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사마리아인들-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장하준 교수의 나쁜 사마리아인들을 읽고 그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일단 개인적으로 여러 경로를 통해서 주구장창 장밋빛으로 떠들어대는 세계화의 부조리를 신랄하게 비난한 것이 맘에 든다. 소위 글로벌리즘이라는 것이 등장했을 때는 막연히 좋은 시스템이고 그냥 따라가야만 된다는 생각을 했지만 조금씩 알아갈수록 힘없는 자를 합법적으로 눌러대는 강대국의 술수라는 음흉한 얼굴을 보게 된다. 이런 논리를 펼 수 있는 경제학자가 한국인이고 명문대학교에서 교수직을 지내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기 그지없다. 또한 단순히 비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한 근거와 수십 년의 연구결과에서 나오는 정확한 근거, 명쾌한 해설 등 지금껏 제도권 경제를 배워온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는 작품임에 틀림없다.

이전 작품이었던 사다리 걷어차기, 국가의 역할 등을 통해 이러한 서구 경제이론의 모순을 비판해 온 장하준 케임브리지대 교수가 자신의 이론을 대중적 글쓰기로 풀어낸 경제교양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히 감각적인 독서 취향을 지녔지만 문자와 영상이 지닌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음. 13. (1학기) ‘손가락에 잘못 떨어진 먹물 한 방울(조현설)’, ‘조선의 영웅들 천하에 당할 자가

  • 독후감-나쁜사마리아인들 독서후기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과제물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과제물“나쁜사마리아인들”독서후기사회복지과기말고사 준비가 한창인 요즘. 1학기동안 사회복지를 공부하면서 많은 것들을 이해하기에는 짧은 시간들이였지만 여러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로 왜! 사회복지를 공부를 해야 하는지 어렴풋이 알 수 있었던 시간들이였던 것 같다.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강의내용에서 강조하셨듯이 성인기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개인의 인성 특성과 사회적, 경제적, 지역적 현실과의 조화를

  • 나쁜 사마리아인들 감상문
  • 나쁜 사마리아인들 감상문나쁜 사마리아인들이란 책은 우리나라에서 배출한 세계적인 경제학자인 장하준 교수가 쓴 책으로 군대를 갔다 와서 굳어진 머리로 2학년 수업을 듣고 있는 나에게 많은 점을 일깨워 준 책이다.우물 안의 개구리, 하늘 밖의 하늘,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란 옛 격언을 떠올릴 정도로 나쁜 사마리아인들은 그저 경제무역 학부에 들어와 경제학과의 강의를 학년 별로 짜준 시간표대로 듣고 있던 나에게 많은 점을 시사했다.

  • 나쁜 사마리아인들 독후감 서평 요약 줄거리 장하준!!!!
  • 나쁜 사마리아인들을 읽고도입1876년 2월 무력을 앞세운 일본의 강요로 조선과 일본은 강화도조약을 체결하였다. 이로 인해, 부속 협정인 조일통상장정의 무관세 조항으로도 알 수 있듯이, 조선의 시장은 불공정하게 개방되었고, 대원군의 통상거부 정책은 철폐되고 말았다. 그 결과 최익현의 예상대로 값싼 공산품이 물밀듯 들어오고 대신 쌀은 방곡령을 시행해야 할 만큼 급속히 빠져나갔다. 131년 후 2007년 4월 긴 줄다리기 끝에 한국과 미국의 FTA가

  • 얘들아 너희가 나쁜 게 아니야 독서감상문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제 A+
  • 사회복지 간접실습 과제독서감상문얘들아, 너희가 나쁜 게 아니야미즈타니 오사무목차.1. 내용요약2. 인상적인장면, 이유3. 전체적인 감상, 느낀점내용요약 늦은 밤거리 아이들에게 말을 거는 한 남자. 그는 요코하마 야간고등학교 미즈타니 교사이다. 오후 9시 아이들은 야간수업을 마치면 그때부터 주변 번화가와 놀이터로 나간다. 그곳은 조직폭력사무소와 유흥업소가 많았고 방황하는 아이들을 폭력배들로부터 보호하고 집에 돌려보내기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