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TV와 컴퓨터)가 아동발달(아동기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및 보고서 작성시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중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단점(1) 신체에 미치는 영향
(2) 학습과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3) 사회적 관계에 미치는 영향 (4) 여가활동에 미치는 영향

2.대중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장점
(1) 학습과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2) 사회적 관계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우리 가정에 TV와 컴퓨터, 이러한 대중매체는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렸다. 귀가와 동시에 자연스레 TV를 시청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린 지금 TV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무시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다른 활동보다 아동의 생활에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TV시청 또는 컴퓨터 사용 이라면, 아동의 가치관, 지식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사물에 대한 태도나 느낌을 바꿀 수 있으며 특정행동 유형을 이끌거나 행동유형을 바꾸게 할 수 있다.
TV와 컴퓨터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장점과 단점으로 나눠 서술하며, 단점에 해당하는 부분에 있어 해결방안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대중매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단점
(1) 신체에 미치는 영향

아동들은 식품광고를 시청함으로써, 인스턴트, 탄수화물, 기름에 튀긴 스낵류를 많이 섭취하게 되므로 영향 불균형 또는 비만에 이르게 될 위험성이 높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문헌도 없음 그냥 끄적인 내용
  • 81332***
    (2018.10.29 21:06:02)
회원 추천자료
  • 유아사회교육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 대중매체가 유아의 사회화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요인들이 유아의 사회적 행동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기 위해서는 부모와 교사의 적절한 지도가 필요하다. 2, 유아와 교사의 애착관계와 사회성 발달애착이란 한 개인이 자신과 가장 가까운 사람에 대해서 느끼는 매우 강렬하고 지속적인 정서적․감성적 유대관계를 뜻하는 것으로‘정서적 유대관계’를 의미한다(Bowlby, 1969). 애착은 정서적 유대관계이고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서 대략 7~9

  • 유아기 발달의 이해
  • 발달한다. 사고 및 기억, 운동기능을 관장하는 전두엽은 가장 늦게 발달하는데 영아기 후반부터 발달하기 시작하여 청년기, 성인기까지 계속 발달한다.뇌가 급속도로 발전하는 이 시기에 영양이 결핍되거나 아이에게 건조하고 움직일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해줄 경우 두뇌의 손상이나 발달 지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영양을 고려해 잘 먹이고 풍부하고 자극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한다.➆ 신체성장에 미치는 영향아기의 성장에는 유전인

  • [청소년 심리] 청소년기 친구관계의 개념, 특징, 영향, 우리나라의 현황 및 청소년의 여가활동의 개념, 필요성, 바람직한 청소년 여가 방향 제언
  • 영향이 아동기에 비해 더욱 커지는 시기이다.청소년기가 되면 관심이나 흥미가 가족이나 부모로부터 또래집단으로 전환되게 되는데 그것은 사회성의 발달과 함께 새로운 우정에 대하나 욕구가 생기고 가족에서 벗어나려는 독립심이 발달함에 따라 가정환경 속에서도 무언가 아쉬움을 느끼고 가정에 얽매이기보다는 친구에게 더욱 의지하게 되기 때문이다. 가족이나 학교의 교사보다 또래집단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 아동기 사회성 발달
  • 아동기 사회성 발달목차아동기 사회성 발달I. 학교II. 또래와의 관계III. 단체놀이 선호IV. 대중매체의 영향* 참고문헌아동기 사회성 발달아동의 사회적 환경은 가정과 이웃에서부터 학교, 특히 학급으로 이동 확대된다. 아동이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그들의 사회적 행동에 변화를 갖게 된다. 즉 자기중심성을 점차적으로 탈피하면서 행동이 서서히 사회화 되어 가고, 그들의 관심 또한 본인 중심의 주관적 세계에서 객관적 세계로 옮겨 가고, 개인

  • [사회복지실천] 학령기,청소년기,성인기 발달분석(A+)
  • 목 차 Ⅰ. 학령기(아동기)1. 본 론1). 신체 발달2). 인지발달3). 언어발달4). 정서발달 5). 사회성 발달6). 아동기의 발달 장애2. 사회 복지적 개입1). 신체적 발달의 관심영역2). 심리적 발달의 관심영역3). 사회적 발달의 관심영역3. 결론II. 청소년기 1. 신체적 발달1)신체적 성숙2)성적 성숙3)운동 발달4)신체적 발달의 영향2. 심리적 발달 1)정서 발달2)인지 발달 3)자아정체감의 발달 3. 사회적 발달1)가족관계2)또래집단3)이성교제4)컴퓨터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