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동여파기 실험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1. 실험 목적
OP AMP를 이용하여 Low-pass Filter / High-pass Filter / Band-pass Filter 의 동작 원리를 이해하고 설계방법을 실습한다.


- 실험1. 저역통과 여파기 (Low-Pass Filter) -

2. 실험 관련 이론
가장 간단한 2차 Low-pass Filter는 VCVS (Voltage Controlled Voltage Source) 회로인데, 그 회로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고, 이 회로에 대한 차단주파수는 다음과 같다.

<Second Order VCVS Low-pass Filter>


이 여파기의 설계 시 고려해야 할 사하어은 두 개의 저항과 두 개의 콘덴서에 대한 값의 결정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과 을 같게 하고, 과 을 같게 하는 것으로 이때의 차단 주파수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초 공학실험 - 인장실험
  • 실험은 우리 손으로 하는 실험이 아닌 기계를 이용하여 측정하는 실험이었기 때문에 능동적인 실험이 되지는 못했지만 표준시편이 끊어지면서 단숨에 관심이 갔다. 저런 딱딱한 물체도 마치 고무줄처럼 버티고 늘어나고 끊어지는 변형을 할 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했다. 컴퓨터만 고장이 나지 않았다면 이 실험을 직접 하고, 그 값으로 보고서를 쓸 수 있었다면 좋았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고, 다음에 다시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 그 기회가 온다면 기

  •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과정 분임협의결과보고서 - 동극활동을 통한 자기표현능력 신장(부제 - 나래- 나만의 날개를 펼쳐라)
  • 능동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 창의적인 감상활동 능력을 신장 시킨다.1) ‘곰 사냥을 떠나자’동화에 나오는 말 동작 표현하기곰 사냥을 떠나자큰 곰 사냥을 떠나자정말 날씨도 좋구나!우리 하나도 안 무서워풀밭은 사각서걱 사각서걱 사각서걱 - 풀밭을 지날 때의 느낌주기강물은 덤벙덤벙 덤벙덤벙 덤벙덤벙 - 물을 건널 때 소리진흙은 처벅철벅 처벅철벅 처벅철벅 - 진흙이 질퍽하여 밟을 때 내는 소리숲은 바시락 부시럭 바시락

  • 나 의과학관 레포트
  • 실험 결과를 보면 거시적 세계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존재한다. 1935년에 오스트리아의 물리학자 에르빈 슈뢰딩거가 양자역학의 불완전함을 보이기 위해서 고안한 사고 실험이다. 양자역학에 의하면, 미시적인 세계에서 일어나는 사건은 그 사건이 관측되기 전까지는 확률적으로밖에 계산할 수가 없으며 가능한 서로 다른 상태가 공존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슈뢰딩거가 제안한 이 사고 실험은 우연적으로 일어나는 미시적인 사건이 거시적 세계에

  • 가정중심 부모교육 프로그램
  • 보고서(1969)가 발표된 뒤이다.이 보고서에 따르면,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과 참여하지 않은 아동간의 IQ가 장기적으로 차이는 없으나 부모들의 참여와 인정을 얻는 데는 성공적이었다고 밝혔었다(Condry,1983).그 외에 루이빌 실험 : 네 프로그램의 비교(1975)와 1975년에 결성된 종단적 연구협회에 의해 시도된 프로그램 평가에 대한장기 연구들은 프로그램의 질적 효과를 결정하는 요인 중 교사변인과 함께 부모의 능동적인 참여를 한결같이

  • [화학 교재 연구 및 지도] 미국의 과학교육과정
  • 보고서에서 정의4)‘모든 미국인을 위한 과학’ 보고서 이후 미국의 과학 교육과정은 표준화의 길을 걷기 시작함※ 이런 사회적 배경과 시대적 요청에 따라 1996년 미국의 과학 교육 국가 기준을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국가과학교육기준 ( NSES ) 가. 들어가며 1) ‘모든 학생을 위한 과학 기준 = 수월성 + 평등성’2) 과학적 소양을 갖춘 시민이라는 이상을 제시3) 실험 활동 뿐 아니라 정신적인 경험도 매우 중시→ 능동적인 탐구 활동을 통해 문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