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에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바타란 무엇인가?
주목하는 이유
활용
문제점
전망
본문내용
아바타는?

산스크리트어 'Ava'와 '아래', '땅' 이란 뜻의 'Terr'를 합성한 말로 힌두신화에서 유래. 이를 적용해 인간들이 자신을 대신해 사이버세상에 들여보낸 분신캐릭터.
->가상사회(Virtual Community)에서 자신의 분신을
의미하는 시각적 이미지.

아바타는 현실세계와 가상공간을 이어주며, 익명과 실명의 중간 정도에 존재한다. 과거 네티즌들은 사이버공간의 익명성에 매료되었지만 이제는 자신을 표현하려는 욕구를 느끼게 되어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아바타가 생김.
이를 인터넷에서는 3차원이나 가상현실게임 또는 웹에서의 채팅 등에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그래픽 아이콘으로 지칭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음.
최근에는, 아바타가 인터넷에서의 가상현실 꾸미기는 물론, 휴대폰과의 접목이 활발해지면서 그 열풍을 계속 몰고 있는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바타 감상문 레포트
  • 아바타>의 제이크는 의 네오와 비슷한 부분이 꽤 많다고 생각했다. 판도라 행성에 도착한 인간들은 크게 두 무리로 구분해 볼 수 있다. 쿼리치 대령과 파커 무리는 나비족을 괴물로 보고 강제적으로라도 판도라 행성에서 자원을 빼앗아 갈 생각만 한다. 그리고 그레이스 박사를 비롯한 과학자 무리는 판도라 행성과 나비족에 대해서 호의적이나 그들 역시 판도라 행성의 자연을 조사하고 자신들이 가진 지식과 문명을 ‘가르쳐준다’고 생각

  • [영화감상문] 아바타에 관한 이야기
  • 아바타>는 관객들의 잠자는 감각들을 자극하는 영화임은 틀림없는 것 같다. 일단 원시와 자연을 상징하는 푸른색을 주로 사용하여 절로 탁 트이는 기분을 들게 한 점이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실제는 아니지만 자연이라는 것에 대한 신비감을 증폭시키며 영화에 집중시키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다보니 자연의 숭고함과 자연과 인간의 연대에서 오는 안락함, 그리고 이 영화가 전하고자하는 메시지가 부담스럽지 않게 스르르 녹아드는 효과가 있는 것

  • 영화 아바타속의 철학적 고찰 및 감상문
  • 대해서 감상문을 쓰려고 한다.1.영화 소개2154년, 지구는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구로부터 멀리 떨어진 행성 판도라에서 대체 자원을 채굴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판도라의 독성을 지닌 대기와 신체능력이 뛰어나면서 자연을 신성시하고 동화되 살아가기 때문에 인간들의 자원채취를 방해하려 하는 나비(Na`vi) 인해 자원 획득에 어려움을 겪게 된 인류는 나비의 외형에 인간의 의식을 주입, 원격 조정이 가능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
  • 대해서 알고 싶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특정 분야의 전문적인 컨텐츠를 찾기 위해⑪ 상상적인 상호교류- 타인의 미니홈피를 보고 그 사람을 잘 알게 되었다고 느낄 때가 많아서- 미니홈피 회원의 대열에 합류함으로써 집단적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하고 있다고 느껴져서- 지인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⑫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미니홈피 서비스가 굳이 필요하지는 않으나 클럽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미니홈피를 사

  • [유아교육] 유아의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
  • 대해서는 컴퓨터가 생활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는 만큼 일찍 유아에게 소개해야 한다는 의견과 컴퓨터가 유아에게 유해하다는 의견으로 나누어진다. 컴퓨터의 역할을 주장하는 학자들은 유아가 연필이나 크레용을 통해 학습을 하는 것처럼 컴퓨터도 필요한 정보를 학습하는 교육적 도구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컴퓨터가 결코 유아를 수동적인 학습자로 만들지 않으며 블록놀이, 점토놀이, 모래놀이, 물놀이처럼 지식을 창의적으로 재구성하게 하는 지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