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설득의 경험-희귀성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1.희귀성의 법칙의 정의
인간이 어떤 것의 획득, 사용에 대한 권리를 잃지 않으려는 심리로 인해, 희귀한 것의 가치를 높게 보고 그 이용 권한을 얻고자 하는 법칙. 사람들은 어떤 대상이 귀한 것, 앞으로 얻게 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면 그것을 더욱 중요하게 여기게 되는 것이다.

2.희귀성의 법칙에 대한 사례적용
『사례1. 나는 평소 화장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이다. 애초에 사려고 했던 ○○브라운에서 나온 아이라이너를 사려고 여느 때와 같이 집에서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있던 중 ○○푸드라는 화장품 회사에서 출시된 아이라이너가 가격 면에서도 품질 면에서도 뛰어나다는 지식인들의 상품 평들을 보고 한 번 구경이나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쇼핑몰에 들어갔는데, 모든 사이트에서 제품이 품절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16년 1학기 최신화VER.직접 작성 + 그동안의 족보들 수집 + 16년 1학기 퀴즈 정리.TIP : 연합대 학생분들은 오픈카톡을 통해 퀴즈를 공유함으로써 오답율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필자도 오픈카톡에 참여하여 200여명과 공유하여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과제 : 요점 정리 + 경험 쓰시면 됩니다.기말고사 : 2명 이상은 N대의 컴퓨터를 통해 한 컴퓨터는 문제 띄우고 다른 컴퓨터로 검색하는 방식을 하시고,혼자서 하시는 분

  • (18년도)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레포트
  • 1주 이미지와 커뮤니케이션1차시. 이미지란 무엇인가?이미지에 대한 다양한 정의이미지는 첫인상내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내 주변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제 3자는 나를 어떻게 생각할ᄁᆞ? top(time, occasion, place)에 따라 이미지 정의 또는 이미지관리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외적 이미지(시각적, 청각적, 후각적)와 내적 이미지에 대한 정의도 다를 수 있다.상(象), 심상(心象), 표상(表象)언론학자의 정의1922년 미국의 언론인

  • [심리학] 설득에 의한 태도변화
  •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작게는 일상에, 크게는 정치 경제 교육 군사 종교 등 사회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에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이처럼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우리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때로는 잘못 이용되거나 또는 의식적으로 악용되어 인류사회에 커다란 해악을 초래하는 경우가 있다.그 역기능은 사이비 종교, 상업주의자, 여론의 조작 등 광범위하다. 이러한 나쁜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를 대비하여 우

  • [설득심리학] 생활속의 심리학
  • 이미지 광고에는 광고제작사의 간부를 모델로 등용했다. 소비자들에게 유사성의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대상에 대한 호의적인 평가를 일으키게 하려는 것이다.강화의 원칙 - 현대조직이론에서는 4대1 원칙이라는 것이 있다. 부하직원을 관리할 때 칭찬은 4번 하고 꾸중은 1번만 하라는 말이다. 이는 칭찬의 긍정적 강화가 책망의 부정적 강화보다 훨씬 교육적인 효과가 높다는 것을 알려준다. 칭찬보다 더 큰 가르침은 없습니다라는 광고의 카피는 이를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 1~11주차 퀴즈모음
  • 이미지관리와커뮤니케이션A+1~11주차 퀴즈모음1주차1. 월터 리프만(Walter Lippman)에 따르면, ’이미지‘를 머릿속의 그림으로 정의하면서, 개인은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주위 환경 또는 인물에 대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없기 때문에 그 환경 또는 인물 이미지를 ’의사환경‘으로 간주하는 성향이 있다고 한다.O (정답)X2. 다음 중 1주차 강의에서 설명한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설명이다. 부적절한 설명은?“대학, 회사, 연수등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