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수수께끼》의 저자 마빈 해리스는 1927년 8월 18일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1953년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같은 해부터 1980년까지 컬럼비아대학교 인류학과 교수 및 주임교수를 지냈다. 이어 1980년부터 2000년까지 플로리다대학교 연구교수를 역임하고, 미국인류학협회 인류학분과 회장을 맡기도 하였다. 이처럼 해리스는 문화인류학자이자 문화유물론자로, 일찍부터 브라질, 모잠비크, 에콰도르, 인도 등 세계 각지를 현지 답사하면서 문화유물론의 체계를 정립하였다. 특히 문화생태학적 측면에서 가족제도와 재산, 정치와 경제 제도, 종교와 음식 등의 진화나 발전의 원인 및 결과를 파악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또 식민지주의의 영향과 저개발국가의 여러 가지 문제, 인종과 민족의 관계 등에 대한 비교문화도 연구하는 등 미국의 대표적인 문화인류학자이자 20세기의 가장 뛰어난 문화인류학자 가운데 한 사람으로 꼽힌다.
그는 문화의 발전과정을 이해하는 열쇠로 생식압력→생산증강과정→생태환경의 파괴․고갈→새로운 생산양식의 출현이라는 도식을 제공한다. 이러한 생태학적 적응양식을 통해 인간의 기원과 조상, 배고픔, 섹스, 전쟁, 종교 등 인류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고 주장한다.
-목차-주제 : 초등학생 포털 서비스 비교분석Ⅰ. 서론1. 연구배경 및 방향2. 초등학생 인터넷 이용 실태3. 초등학생 포털서비스 현황Ⅱ. 본론1. 주니어 네이버1) 숙제도우미(지식이미지 검색)2) 무료 아바타3) 인터넷 윤리교육2. 다음 꿈나무1) 미디어2) 실시간 채팅 서비스3) 게시판 및 토론방3. 야후 꾸러기1) 게임2) 재미있는 이야기3) 단순한 화면구성Ⅲ. 결론1. 각 사이트의 특징 및 한계점2. 어린이 인터넷 문화Ⅰ.서론1. 연구배경 및 방향
12. 꼬마와 청소부13. 소문난 명의14. 이솝과 활15. 세 친구16. 부자 아버지Ⅱ. 독서 훈화자료 사례1. 선물이 걱정이라구요2. 책과 시간3. 독서의 기회4. 독서의 기술5. 독서력을 키우는 방법6. 독서삼매7. NIE 운동을 전개하자1) 교육에 신문을 활용하자2) 신문으로 수능 시험에 대비하기Ⅲ. 문학 훈화자료 사례1. 책 읽는 즐거움1) 좋은 책을 가려 읽자2) 희망을 주는 책을 읽자3) 고전을 읽자4) 한 권의 책을 뜨겁게 사랑하자5) 독후감을 쓰자2. 뿌리
11년 만에 다시 본 ‘트로이’영화의 감동을 기억하며 전쟁의 배경과 그 상황을 알고 나니, 전에 보았던 영화에 대해 느꼈던 감동들이 그 때와는 사뭇 다른 새로운 감동으로 다가왔다.트로이아전쟁에서 아킬레우스는 자신의 절친한 친구인 파트로클로스가 전투에서 사망하자 원수를 갚으러 전투에 참가하는 모습을 보고 우정을 위하는 그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와 함께 전투 첫째 날, 아킬레우스와의 전투를 앞두고 자신이 죽을 것을 알고 남겨진 가
1. 대단원 개관대단원 학습 목표● 문학 작품이 삶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되었음을 안다.● 문학 작품이 쓰인 시대의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 상황을 고려하며 문학작품을 감상 할 수 있다.단원 설정 이유▷ 문학작품은 창작된 당대의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 상황과 어떤 방식으로든지 관련을 맺고 있는 시대의 소산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는 작가의 세계관이나 경험이 작가가 살고 있는 당시 사회적, 역사적 환경 속에서 형성된 것이기 때문이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