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트랜드[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2010 대한민국 트랜드에 대해...

이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해도 레포트이기에 할 수 없이 읽고 써야 된다는 생각으로 책을 보게 되었다. 하지만, 한쪽한쪽 읽어갈수록 나에게 와 닿고 지금 처한 현실에 접목된다는 점에서 많은 흥미와 함께 나에게 다가왔다. 예를 들어 각박하게 사는 우리에게 좀더 여유로운 삶의 추구의 의미의 다운시프트나 한번쯤은 해봤을 패인생활 즉 집에서 컴퓨터 게임이나, 싸이질, 컴퓨터로 영화를 보는 것들에 대한 디지털 코쿠닝 ,그리고 지금학교에서도 볼 수 있는 자판기에 동전이나 화페 대신에 카드를 사용하는 전자화폐, 우리학교가 처한 통폐합문제, 석유값 상승등 하나하나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들이 지금 처한 현실에 대한 것들을 다루다보니 그때는 그것들에 대해 그냥 지나쳐 버렸을지언정 다시 한번 생각 할 수 잇는 기회를 주는 책인 것 같다. 이 책의 대한 느낌을 쓴다면 나는 이 책의 내용들과 현실과의 관계에 대해 논해 볼 것이다. 그럼 7가지의 chapter 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 보기로 한다.


먼저 첫 번째 장의 소비트랜드에 대해 애기를 해보자. 여기에서는 11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었는데, 그 중에서 몇 개의 테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

첫 번째 테마인 최고를 찾아 떠나는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해 소비자들의 무한한 욕망, 그리고 경제성장이 가져다준 높은 소득과 문화 다양해진 소비욕구 등을 통해 국경이라는 것은 단순의 하나의 선일뿐 거추장스러운 것으로 여기어지고 해외여행을 단순히 보고 오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체험을 할수 잇는 관광시대의 도래를 설명하고 있다. 그 예로 해외 스킨스쿠버, 단기유학, 그리고 의료서비스 등을 들었다. 우리주변에서 보면 학교를 잠시휴학하고 워킹비자나 단기유학 프로그램으로 연수를 떠나는 친구나 선배들을 많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과 기업] 오피니언 마이닝을 이용한 토털 정보 솔루션 제공 업체 사업 계획
  • 대한민국의 오피니언 마이닝 선두그룹으로서의 입지를 다진다. 실 행 계 획포털사이트 운 영1. 창업 후~1년 동안 본사의 자원 70%를 사이트 운영에 쏟는다.2. 사이트 이용자 증대를 위해 쇼핑몰공연 예약맛집 검색 등에 관한 유명사이트와 연계한다. 개인고객은 유명포털사이트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 관련 검색 시 후기나 댓글에 관한 통계자료를 본사 사이트에서 제공받게 된다. 초기에는 본사 사이트 접속자 수를 늘리는 것을 중점목표로 한다. 즉,

  • 독후감 모음집-73권
  • 대한민국의 세계 문화유산을 시간내어 가족들과 함께 직접 찾아다니며 관람하여 직접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이를 통해 삶의 지혜를 얻고, 가족의 사랑을 느끼며, 마음의 여유를 찾아서 업무도 더욱더 잘 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얻도록 노력할 것이다.이 책의 작가가 글과 사진으로 표현한 것처럼 바쁜 삶 속에서 잊혀져 갔던 우리나라의 세계 문화유산의 중요성과 의미 그리고, 그 가치를 우리 모두는 정확하게 인식하고 보존해야 한다고

  • [인사관리] 신입사원교육과정의 현실
  • 트랜드를 반영하는 추세에 있다.우리나라 조직체에서의 인력개발은 과거 30여년간의 경제 및 기업성장과 더불어 급속히 발전되어 왔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조직체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조직체의 인적자원수준도 더욱 높아질 것이다. 따라서 교육훈련 등 인력개발 수준도 더욱 고급화 되고 인력개발에서 경력계획의 필요성도 점점 커질 것이다. 이학종 저,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세경사, p 634 < 조직체 성장 → 인적자원수준 향상 → 교육훈련 인

  • 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콜마 기업분석과 SWOT,4P전략분석및 한국콜마 경영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트랜드 정보와, 전용 공장, 상호 연계 및 협력의 방식까지 제공해 주고 있다. 한국콜마의 주력 사업 분야인 화장품과 제약부문의 실제 ODM 토탈 컨설팅 과정은 다음과 같다.* 화장품 부문 한국콜마가 설립된 이후부터 쭉 대표 부문이었던 화장품 부문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대표 부문인 만큼 생산 가능 품목은 기초화장품 류, 색조화장품 류, 베이비화장품 류, 헤어제품 류, 바디제품 류, 향수 류, 기능성화장품 류, 의약외품 류등 거의 모든 화장품회사가

  •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저자
  • 독후감-이 책에선 트랜드와 빅테이터가 얼마나 중요한 사항인지 알려준다. 예전에 있었던 일들을 통계로 잡아 사람들이 많이 구매한 것들 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샀는지 등등 트랜드를 쉽게 풀어주었다, 난 이런말이 떠오른다. 나이와 성별의 따라 구매하고자 하는 것들이 제각각이며 이것들의 데이터를 전부다 분석이 가능하다면 세계의 최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이 떠올랐다. 그러기에 빅데이터가 판매자와 트랜드의 얼마나 필요한 존재인지 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