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디자인 문화와 생활-친환경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1.서론
며칠 전 부모님과 함께 대형마트에 들려 장을 보는데, 10월부터 일회용 비닐봉투 판매를 중단하기 때문에 장바구니를 준비해야 한다는 관계자분의 안내를 듣게 되었다. 평소 일회용 봉투보다는 천 장바구니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별다른 관심을 두지 않았다.

“대형마트 갈 때는 장바구니 꼭 챙기세요”~
다음달부터 이마트 129개점과 홈플러스 118개점, 롯데마트 86개점을 비롯한 전국 5개 대형마트 350여개 점포에서 일회용 비닐봉투 판매를 중단한다. 이로 인해 이마트에서만 2560t 수준의 이산화탄소 발생이, 5개 대형 할인점을 모두 합칠 경우 6390t 가량의 이산화탄소 발생이 억제될 전망이며, 75억원의 사회적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가 업계 최초로 시행한 캠페인이 그간의 노력 끝에 대형 할인점 전체로 확대되는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소비, 친환경경영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아시아경제/2010,09,15>
참고문헌

참고자료
1.권승경 /‘브랜드 개성을 위한 통합미디어 광간의 그린디자인에 관한 연구 /안그라픽스/ 1995
2.빅터 파파넥/ 인간을 위한 디자인/ 미진신서/ 198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과 문화]공공디자인
  • 문화의 발전에 따라 동물의 가축화나 사육에 대한 관심을 높여갔으며, 동물 사육의 역사는 인류 생활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그리스 시대에는 동물의 행진이나 비단뱀의 가두 전시 등이 시민의 관심을 끌었다. 중세에는 왕후귀족이 다른 나라의 진기한 동물을 모아서 사육하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았다. 동양에서는 중국 주(周)나라 때 ‘지식의 정원’에서 여러 조수(鳥獸)를 사육하여 대중 교육목적에 이용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근대동물원으로 등장

  • [교육행정]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 교육에 관련된 조약으로는 UNESCO 헌장 등이 있다.불문법원불문법이란 법규범의 존재 형식이 제정되지 않은 법체계에 의하는 것을 말한다. 비제정법이라고도 한다. 대체로 보면 관습법이나 판례법이 대표적이다.관습법-국회 등 입법기관에 의하여 제정되어 문서로 작성되어 있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관습에 의하여 행하여지는 불문법이다. 위헌결정-해당 법률이 헌법재판소에서 위헌판결이 나서 효력을 상실하

  • 무주 태권도원의 개원에 따른 태권도의 발전 방안0
  • 생활태권도 운동본부를 운용하여, 태권도를 생활화하고 웰빙과 건강유지를 할 수 있도록 체조와 음악과 운동복을 개발한다. 또한, 벽돌(혹은 타일)에 캐릭터 그림과 참여자 이름을 넣고 색상은 도복 띠로 한다. 그리고 숨겨진 태권도 문화유산 찾기 운동을 중요하게 본다. 이러한 사업은 일관성 있게 지속적으로 하여야 하여 태권도문화엑스포에도 적용을 한다.(4) 태권도 추모공원은 친환경 제품인 “바이오 (원 적외선)세라믹 유골 널” 으로 한다.

  • [국제무역시장] 인도시장분석
  • 문화적 환경○사 회인도는 풍토조건이 판이하고 광대한 지역, 지방에 따라 잡다한 인종과 복잡한 언어, 힌두교 및 회교 등 이질적인 종교, 심한 빈부의 격차와 높은 문맹율, 종교적 사회적 신분제도 등 이질성과 다양성을 가지고 있는 복합사회이다. (1)카스트 (Caste) 제도수천년간 인도인의 생활을 규율해온 카스트 제도는 법적으로 폐지되었고, 근대화 및 교육의 영향으로 점차 붕괴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인도인의 생활저변에 깔려 있는 독특한 계

  • 영재놀이교육 유형 및 효과
  • 교육의 개념2. 영재놀이교육의 필요성3. 영재놀이교육과 일반놀이교육의 비교4. 영재놀이교육의 개선방안5. 영재놀이교사 지도사ⅱ. 실제편 1. 호크마 영재놀이학교2. 뽀꾸와/ 생각놀이 프로그램3. 미노아/마당에서 노는 아이4. 터블럭/어린이창의력교육 블록조립5. 쿠쿠짐/킨더슐레의 고유 브랜드6. 짐슐레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Ⅰ. 서 론교육은 인간의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으로 계발시켜 개인으로서 만족한 생활은 물론 국가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