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pace 마이스페이스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마이스페이스 실패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yspace 마이스페이스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마이스페이스 실패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이스페이스란?

2. 다른 SNS와의 비교
1) 마이스페이스 vs 페이스북
2) 마이스페이스 vs 싸이월드

3. 마이스페이스의 실패 사례

4. 마이스페이스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마이스페이스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마이스페이스 Positioning Map

Ⅲ. 결론
마케팅전략 제언
①확실한 강점을 통한 전문화
②새로운 마케팅 시도
본문내용
마이스페이스의 초기 포지셔닝은 기본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갖춘 메시지 기능에다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추가한 SNS였다. 엔터테인먼트 기능 중 특히 음악과 채널(TV)을 강조하였다. 오락성을 강조한 마이스페이스, 하지만 모든 것을 갖추려다 실패했다.
때문에 마이스페이스는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 바로 New마이스페이스를 통해서다. New마이스페이스는 엔터테인먼트 기능 중 채널(TV)를 과감하게 버리고 음악 중심의 SNS를 추구하고 있다. 집중의 법칙을 따르고 있는 것이다. 다른 것은 버리고 오직 ‘음악’이라는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집중하여 사용자에게 음악SNS하면 마이스페이스를 떠올리도록 하는 거다. 이를 통해서 New마이스페이스는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Facebook의 경영전략 사례
  • 전략은 웹 2.0 네트워크 패러다임에 적합하다고 평가 받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어색하지 않게 번역된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 문화적인 거리감을 좁힐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동시에 번역작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현지인들은 언어적 차이에서 오는 문화적 경계를 극복하면서 페이스북에 대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서 국내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페이스북을 하루하루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다.(3) 중국 진출의 실패로

  • 페이스북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페이스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페이스북 향후전망과 전략제안
  • 제언하고 싶었던 보안에 관련된 문제에 입각하여 페이스북이 내세운 방안이 참으로 흥미롭다. 페이스북이 이번에 선보인 Trusted Friends 서비스는 자신이 지정한 신뢰하는 친구 3-5명에게 임의의 코드를 보내고 만약 자신의 계정이 해킹당하여 비밀번호가 변경됨과 동시에 메일을 사용할 수 없어 계정접속이 안되는 경우, 이들 친구에게 암호를 전달받을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이다. 자신이 신뢰하는 친구들에게 보내지는 임의의 코드는 상이하며, 계정 접

  • 페이스북,페이스북산업,페이스북해외진출,페이스북중국실패,페이스북해외진출실패,SNS,SNS산업,SNS역사,SNS특징,페이스북수익구조,해외진출전략
  • 전략은 웹 2.0 네트워크 패러다임에 적합하다고 평가 받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어색하지 않게 번역된 페이스북을 이용하면서 문화적인 거리감을 좁힐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동시에 번역작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현지인들은 언어적 차이에서 오는 문화적 경계를 극복하면서 페이스북에 대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서 국내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페이스북을 하루하루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다.(3) 중국 진출의 실패로

  •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의 진화와 트위터
  •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술 개발의 과정에 이용자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는 협업과 참여 모델, 그리고 그러한 이용자 주도적인 쌍방향적 문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유효한 전략들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미투데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실명확인을 하고 네이버에 가입을 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한계가 있을 수 있고, 일부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거

  • 트위터 twitter와 SNS의 진화와 기업의 SNS활용사례
  •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술 개발의 과정에 이용자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는 협업과 참여 모델, 그리고 그러한 이용자 주도적인 쌍방향적 문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유효한 전략들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미투데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실명확인을 하고 네이버에 가입을 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한계가 있을 수 있고, 일부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