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와 PR욕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온라인과 과시욕구
2. 싸이월드와 PR
3. 싸이월드에서의 PR방법
4. 결론
본문내용
1. 온라인과 과시욕구

- 타인과 관계를 맺고 사는 인간에게 과시욕은 불가피한 욕망이다. 인간은 누구나 기본적으로 자기애(愛)의 감정을 갖고 있으며, 인간은 자신에게만은 관대하다. 때로는 과대평가를 하고, 또 때로는 자기 최면을 걸며 스스로 우월한 의식을 가지려 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우월함을 평가할 수 있는 어떤 기준이 필요하다. 이 기준이 바로 타인과의 비교가 된다. 사람들은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면서 항상 우위를 선점하려 한다. 다시 말해, 인간에게는 자신의 우월한 점을 타인에게 드러내려는 과시욕구가 강하다.

때문에 인간은 끊임없이 말을 거는 존재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상대방을 설득시키기 위해선 적절한 수사법이 필요하듯 자신의 우월함을 입증하기 위해선 효과적인 PR전략이 필요다. 온라인의 발달은 오프라인에서 한정되어 있던 개인적인 PR방법은을 확장시켰다. 네티즌들은 개인 홈페이지나 커뮤니티를 통해 사진과 글 혹은 동영상 을 통해 PR할 수 있고, 그 게시물에 딸린 댓글을 통해서도 PR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필통 노래방 레포트
  • 싸이월드 업데이트 가능, 녹음기능, 노래 평가 기 능 등)④기타( )7ー2. 다음에 다시 방문하고 싶지 않다면, 그 이유는? ① 공간의 부족(6인이상의 단체일 경우)② 가무를 즐길 수가 없다.③ 오랜시간 노래방기계를 이용시 일반 노래 방이 더 저렴하다.④ 기타(         )8.필통을 이용해 봤다면 다른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가?    □ YES                □ NO9. 마지막으로 필통에 남기고 싶은 말이나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 월드의 환경 분석3.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Ⅲ.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 소개2. 싸이월드의 비젼3. 싸이월드 연혁Ⅳ. 운영 전략1. STP전략 분석2. 싸이월드의 사업분석3. 싸이월드의 사업분석4. SWOT분석5. 마케팅 활동 상황Ⅴ. 싸이월드의 강점1. 블로그 서비스 분야에서의 우위2.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기능3.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4. 한국인의 특유한 정서를 노린 ‘1촌’ 개념의 도입Ⅵ. 외부 사회 환경과의 플러스 요인1. 네티즌의 욕구 변

  • [경영학] 소셜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의 열풍과 싸이월드의 하락세 원인 및 돌파구 제안
  • 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인 미니룸과 미니홈피를 통해 수익성을 창출 → 다양한 컨텐츠 개발로 이어져 20대 이용자 더욱 증가(2) 자기 PR 시대디지털 카메라, DSLR의 대중화로 인해 사람들은 사진을 찍고 남에게 소개하고 표현하며 의사소통 하길 원한다. 이러한 욕구에 맞춰 html등 컴퓨터 관련 지식이 없어도 올리는 방법이 쉽게 고객의 편리성을 고려 하여 개발함. 10대 ~ 30대의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함.(3) 일촌 맺기한

  • [경영분석] 미니홈피 `싸이월드`가 나가야할길
  • PR 시대’라는 이름에 걸맞게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공간을 원하던 희망에 부응하여 탄생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쉽게 젊은 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즉,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공간 속에 자신의 공간을 꾸미고, 자신을 대신할 ‘미니미’를 만들어냄으로써 자신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있는 것이다. 이제, 싸이월드를 모르면 대화가 통하지 않을 정도이고, 싸이월드의 미니 홈페이지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이 당연시 되고 있다. 따라서 많은

  •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Ⅰ. 싸이월드 선정 이유: 싸이월드의 틈새시장 진입과 성공 과정에 주목할 필요성을 찾음.1. 프리첼의 몰락(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커뮤니티 사이트의 대표 주자인 프리첼은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랭키닷컴 조사 결과 프 리첼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지난 2001년 9월 158만3천명에서 그 이듬해까지 꾸준히 증가해 2002년 5월에는 하루평균 195만2천명이 찾는 등 정점에 달했으며 같은 해 10월 까지 180만 명을 웃돌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