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카메라폰 성공요인 문제점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의 선정 동기
2. 대표적인 상품 분석
(1) SK텔레텍의 스카이 IM-3100
(2) LG 싸이언의 LG-KH 5000
(3) 삼성 애니콜 SCH-X590
3. 카메라폰의 현재 추세와 전망
(1) 카메라폰 사용 실태 조사
(2)카메라폰 대중화의 영향
4. 성공 요인
5. 문제점과 개선 방향
- 본문내용
-
1. 주제의 선정 동기
최근 몇 년 사이 핸드폰은 초등학생도 가지고 있을 만큼 대중화된 상품이 되었다. 따라서 많은 휴대 전화 생산 업체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차별화 된 상품이 아니고서는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핸드폰에 카메라를 장착한다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카메라폰'이라는 개념을 탄생시킨 것은 핸드폰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성공사례이다. 카메라폰은 이동통신 단말기의 무선통신 기능에 디지털 카메라를 덧붙이면서 ‘찍어서 바로 보낸다’는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켰다. 이러한 아이디어로 현재 핸드폰 시장 내에서 카메라폰이 차지하는 비율은 67%를 넘어섰으며 한국은 카메라폰 생산국이 되었다. 따라서 이제는 핸드폰이라면 당연히 카메라의 기능까지도 있어야 한다고 여기는 인식까지 생겨나고 있다.
카메라폰의 인기는 특히 젊은 세대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대중화되기 시작해서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생활에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도구를 꼽으라면 인터넷과 휴대폰을 들 수 있다. 둘 다 정보의 속도를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이제 정보의 속도는 완전히 실시간 화됐다. 정보의 속도에 비례해 정보의 양과 질도 엄청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휴대폰은 우리나라에서 대중화된 후, 말 그대로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배경 삼아 엄청난 기세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는 휴대폰이 끊임없이 자기 변신을 해온 결과이기도 하다. 최초의 휴대폰이 음성통화를 주로 하여 정보의 전달속도에 의미를 부여한 것이라면 이후 다양한 부가기능을 가진 다기능 휴대폰은 정보의 질과 양을 한껏 올려놓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