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스포츠- 스키의 장점과 이론적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1) 스키의 사전적 의미
합판, 얇은 판자, 글라스, 메탈 등의 재료로 만들어진 길고 평평한 활면을 구두나 장화에 붙인 것, 또는 이것을 사용하여 행하는 스포츠. 흔히 사용하는 것은 활강용으로, 처음에는 목재로 만든 스키가 사용되었으나 근래에 와서는 글라스 파이버(유리섬유)와 메탈(금속) 스키가 사용되고 있다. 길이는 스키를 지상에 세우고 똑바로 서서 한쪽 손을 위로 뻗쳐 스키의 끝을 잡을 수 있을 정도여야 한다.

2)스키의 스포츠화
스키(ski)는 예로부터 교통 수단으로 이용되어 왔다가, 19세기 후반에 북유럽에서 스포츠의 한 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세계 각국에 널리 퍼졌다. 이 경기는 스키를 발에 달고 눈 위를 달려 시간과 득점을 겨루는 경기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해양스포츠의 실태와 문제점 및 발전방안
  • 스포츠란 강과 바다에서 이루어지는 물과 관련된 경쟁적(엘리트체육)•취미(생활체육)•혹은 체계적•비체계적인 스포츠•체육활동 모두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정의하고 있다. 이 두 정의에 다소 차이가 있음은 전자가 한정적인 용어개념이라면 후자는 포괄적인 용어 개념으로 이해될 수 있다.Mintel(1992)의 연구 ‘해양스포츠, 레저’에 의하면, 2008년 현재 영국의 해양스포츠 인구는 750만 명 수준이지만 1990년대 초만 하더라도 300~400만 명의 사람들이

  • [체육]스키에 대해
  • 스키어는 목표를 갖는 것이다. 거기에 기술 습득의 큰 요점이 들어 있다. 스키는 다른 스포츠와 비교하여 특수한 장비를 필요로 한다. 무겁고 자유롭지 못한 부츠, 자신의 신장보다 긴 스키 등이다. 그러나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관성이용의 특징이 있다. 따라서 스키를 조작하는데는 본능이 시키는 데로 하면 효과가 없는 일이 많다. 확실하게 기초부터 지도 받는 것이 숙달하는 지름길이다. 2. 스키의 역사합판이나 얇은 판자, 글라스, 메탈 등의 재료

  • [졸업논문]우리나라 해양레저스포츠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요트산업을 중심으로-
  • 스키, 스킨다이빙, 낚시, 해상 및 수중탐사 등으로 분류하였으며, 김성귀(1995)는 해양성레크레이션 활동, 관련 활동 및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분류하였는데, 해양성 레크레이션 활동은 스포츠형, 레저형, 일반관광형을 포함하고 있으며, 레크레이션 활동은 해변 게임, 휴식, 취미, 견학 등이 있고, 관련활동은 모임과 회의 등이 있다고 하였다. 성기만(2002)은 해양관광활동의 유형을 해양성 관광활동, 레크리에이션활동, 관련 활동으로 구분하였다. 해양성

  • [졸업논문]우리나라 해양레저스포츠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졸업논문우리나라 해양레저스포츠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론Ⅱ.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이론적 배경1. 해양레저스포츠의 정의2. 해양레저스포츠의 유형3. 해양레저스포츠의 특성4. 해양레저스포츠 효과5. 해양레저스포츠의 전망Ⅲ. 우리나라 해양레저스포츠의 현황 및 문제점1. 우리나라 해양레저스포츠의 현황2. 우리나라 해양레저스포츠의 문제점 Ⅳ. 우리나라의 해양레저스포츠 SWOT 분석1. 해양레저스포츠의 강점

  • [졸업논문][스포츠 경영] 국내 스포츠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연구
  • (스포츠 경영 연계전공 졸업논문)국내 스포츠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Ⅱ. 이론적 고찰1.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관광 자원화2. 스포츠관광1) 스포츠관광의 형태2) 스포츠관광의 유형3) 국가별 스포츠활동의 특징3. 스포츠관광상품1) 스포츠제품 2) 스포츠관광상품의 개념3) 스포츠관광상품의 특성4) 스포츠관광상품의 유형4. 스포츠관광상품 개발전략1) 반응전략과 선제전략2) 다각화 전략3) 스포츠관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