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문화의 수수께끼 감상문[1][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1. 저자 마빈 해리스

《문화의 수수께끼》의 저자 마빈 해리스는 1927년 8월 18일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1953년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같은 해부터 1980년까지 컬럼비아대학교 인류학과 교수 및 주임교수를 지냈다. 이어 1980년부터 2000년까지 플로리다대학교 연구교수를 역임하고, 미국인류학협회 인류학분과 회장을 맡기도 하였다. 이처럼 해리스는 문화인류학자이자 문화유물론자로, 일찍부터 브라질, 모잠비크, 에콰도르, 인도 등 세계 각지를 현지 답사하면서 문화유물론의 체계를 정립하였다. 특히 문화생태학적 측면에서 가족제도와 재산, 정치와 경제 제도, 종교와 음식 등의 진화나 발전의 원인 및 결과를 파악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또 식민지주의의 영향과 저개발국가의 여러 가지 문제, 인종과 민족의 관계 등에 대한 비교문화도 연구하는 등 미국의 대표적인 문화인류학자이자 20세기의 가장 뛰어난 문화인류학자 가운데 한 사람으로 꼽힌다.
그는 문화의 발전과정을 이해하는 열쇠로 생식압력→생산증강과정→생태환경의 파괴․고갈→새로운 생산양식의 출현이라는 도식을 제공한다. 이러한 생태학적 적응양식을 통해 인간의 기원과 조상, 배고픔, 섹스, 전쟁, 종교 등 인류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고 주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문화] 초등학생 포털서비스 비교·분석
  • -목차-주제 : 초등학생 포털 서비스 비교분석Ⅰ. 서론1. 연구배경 및 방향2. 초등학생 인터넷 이용 실태3. 초등학생 포털서비스 현황Ⅱ. 본론1. 주니어 네이버1) 숙제도우미(지식이미지 검색)2) 무료 아바타3) 인터넷 윤리교육2. 다음 꿈나무1) 미디어2) 실시간 채팅 서비스3) 게시판 및 토론방3. 야후 꾸러기1) 게임2) 재미있는 이야기3) 단순한 화면구성Ⅲ. 결론1. 각 사이트의 특징 및 한계점2. 어린이 인터넷 문화Ⅰ.서론1. 연구배경 및 방향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12. 꼬마와 청소부13. 소문난 명의14. 이솝과 활15. 세 친구16. 부자 아버지Ⅱ. 독서 훈화자료 사례1. 선물이 걱정이라구요2. 책과 시간3. 독서의 기회4. 독서의 기술5. 독서력을 키우는 방법6. 독서삼매7. NIE 운동을 전개하자1) 교육에 신문을 활용하자2) 신문으로 수능 시험에 대비하기Ⅲ. 문학 훈화자료 사례1. 책 읽는 즐거움1) 좋은 책을 가려 읽자2) 희망을 주는 책을 읽자3) 고전을 읽자4) 한 권의 책을 뜨겁게 사랑하자5) 독후감을 쓰자2. 뿌리

  • 남한과 북한의 언어 이질화
  • 1966).-순위 게재문종 남한(제재수) 북한4학년까지 6학년까지 제재수 %-1 생활 149 196 19 112 동화 전래 75 110 8 5창작 69 1083 시 106 179 40 234 쓰기제재 92 139 05 설명 81 129 51 296 논설 (토론) 30 60 2 2 7 전기 27 46 25 148 편지 24 35 3 1.89 일기 17 21 3 1.810 속담 16 87 011 수수께끼 13 14 012 희곡 12 26 2 13 기행 11 17 3 1.8 14 말놀이 10 0 015 회의록 8 19 016 소설 7 15 1 0.616 독후감 7 12 1 0.618 방송자

  • [방통대 2019-1]옛사람들의 세상읽기 그리스신화를 읽고
  • 11년 만에 다시 본 ‘트로이’영화의 감동을 기억하며 전쟁의 배경과 그 상황을 알고 나니, 전에 보았던 영화에 대해 느꼈던 감동들이 그 때와는 사뭇 다른 새로운 감동으로 다가왔다.트로이아전쟁에서 아킬레우스는 자신의 절친한 친구인 파트로클로스가 전투에서 사망하자 원수를 갚으러 전투에 참가하는 모습을 보고 우정을 위하는 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와 함께 전투 첫째 날, 아킬레우스와의 전투를 앞두고 자신이 죽을 것을 알고 남겨진 가

  • [국어과 교육과정] 중학교 2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 분석 -읽기능력 검사도구 개발
  • 1. 대단원 개관대단원 학습 목표● 문학 작품이 삶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되었음을 안다.● 문학 작품이 쓰인 시대의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 상황을 고려하며 문학작품을 감상 할 수 있다.단원 설정 이유▷ 문학작품은 창작된 당대의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 상황과 어떤 방식으로든지 관련을 맺고 있는 시대의 소산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는 작가의 세계관이나 경험이 작가가 살고 있는 당시 사회적, 역사적 환경 속에서 형성된 것이기 때문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