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 픽사스튜디오의 에니메이션인 `니모를 찾아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픽사 스튜디오(Pixar)
2. 프로젝트의 기원
3. 흥행 실적
4. 성공 요인
5. 향후 전망
6. 나의 생각
<자료 출처>

본문내용
2. 프로젝트의 기원

감독이자 작가인 앤드류 스탠튼은 자신이 직접 겪은 일련의 사건들로부터 [니모 를 찾아서]의 아이디어를 얻었다. 1992년 마린 월드를 구경한 그는 컴퓨터 애니 메이션으로 해저 세계를 그려내는 것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는 [토이 스 토리]로 데뷔하기 3년 전 이미 그런 경이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꿈에 매료되어 있 었다. 스탠튼의 어린 시절 기억도 아이디어에 일조했다. 어릴 때 그는 순전히 치 과 병원에 있던 싸구려 수족관이 보고 싶어 치과에 가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그때 이런 생각을 하게 됐단다. "바다에 살던 고기가 이런 이상한 곳에 잡혀오 다니, 이 고기들은 집이 그립지 않을까? 바다로 돌아가고 싶어 탈출을 꿈 꾸지 않을까?"
마지막으로 아들에 대한 스탠튼의 남다른 애정이 이 영화를 만들게 된 또하나의 계기였다. 그는 아들이 다섯 살일 때 공원에 데려간 적이 있는데, 항상 일에만 쫓겨 아들과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지 못한 죄의식으로 가슴이 죄어 속으로는 보고 싶었다고 외치면서도, 공원을 거니는 내내 잔소리만 해댔다. 그러다 갑자기 머리 속에서 이런 목소리가 들려왔다. 넌 아들과 지내는 이 소중한 시간을 완전 히 망치고 있어. 그 후로 그는 겁이 많으면 좋은 아빠가 되기 힘들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기억의 조각들을 하나로 모아, 스탠튼은 [니모를 찾아서]의 스토리를 착안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movist.com/
http://mprior22.maru.net/blog/archives/2004/01/20040131_000034.html
http://gatorlog.com/mt/archives/2004_01.html
http://www.emh.co.kr/xhtml/pixar.html
http://blog.naver.com/wind3202.do?Redirect=Log&logNo=60005318365
http://blog.naver.com/comsnake.do?Redirect=Log&logNo=80002275570
http://www.cine21.co.kr/kisa/sec-001100101/2003/06/030609174105026.html
http://www.nkino.com/NewsnFeatures/article.asp?id=10389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3&dir_id=305&docid=54813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 문화자원, 자연자원 등이 가장 적절히 표출되어야 한다.4)Promotion(판매촉진): 할인쿠폰과 스폰서의 활동이 필요하다. 할인쿠폰의 적절한 활용은 잠재고객을 유인할 수 있으며 시장의 확대를 가져다주기도 한다. 그리고 특정업체와의 스폰서 계약을 맺어 제휴 마케팅을 구사할 필요가 있다. * 디즈니랜드 SWOT 분석Strength- 오랜 기간 동안 쌓아온 애니메이션 브랜드- 경영, 제작기법상의 노하우, 시대에 앞서는 기술과 아이디어- 전 세계적인 안정된 배급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업전략
  • 스튜디오 관광공원을 포함한 공원 주변의 부동산 개발을 연기해야했다. 유로 디즈니의 주가도 큰 폭으로 하락해 주식가격이 164프랑에서 68프랑으로 떨어졌고 첫 회계년도 손실 역시 9억불이상에 달하게 되어 디즈니사는 큰 손실을 보게 되었다. (5) 유로 디즈니의 근래현황92년 개장 이후 위에서 언급한 바 있는 문화적 차이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한 때 유로 디즈니의 철수까지도 고려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했던 디즈니사는 현재 유로디즈니의 흑자세

  • [국제경영] 한국에서의 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
  • 있겠다.이제는 디즈니랜드가 한국에 들어와서 어떠한 전략으로 승부를 걸지 고민해야할 시기가 아닌가 생각한다. 도쿄 디즈니랜드와 유로 디즈니랜드의 성공과 실패를 거울삼아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와 이국적인 미국 문화의 적절한 조화를 추구하고, 기존의 한국에 있는 테마파크에 비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디즈니의 캐릭터를 십분 활용해야만 한다. 물론, 이 모든 것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한국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픽사의 결별을 예고했다. 대중들도 디즈니의 과도한 개입이 픽사의 독창성을 훼손한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그러나 수많은 예상을 깨고 2005년 아이즈거의 퇴임 후, 새로운 CEO로 선출된 밥 아이거(Robert Iger)는 2006년 1월 24일 애플사와 전격적으로 픽사의 인수를 합의했다. 74억 달러의 인수를 통해서 디즈니는 세계 제일의 애니메이션 제작, 유통과 컨텐츠 판매망을 확보했고 애플사의 CEO, 스티브 잡스는 디즈니의 주식 7%를 소유하게 되어 디즈니사의 개인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문화 개선방안,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방안 등을 독창적인 발표형식으로 그룹 핵심 경영진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한편 STX는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양질의 경영정보가 유통될 수 있도록 최근 그룹 포털 내에 경영정보 컨텐츠 메뉴를 신설했다. 지역별 데이터베이스, 주요 업종 시장정보, 경제동향 등 일반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사업제안, 업무개선 등의 섹션도 만들어 직원들의 경영 아이디어가 경영진에 곧바로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