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보령머드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축제의 기원

2. 축제의 연혁, 내용, 목적
<보령머드축제추진위원회(충남 보령시 관광과)의
보도 자료와 축제 일정표 첨부>


3. 성공 or 실패? 그에 대한 근거


4. 내가 축제를 기획한다면?
본문내용
1.머드 축제의 기원
보령시는 예로부터 자원이 풍부하고 산 좋고 물 맑아 산자수명한 땅에 대대손손 평강을 누리며 산다하여 萬世保寧(만세보령)이라 불리던 축복 받은 고장이다.
‘96년 7월 대천해수욕장 인근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머드팩 외 19종의 화장품을 개발하였다. 보령산 머드 화장품은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고, 외국산 제품에 비하여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나이트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한국표준 과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소, 태평양기술연구원, 원광대 김재백 박사팀 등 국내 유수 연구기관으로부터 입증되었으며 2001년도에 ISO 9002 인증획득을 하였다.
따라서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품화로 성공한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코자 ‘98년 7월에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하였으며 세계적인 축제로 육성해 나가고자 한다.
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로 해수욕 및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하여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mud powder)을 이용한 머드마사지(해변셀프 마사지, 첨단머드마사지체험)와 머드체험행사가 운영되고 있다.
머드체험행사에는 대형 머드탕, 머드씨름대회, 머드슬라이딩, 머드교도소, 인간마네킹, 캐릭터인형, 머드 풍선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행사를 개최하여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이 빚어 놓은 듯한 환상의 섬 외연도를 비롯한 78개의 크고 작은 섬과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한여름에도 오싹한 냉풍욕장, 석탄박물관, 국보 낭혜화상백월보광탑비 등 36점의 귀중한 문화유산을 함께 보고 즐길 수 있어 연계관광으로 “문화 관광 보령”을 알리고 보령머드화장품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있다.


2.축제의 연혁, 내용, 목적

제 1회 보령 머드 축제 (1998.7.16 ~ 7.19 / 4일간)
만세보령문화제가 지역민 중심의 행사에서 착안과 보령의 특산품인 머드 홍보와 대중화로 상징성을 추구하며, 건전한 여름 관광 축제로 정착 및 차별화된 관광 상품으로 국제적인 축제로 승화시켜 보령머드화장품 및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관내 관광명소를 홍보코자 여름 성수기에 대천해수욕장에서 처음으로 개최하였다.

제 2회 보령 머드 축제 (1999.7.15 ~ 7.18 / 4일간)
‘98축제의 문제점을 개선보완으로 축제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특히 머드미끄럼, 로데오 등 체험이벤트의 대폭확대와 축제기간 외래 관광객이 89%를 차지하는 등 문화관광축제중 외래 관광객 및 체험이벤트가 가장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축제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지역축제성공사례 마케팅전략조사서론 주제선정배경본론 1. 축제 성공사례분석1) 국내축제- 충남 보령 머드축제 - 화천군 산천어축제- 안동 하회탈춤 페스티벌 2) 외국축제사례분석- 브라질 리우 카니발- 독일 옥토버페스트- 스페인 토마토축제2. 대구 약령시축제 분석1) 약령시 소개 및 축제 프로그램2) 축제참가보고서3) 설문조사4) SWOT분석5) STP전략6) 4P전략7) 활성화방안나의의견 서론주 제 선 정 동 기관광 자원 중 빠르게 성장

  • 지역축제와 경제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보령머드 축제
  • 차 례지역축제와 경제 1P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6P보령머드축제 10P지역축제와 경제1. 축제의 기원과 현대적인 의미의 축제축제란 사전적 의미로 말 그대로 축하하여 제사를 지낸다는 뜻으로 제천의식으로 시작하여 한 해의 농사를 하늘의 보답으로 여기고 하늘에 기리며 놀고 즐기던 형태에서 기원 되었다. 도시를 중심으로 발전한 현대의 대중소비사회에서 축제는 본래의 제의성과 탈일상성을 상실한 반면, 오히려 일상과 노동의 장소가 일탈과 유

  • [관광학] 대구 약령시 축제 마케팅 성공사례
  • 축제 성공사례1) 국내축제- 충남 보령 머드축제 - 화천군 산천어축제- 안동 하회탈춤 페스티벌 2) 해외축제- 브라질 리우 카니발- 독일 옥토버페스트- 스페인 토마토축제2. 대구경북 축제 사례 - 대구 약령시축제1) 약령시 소개 및 축제 프로그램2) 축제참가보고서3) SWOT분석4) 설문조사5) STP전략6) 4P전략7) 활성화방안참고문헌 서론주 제 선 정 동 기관광 자원 중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축제나 이벤트 중에서 각 지역별, 세계적으로 잘 알려

  • 국가 지정 지역축제에 젊은 이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 국가지정 지역축제에 젊은이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Ⅰ. 서론시장조사 목적시장조사 방법 CONTENTSⅡ. 본론시장조사결과및수립방안 Ⅲ. 결론Case studty: 보령머드축제 및시사점2007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자료에 따르면 연간 총 726개의 지역축제가 개최 국가지정 지역축제?시장조사의 목적서울시의 경우에는 연간 250여 개의 축제성 행사가 개최젊은이들의 낮은 관심도와 참여도를 갖는 한국의 지역축제들대한민국한국 사회의 주역

  • 세계인의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지역축제의 방향
  • 세계인의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지역 축제’’ 의 방향목 차지역 축제의 가치 및 분류1지역 축제의 효과2지역 축제의 이름과 주제 선택3지역 축제의 세계화를 위한 방안5지역 축제의 사례 (보령머드축제)41-1) 지역축제의 가치전통적인 문화요소를 현대적인 맥락으로 재생산지역의 독특한 문화적 특징을 상징적으로 표현지역민에게 새로운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시켜 연대성을 확인하게 함지역주민 및 방문객들에게 여가활용 및 문화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