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4A)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중국 또는 아세안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세요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판매자 할인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해외시장조사론
공통 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중국 또는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세요.
하고 싶은 말
해외시장조사론4A)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중국 또는 아세안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세요0k

무역학과 해외시장조사론4A형

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중국 또는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세요.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다국적 기업의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
1)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전략
2)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
2. 한국기업들이 중국에 진출하려는 이유와 특징
1) 한국기업들이 중국에 진출하려는 이유
(1) 고정비 절감
(2) 현지 시장의 공략
2) 중국 시장의 특징
3) 내가 중국 시장 진출을 공략하는 이유

3. 중국인 인력운용 전략 - 중국인의 사고방식
1) 만만디(慢慢地)
2) 남녀평등주의
3) 실용주의
4) 체면(面子) 중시 사상.
5) 개인주의, 이기주의
6) 질서의식, 준법의식의 부재
7) 중화사상


4. 나의 경쟁우위 경영 전략을 통한 시장 공략-전략적 제휴
1) 전략적 제휴의 특성
2) 전략적 제휴의 관리
3) 전략적 제휴의 적용사업부문
4) 중국시장 DHP보일러를 현지인과 전략적 제휴 통해 수출활성화
5.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현지화 전략에 대한 나의 제언
6.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전망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전 세계적으로 중국시장은 최대의 무역시장이라는 데 이의를 달 사람은 한사람도 없을 것이다. 경제적으로나 국제 정치적으로 중국은 이제 우리의 국익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하며 아주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이 깨어나면 전 세계를 흔들 것” 이라는 나폴레옹의 경고를 인용하면서 중국의 위협적 측면을 부각한 서방의 한 언론들의 표현은 이후 중국의 위상에 대한 새로운 평가를 가져오는 계기로 적용하였고, 이후 이른바 ‘중국 위협론’은 현대중국을 평가하는 가장 보편적 용어로 자리 잡게 되었다.
중국은 세계 외국인투자시장에서, 그동안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던 미국을 제치고 처음으로 세계 1위 유치국으로 부상하였다. 중국은 실물경제분야 뿐 아니라 금융부문에 걸쳐 세계경제의 주요 결정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불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도 이처럼 유독 중국만이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것은 무슨 이유인가? 이는 당연히 중국의 경쟁력이 크게 향상되고 있는 데 기인하기 때문일 것이다.
반면에 우리나라는 외환위기를 겪고 나서도 아직 대내외 경제여건 변화에 따른 산업구조조정의 새로운 방향조차 세우지 못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많은 제조업체들이 국내보다 임금이 저렴하고 노동쟁의 강도가 약한 중국이나 여타지역으로 생산설비를 이미 이전하였거나 향후 이전을 추진 중에 있다. 일부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산업공동화로 연결될 가능성을 우려하면서 우리경제의 위기론 까지 제기하고 있는 실정이다.
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이 장에서는 중국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김동기, 한선민 공저, 국제마케팅론, 박영사
2. 반병길,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마케팅 4판, 박영사
3. 이장로, 국제마케팅론, 무역경영사
4. 김귀현, 장광수 공저, 경영학원론, 형설출판사, 1992.
5. 토드 부크홀츠, 이승환 역,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김영사, 1995.
6. 박상범, 중소기업론, 삼영사, 1996.
7. 이장로, 국제마케팅론, 무역경영사, 1997.
8. 여경철,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성과 결정요인, 무역학회지, 2003.
9. 임영상, 최영수, 노명환 편 (1997) : 음식으로 본 서양문화, 대한교과서.
10. 장지혜, 해외직접투자 성과에 관한 연구-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직접투자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국제화]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범위 및 한계점Ⅱ. 기업 국제화와 대중국 진출 필요성1.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2. 기업 국제화의 필요성과 방향3. 중국 시장 진출의 중요성Ⅲ. 대중국 투자 환경의 실태1. 투자 환경의 개황2. 경제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4. 사회 문화적 환경5. 한․중 관계6. 투자 환경 전망Ⅳ. 국내기업의 대중국 진출 실태1. 진출 현황 및 특징2. 진출 기업의 실태Ⅴ. 대중국 투자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목 차제1장 부상하는 중국시장과 성공요인제1절 부상하는 중국시장제2절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제2장 중국 소비자의 특징제1절 중국인의 소비특성제2절 중국인의 소비행태의 변화제3장 중국 투자 환경 제1절 투자 환경의 개황제2절 경제적 환경제3절 정치․법률적 환경제4절 사회 문화적 환경제5절 투자 환경 전망제4장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제1절 중국시장 현지 마케팅 전

  • [경제발전론] 중국의 경제성장과 문제점
  • 목차1. 경제 대국으로 급성장1.1 개혁, 개방 이후 최고의 전성기 구가1.2 아시아 경제에 대한 영향력 증가2. 경제 성장 원동력2.1 풍부한 노동력2.2 높은 저축률2.3 경제체제개혁과 대외개방3. 중국경제 성장의 특징 및 문제점3.1 정부주도형 경제성장3.2 투자추진형 성장3.3 지역발전형 경제성장 3.4 경제성장의 구조적 문제3.5 국유기업 부실과 맞물린 금융부실3.6 불균형한 성장3.7 높은 성장, 높은 에너지 소비, 높은 오염4. 중국산업의 경쟁력 강화

  • 일본의 통상정책 분석과 FTA체결 추진현황 및 성과
  • 지역 공동체의 핵심 참여국이 아니면 통상 협상에서 유리한 협상 고지를 차지하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구조적인 이유로 한국 기업은 최근 벌어지는 국제 통상 환경의 흐름을 예의 주시하면서 나름대로 적절한 통상 전략을 신속히 수립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WTO체제가 1995년 공식 출범한 이후에도 최근 노동, 환경, 경쟁 등 많은 통상 이슈가 제기되고 있고 이러한 현안들은 한국 기업의 향후 국제 경쟁력과 직결이 되는 문제들이다. 또 최근의 중국과의

  • [국제통상정책] 일본의 경제통합
  • 것으로서는 국제적인 협상무대에서 일본의 영향력 저하(외교 안보적 영향력 저하), 일본이 가입하지 않은 자유무역지대에서의 일본기업의 경쟁상조건 악화(무역대체효과), 동아시아 지역에서의 주도권 상실과 고립, 자유화를 통한 국내산업구조의 고도화와 구조조정효과의 상실 등을 들 수 있다.셋째, 개방정책을 표방하는 중국경제가 크게 부상하면서 일본 내에는 중국 위협론이 크게 대두되었고 최근에는 중국 기회론이 등장하는 등 일본의 중국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