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복지 실천 프로그램] 청소년 복지 실천 프로그램의 개념과 특징, 복지 프로그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자료를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차를 참고하시고, 좋은 레포트 작성하세요.
좋은 하루 보세요.
목차
▷ 학교사회복지와 교육복지 프로그램
1. 학교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
- 학교사회복지사업이란 ?
- 학교사회복지사란 ?
- 학교사회복지사의 주요 업무
2. 청소년 교정 프로그램
- 로뎀 청소년 학교 소개
- 로뎀 청소년 학교 프로그램
3. 몽골의 학교
-몽골의 교육제도와 개념
-몽골의 학교교육 프로그램
4. 인권교육 프로그램
- 국가인권위원회 주체 인권 프로그램
- 인권교육센터 ‘들’ 평화교육 프로그램

▷ 청소년 단체 프로그램 및 수련활동
1. 청소년 종교단체


2.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
-아수나로 소개
-아수나로 프로그램

▷ 참고자료

본문내용
◇ 학교사회복지와 교육복지 프로그램
1. 학교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

- 학교사회복지사업이란 ?
학교에서 일어나는 학생의 문제들을 개인의 문제만이 아닌 개인의 문제만이 아닌 개인을 둘러싼 환경과의 상호작용의 문제로 보고, 이러한 심리·사회적 문제들을 학생-학교-가정-지역사회의 연계(방법)를 통해 예방하고 해결함은 물론,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환경과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궁극적으로는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고, 또한 학생 복지를 실현(목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기능의 한 부분이며 사회복지의 전문분야이다.

- 학교사회복지사란 ?
학교사회복지사업을 도맡아 하는 사람이다.
참고문헌
아수나로 소개 : [출처][아수나로 대문링크]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를 소개합니다.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ASUNARO])| 작성자onlyasunaro <부분수정>
로뎀청소년학교 : http://www.rothem.co.kr/
학교사회복지사협회 : http://www.kassw.or.kr/
학교 인권교육 전문가 워크숍 [2011.6]_국가인권위원회_227p-237p<부분수정>
<인권교육, 날다>인권교육센터 ‘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원봉사론_자원봉사와 관련된 책을 1권 택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십시오
  • 복지 위주에서 환경, 범죄, 외교, 정치, 인권, 소비자 분야로 다양해지고 있다. 민간단체와 학교, 기업의 참여로 건설운동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연계를 통해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 간 협력체계가 구축되고 있으며, 자원봉사 유형도 은퇴 노인 봉사, 전문 봉사, 문화환경 분야로 세분화돼 생활 전 영역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이렇듯 미국 내 자원봉사의 특징은 각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모든 지역주민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자원봉사활동이 일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청소년 및 청년기의 사회체계
  • 청소년기의 사회적 발달의 특징4) 청소년기와 청년기의 사회체계의 변화(1) 의존에서 독립으로의 이동(2) 또래집단체계에서의 상호작용(3) 직업에 대한 준비(4) 친밀성 대 고립(5) 노숙청소년 : 역량강화2. 가족체계내의 상호작용 : 개인의 생활양식 선택하기(1) 결 혼(2) 동 거(3) 독신 생활(4) 자녀 양육* 사회복지실천에서의 관심3. 사회문제1) 섭식장애 (1) 신경성 거식증 (2) 신경성 폭식증(3) 강박적 과식(4) 원 인 (5) 치 료2) 정서와 행동의 문제

  • 사회복지 시설평가, 사회복지 정책평가, 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 사회복지 실천평가, 사회복지 조직평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배분사업평가, 사회복지 교육평가, 사회복지 전담공무원평가, 사회복지 자기평가 분석
  • 복지 프로그램평가Ⅴ. 사회복지 실천평가1. 사회복지실천에서 평가조사의 역사2. 인식론적 논의3. 질적조사연구의 경향Ⅵ. 사회복지 조직평가Ⅶ.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배분사업평가1. 아동청소년 평가팀 전체 평가의견2. 여성ㆍ노인 평가팀 전체 평가의견1) 알기쉬운 용어사용2) 서류의 간소화3) 사업진행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자문위원단 구성, 지원전화설치 등)4) 매뉴얼 보급5) 교육의 필요성6) 모니터링 프로그램 강화7) 이전사업의 우수사례

  • [사회복지]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 청소년 폭력의 보호요인14. 학교폭력의 피해자 및 가해자의 특성1) 피해자 및 가해자가 되기 쉬운 일반적인 특성2) 피해자 및 가해자 특성15. 학교폭력의 징후 및 문제1)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징후2) 학교폭력의 문제16. 학교 폭력의 실태 및 사례1) 학교폭력의 실태17. 학교폭력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복지정책18. 학교폭력 청소년을 위한 복지실천1) 학교폭력 청소년을 위한 복지실천 현황2) 학교폭력청소년을 위한 복지실천 대책19. 학교폭력의 대

  • 가출청소년의 성매매문제 해결방안
  • 청소년의 개념 2) 가출청소년의 유형 3) 가출의 원인 4) 청소년 성매매의 발생원인5) 새로운 유형의 청소년 성매매 6) 청소년 성매매의 경로 7) 청소년 성매매의 실태 및 현황2. 청소년관련법 1) 청소년 기본법 2) 청소년활동 진흥법 3) 청소년복지 지원4)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법률 (법률 제06801호)법 3. 가출청소년의 성매매 문제 1) 매매춘 청소년의 당면 문제2) 선도보호시설의 실태와 문제점3) 청소년 성매매의 사례4. 가출청소년의 성매매 실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