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외국 소비자의 행동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1. 서론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는 것은 고객 중심적 마케팅을 지향하기 위한 출발점이 된다. 만약 국제마케팅 관리자가 해외고객의 욕구와 행동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없고 국제경쟁에서 승리할 수 없을 것이다.
또 본국과 다른 가치관을 가진 나라에서는 본국에서 성공한 마케팅 전략이라도 꼭 성공할 수는 없다. 현지에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해당국의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환경적 특성을 이해하여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특정 사회구성원들의 소비 및 구매행동양식이 그들의 문화적 환경과 깊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는 한, 문화 간 특성의 차이에 대한 인식 없이는 국제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없고, 표적시장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제한된 정보나 왜곡된 지식을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게 되면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에 한국과 외국 소비자의 문화에 따른 특성을 알아보고 기업 진출의 실패와 성공 사례를 들어 소비자의 행동을 비교해 보려고 한다.

2. 본론
2.1. 한국과 외국의 문화적 특성
한국과 중국, 프랑스, 미국 소비자의 문화에 따른 특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과 중국은 오랫동안 동일 문화권에서 성장하여 왔다. 유사한 역사적 전통과 동양적인 가치 공유에도 불구하고, 두 나라는 근대 국가의 형성 과정에서 각각 상이한 정치 체제와 이데올로기를 채택하였다. 그 결과, 양국 국민들 사이에는 서로 다른 가치관과 문화가 형성되어 왔으며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경영] 다이어트 카페 사업계획서
  • 소비자들을 끌어들여야 하는데, 이 때 최대치로 잡은 것은 주변의 커피전문점의 고객 최대치로 산정하였다. 즉, 1일 고객 수가 많을 때에는 대략 7,500명에서 8,500명으로 잡기 때문에, 매장의 크기와 브랜드 인지도, 그리고 고객들의 소비 유형을 고려했을 때 매장의 최대 고객을 하루 200여명과 한 달 6,000여명으로 산정하게 되었다. 그리고 1인당 소비액의 경우는 본 카페가 제시했던 메뉴에서 음료와 샌드위치, 혹은 단품과 샐러드 등 각종 조합을 생각했

  • 칸느 국제 광고제를 기반으로 한 외국 광고와 한국 광고 비교 -Mac의 광고를 중심으로
  • 외국의 광고들은 광고 모델의 이미지에 중점을 뒸다기 보다는 상품과의 연관성을 중시하는 스토리 마케팅이 대다수였다. 광고가 상품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연스럽게 광고를 보며 상품으로 관심을 이어가게 되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유머나 성적 소구 또는 비교 광고에 있어서 국내광고에 비해 외국의 광고들은 전반적으로 적극적이고 자극적인 광고들이 많았다는 점이다. 이는 한국과 외국의 광고는

  • [소비자행동] 디지털카메라 캐논 익서스 광고분석
  • 소비자를 유혹한다. 단아한 매력을 갖춘 이영애는 여전히 3,40대 이상의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감을 받고 있다. 김태희는 연기력 논란과는 관계없이 광고에 나오는 20초 동안 완벽한 모습으로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그 존재만으로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품고 있는 김연아는 특유의 상큼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각종 광고를 장식한다. 이렇듯 유명인 기용에 큰 비중을 두고 있는 것이 한국 광고계의 현실이지만, 유명 연예인의 출연 없이도 기업들은

  • 인터넷을 검색하여 소비자 관련 사례분석 GS홈쇼핑
  • 한국신용평가 - http://www.kisrating.comGSeshop - http://www.GSeshop.comCJmall - http://www.cjmall.comhttp://www.jadma.orghttp://www.tvproductshk.comhttp://www.seri21.org구분 채널 수 비고지상파 5 지역민방은 9개 (강원, 제주민방 신설예정)지상파 위성 4 KBS, EBS 위성1차 PP 29 공공채널은 전부, 종교채널은 3개 이상 의무전송2차 PP 14 2000년 5월 승인등록제 PP 40 100개의 Video PP 등록 (실제 방송은 40개 정도 예상)SO 직접사용 채널 3외국위성 8 방송법상 전체 운용채널의 10% 이내계 120재래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백산출판사』, 2005.3. 박대환, 현대여가와 레저생활, 『학문사』, 2000.4. 신재영․박기용, 외식산업개론, 대왕사, 1999.5. 안재열, 外食産業의 서비스品質이 再 購買 의도에 미치는 影響에 관한 硏究, 대전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논문, 2002.6. 원융희, 외식산업의 개요, 『대왕사』, 1994.7. 임붕영, 외식산업의 서비스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0.8. 한국외식정보(주), 한국외식연감, 2006.9. 홍기운, 최신 외식산업개론, 『대왕사』, 2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