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성경은 어떠한 책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성경은 어떠한 책인가, 성경의 가장 근본적이고 핵심적인 성격을 짤막하게 표현한다면 뭐라 말할 수 있을까? 성경이 한마디로 ‘하느님이 잃어버린 자식들을 찾아가는(구원하는) 과정의 기록’이라고 본다. 관점을 달리하면 ‘부모를 잃어버린 인간들이 진정한 부모인 하느님을 찾아가는 과정의 기록’이라는 말과 같다.

구약 39권과 신약 27권을 합쳐 총 66권인 성경의 처음은 창세기요, 끝은 요한계시록이다. 성경의 시작인 창세기는 ‘하느님이 천지만물과 인간을 창조했다는 것’ 그리고 ‘인간이 원죄에 빠짐으로써 하느님과의 관계가 단절되었다’는 것으로 시작한다. 인간과 하느님과의 관계가 단절되었다는 것을 성경은 ‘생명나무로 나아가는 길을 막았다(창 3:24)’고 표현하고 있다. 또 성경의 끝인 요한계시록은 ‘그들이 생명나무에 나아갈 권리를 가진다(계 22:14)’고 끝맺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책의 서두에서 “그들은 왜 ‘9급 공무원’의 길을 택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 실제로 9급 공무원을 꿈꾸는 나에게 당황스러운 질문이었다. 당연히 해야 한다고 생각했기에 “내가 왜 공무원을 꿈꿀까?”를 본질적으로 생각해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기성세대들은 ‘안정’과 ‘고용불안’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것 또한 팀원들은 또 다른 도전이라는 의견을 내었다. 그리고 이것이 나에게 ‘도전’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된 계기가

  • [교육사] 17세기 실학주의교육
  • 인문적 실학주의사회적 실학주의감각적 실학주의특징고전의 중시사회생활의 경험중시감각적 직관중시교육목적현실에 잘 적응하는 사람신사의 양성인간 생활의 복지 증진교육내용고전중심백과사전적지식여행, 사교, 체육 외국어와현대어 중시모국어 자연과학중심의 백과사전적 지식교육방법고전의 이해지식의 활동 위해 학습의 재미 강조직관교수법, 합자연의 원리 귀납법 관찰 실험대표자밀튼, 라블레몽테뉴, 로크라트케, 코

  • 코메니우스의 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영향00
  • 책정에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이 자리매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교육은 구체적이고 실제적이어야 한다. 더 나은 교육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이 산적해 있는 작금에 때늦은 감이 있으나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에 보다 구체적인 연구와 검토가 계속 되어야 할 것이다.Ⅲ. 결 론코메니우스는 세상의 모든 분쟁과 갈등과 싸움은 단편적이며 왜곡된 지식과 그것을 교육하는 단편적인 학문에 주요 원인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모든 지식과 학문을 통합

  • [국문학사] 1930년대 소설의 전개과정 -채만식,이상,박태원,김유정을 중심으로
  • 어떠한 태도를 취해야 하는가를 질문하자 그는 일제에 협력하지 말 것을 얘기하면서도 연설회에서의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며 죄책감에 빠져든다. P신문사 기자인 자신의 친구 김군을 만나는 중에 기자를 그만 둔 윤이 나타나 친일지식인들을 비판한다. 자신은 일제에 협력을 거부하려 신문사를 그만 두었다는 윤의 비판에 김군은 친일이 아닌 호구지책의 방편으로 일을 한 것이라 말한다. 윤이 신문사를 떠난 것은 부유한 가정이 있었기 때문인 것이다.

  • [한국현대문학] `한국문학통사` 정리와 비판
  • 인가 알아차리고 해결책을 찾았다. 에서, 밖에서 보는 것과 실제 사정이 어떻게 다른지 명확하게 밝혔다. “만무방”은 염치없고 막돼먹은 사람을 지칭하는 말이다. 그런 인물을 등장시켜, 착실하게 일하면 잘 살 수 있을 터인데 구제불능의 망나니가 된 것이 무슨 까닭인가 하는 의문을 몇 단계의 반전을 거치면서 풀어나갔다. 응칠은 농사일을 해도 빚뿐이어서 가족을 버리고 떠돌다가 전과자가 되어 만무방 노릇을 하며, 아우 응오에서 얹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