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매너의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공연장에서의 매너
ㄱ. 오페라, 연극, 음악회에서의 매너
ㄴ. 극장에서의 매너

2. 경기장에서의 매너

3. 백화점 및 상점에서의 매너
ㄱ. 에스컬레이터에서는...
ㄴ. 엘리베이터에서는...
ㄷ. 상점안에서는...

4. 이동수단에서의 매너
ㄱ. 자동차에서
ㄴ. 기차에서
ㄷ. 선박(유람선)에서
ㄹ. 대중교통수단에서
ㅁ. 계단 및 복도에서
ㅂ. 비행기에서

5. 기타 매너
본문내용
1.공연장에서의 매너
오페라, 연극, 음악회에서의 매너

서구사회에서는 연극이나 음악회 등 문화공간이 중요한 사교장 역할을 한다. 이는 그만큼 문화가 그들 생활 속에 깊숙이 녹아들어 있다는 말인데, 아직 그렇지 못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이런 문화공간에서의 에티켓이 무시되는 경우가 많다.

▷ 공연을 감상할 능력이 없는 어린이(보통 6세 이하)는 동반하지 않는 게 기본 예의다.

어린이들은 주위가 산만해지기 쉽기 때문에 공연에 몰입한 주위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따라서 성인을 위한 공연에는 초등학교 취학이전의 아동, 우리 나이로 8세미만의 어린이들은 공연장입장이 불가능 하다. 간혹 어린이가 순하다든지, 음악을 하는 어린이라든지 하는 이유로 입장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경우가 있으나, 입장 허용 연령 이전에는 어떤 경우든 입장이 불가능하다. 다만 어린이 연극이나 어린이발레 공연 등은 예외이다. 동반한 어린이로 인해 본인의 공연감상을 망치고 공연자와 다른 관객에게 피해를 주는 불행함은 없어야 한다.

▷ 공연장에서는 휴대전화나 호출기를 꺼두거나 진동으로 전환 해 둔다.
그리고 공연장에서 큰 소리로 떠들거나 야단스럽게 자리를 찾는 등의 행동은 금물.

다른 공연도 그렇지만 특히 연주회장은 귀를 민감하게 열어놓고 음악을 즐기는 자리다.
이런 연주회장에서 헛기침이나 수군거리는 대화를 듣게 된다면 짜증만 안고 돌아오는 연주회장이 될 것이다. 특히 휴대전화의 전원을 끄는 일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자기 자리를 찾아가 앉는다. 공연이 시작된 뒤에 공연장에 도착했을 경우에는 그 막(류)이 끝날 때까지 밖에서 기다렸다가 막간에 들어간다.

공연은 시작 30분전 도착, 늦어도 10분전에는 입장을 해야 한다. 늦게 와서 다른 사람의 시야를 가리고, 다른 사람에게 지나가게 비켜달라고 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공연이 시작 된 후에는 원칙적으로 입장 금지다. 30분전에 도착해서 좌석을 확인하고, 적어도 10분전에 확인하고, 10분전에는 자기 자리에 않아 좋은 공연을 즐길 준비를 한다. 대부분의 공연장은 공연자와 관객이 공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막 이후엔 출입을 금지한다.
그러나 늦게 와서도 입장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휴식시간에 입장하는 것이다. 극장직원의 안내에 따라 씬이 바뀌거나 곡이 바뀔 때 조용히 입장, 빈자리에 앉았다가 휴식시간에 지정석을 찾아야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하... 이런 자료를 돈주고 팔생각을 하다니,, 참,, 왠만해서 붙여넣기하면 글시체라도 바꿔서 하던가요..!!
  • kch7***
    (2010.12.02 01:00:47)
회원 추천자료
  • 매너와 에티켓 레포트
  • 매너와 에티켓의 차이점에티켓과 매너는 예의라는 의미로 서로 구분 없이 쓰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며, 그 사람은 예의 없어 또는 매너가 나쁘다(없다)라고는 하지만 에티켓이 나쁘다라고는 말하지 않는다. 에티켓은 일반적으로 있다, 없다로 예의의 유무를 말하게 되며, 매너는 좋다, 나쁘다로 예의를 질적으로 평가하는 말로 쓰고 있다. 에티켓은 공공의 의미를 많이 내포하고 있고, 스스로의 행동을 단정하게 하고 사람들과의 관계를 부드

  • 중국의 문화와 매너
  • 매너식사초대 및 공식접대 매너음주, 차, 흡연 매너그 이외중국의 인사법문화적 배경인사법의 형태중국의 간단한 인사말 및 소수민족의 인사법중국의 풍습혼인(육례)장례전통명절여행시 유의사항중국의 국민성과 지역특색국민성중국의 민족성은 자신들을 문화민족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더욱이 자신들의 문화가 유일한 것으로 여겼다. 바로 중화사상(中華思想)의 요체가 이에 근거하며 이를 토대로 주위의 민족을 오랑캐夷狄로 생각하

  • [문화의 이해] 신조어 문화에 대한 분석 및 찬반 의견(설문)
  • 모든것을 해결해준다며 열심히 토익을 공부했지만 취업에 실패한 사람들.신조어 찬성 의견신조어는 현대시대의 변화에 맞게 새롭게 생겨나고 사용되는 언어로서, 의사소통을 더 원활하게 할 뿐만 아니라 유대감도 깊어지게 한다. 신조어들은 드라마, 예능, 뉴스 그리고 인터넷 등 대중매체를 통해 생성되고 알려지며 예능분야 이외에 정치, 경제등 다양한 분야에도 존재한다. 이는 급속히 변해가는 시대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의사소통을 위해 필

  • 인문과학 시츠케와 일본인
  • 것으로 볼 수도 있다. 일본인은 그 누구의 의견에 대해서도 ‘지당하신 말씀’이라며 따르고 ‘저는 잘 모릅니다.’라고 말하며, 결코 자신의 의견을 드러내지 않는다. 이러한 방침은 복종의 습성이 수동적인 습성으로 확대된 것으로,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모든 사항에 대해 자발적인 태도를 취하지 않게 된다. 외국인의 눈에 일본인이 늘 겸손하며 조심스러운 태도를 취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대개의 경우, 이 복종의 습성에서 비롯된 소극주의에 기

  • SNS상에서의 표현의 자유 반대
  • 모든 글과 이용자를 공개한다. 이용자가 자기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해도 자기 트윗이 퍼지는 것을 막을 순 없다. SNS는 공적 공간이라는 점 외에 목적성이 뚜렷한 곳이라는 특징도 있다. 류제성 변호사는 “SNS에 글을 쓴다는 것은 당연히 공개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자기의 주장을 알리고 싶은 목적이 있다”라며 법관인 판사가 SNS를 쓸 때 유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개되고 검색 가능한 곳에 글을 쓰는 것 자체가 자기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알리려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