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카메라폰 성공요인 문제점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의 선정 동기

2. 대표적인 상품 분석
(1) SK텔레텍의 스카이 IM-3100
(2) LG 싸이언의 LG-KH 5000
(3) 삼성 애니콜 SCH-X590

3. 카메라폰의 현재 추세와 전망
(1) 카메라폰 사용 실태 조사
(2)카메라폰 대중화의 영향

4. 성공 요인

5. 문제점과 개선 방향

본문내용
1. 주제의 선정 동기
최근 몇 년 사이 핸드폰은 초등학생도 가지고 있을 만큼 대중화된 상품이 되었다. 따라서 많은 휴대 전화 생산 업체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차별화 된 상품이 아니고서는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핸드폰에 카메라를 장착한다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카메라폰'이라는 개념을 탄생시킨 것은 핸드폰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성공사례이다. 카메라폰은 이동통신 단말기의 무선통신 기능에 디지털 카메라를 덧붙이면서 ‘찍어서 바로 보낸다’는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켰다. 이러한 아이디어로 현재 핸드폰 시장 내에서 카메라폰이 차지하는 비율은 67%를 넘어섰으며 한국은 카메라폰 생산국이 되었다. 따라서 이제는 핸드폰이라면 당연히 카메라의 기능까지도 있어야 한다고 여기는 인식까지 생겨나고 있다.
카메라폰의 인기는 특히 젊은 세대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대중화되기 시작해서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생활에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도구를 꼽으라면 인터넷과 휴대폰을 들 수 있다. 둘 다 정보의 속도를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이제 정보의 속도는 완전히 실시간 화됐다. 정보의 속도에 비례해 정보의 양과 질도 엄청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휴대폰은 우리나라에서 대중화된 후, 말 그대로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배경 삼아 엄청난 기세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는 휴대폰이 끊임없이 자기 변신을 해온 결과이기도 하다. 최초의 휴대폰이 음성통화를 주로 하여 정보의 전달속도에 의미를 부여한 것이라면 이후 다양한 부가기능을 가진 다기능 휴대폰은 정보의 질과 양을 한껏 올려놓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카메라, DVD 등을 연결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도록 시도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개인과 생활환경의 모든 분야에 활용하는 디지털 허브 구축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애플은 자신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변화에 적응하며 성장해왔다.애플의 성공요인은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전략 수립에 있다.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서 제품과 기술 개발에 노력한다. 사람들은 편리함을 제공 받을 수 있느냐에

  • [마케팅] Anycall 애니콜 성공사례분석
  • 폰 단말기 기업 중에 삼성의 Anycall을 주제로 선정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현재의 국․내 외의 휴대폰 시장을 알아보고 당시의 열악했던 국내 휴대폰 단말기 시장에서 단숨에 세계 최고의 기업과 브랜드가 된 삼성전자의 Anycall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성공요인과 문제점,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삼성이 세계적인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힌 데에는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런칭이 큰 역할을 담당한 것으로 파악된다. 중국

  • [서비스경영사례] LG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7 1) 한국에서의 LG의 눈에 띄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72) 전략 크리에이티브 경품의 조화로 이룬 성공 프로모션-83) LG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개선 방향94)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방향-103. LG텔레콤의 마케팅과 사례111) 뱅크온의 힘112) 연구자의 예 163) LG의

  • [마케팅 사례연구] 비타500의 마케팅 분석과 발전방향
  • 폰을 가져온 고객에게 무 카페인 비타민 드링크 비타500(100ml)을 무료로 증정하는 건강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Ⅳ. 비타500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1. 비타500의 성공요인첫째, 새로운 유통전략이다. 비타500은 제약회사에서 출시된 상품임에도 의약품 허가가 아닌 식품허가를 받고 세상에 나왔다는 게 성공 비결의 하나다. 비타500은 약국에서뿐만 아니라 슈퍼마켓, 편의점 등 일반유통시장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비타민C 음료로 태어난 것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글로벌시장 성공요인분석/ 삼성전자 마케팅전략과 STP,4P.CRM전략분석/ 삼성전자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삼성전자 마케팅 성공사례CONTENTSⅠ. 삼성전자 기업개요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 조직구조분석과 성공요인1) 조직구조분석2) 글로벌시장 성공요인3. 삼성전자 기업선정배경Ⅱ.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의 마케팅1) 서비스 마케팅(1)SNS을 이용한 마케팅2) 스포츠마케팅2. 삼성전자의 미래마케팅 전략1) Digital Age(1)E-Book(2)디지털 디바이드2) 글로벌화 전략3) 윤리경영과 사회적책임Ⅲ. 삼성전자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