수가 판매를 담당하는 이원적인 구조를 유지해왔다. 농심은 제주삼다수의 판매를 맡아 제주삼다수의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렸다. 농심은 이들의 마케팅전략과 유통력을 바탕으로 삼다수를 촉진했다. 먼저 농심은 생소한 생수 브랜드인 제주삼다수의 인지도를 높이고 물량점유율을 높이기 위하여 농심의 라면, 과자 등의 제품들에 끼어팔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대한 눈에 띄게 노력을 하였다. 그 후 제주삼다수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자 농심은 삼다수의 장점인 수원지, 화산암반수, 국가적인 브랜드를 통해
삼다수의 깨끗한 이미지를 알리는데 노력해왔다.
그 후 삼다수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자
농심은 차츰 가격을 상승하고 유통망을 넓혀
시장점유율을 높였다. 그렇게 하여 생수시장의
후발주자인 제주삼다수는 생수시장에서 1위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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