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론] 리츠칼튼호텔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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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리츠칼튼호텔사
2) 리츠칼튼서울의 역사
3) 리츠칼튼서울의 연혁과 수상 내역
4)리츠칼튼의 사명
5)리츠칼튼의 교육헌장
6) 리츠칼튼의 전략
7) 리츠칼튼 호텔의 ‘5%를 위한 서비스’ 경영
8) 결론
본문내용
리츠칼튼호텔
1) 리츠칼튼호텔사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로서 1880년에 호텔서비스를 탄생시킨 세자르 리츠(Ceasar Ritz, 1850-1918)에 의하여 1898년 파리에 리츠호텔(Ritz Hotel)이 출현하면서 호텔산업에 많은 공헌을 하게된다. 그 후 100여년이 지난 지금 미국 조지아주 아틀란타 시에 본사를 두고 미국 내 주요 도시는 물론 유럽, 남미, 호주, 동남아 각지에 40개의 체인을 통해 그 명예와 전통을 지켜 나가고 있다. 리츠칼튼은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생활양식을 응용하여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내부장식과 분위기를 현대감각에 맞춰 설계한 호텔로, 외관의 품격과 내부의 격조, 그리고 정중한 종업원들의 서비스 정신으로 세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2) 리츠칼튼서울의 역사

리츠칼튼 호텔사의 세계 최고급 호텔의 명성을 서울에서도 자랑스럽게 빛내고 있는 호텔 리츠칼튼 서울은 차별화되고 수준높은 상품과 서비스, 최고급 시설, 그리고 고객 한분 한분을 최고의 귀빈으로 모신다는 신념으로 지난 1995년 2월 24일 개관이래 끊임없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


3) 리츠칼튼서울의 연혁과 수상 내역

1995년 홍콩 비즈니스 트래블러지 독자 설문 조사에서 서울 시내 최고의 호텔로 선정
1996년 세계일보 선정 '최고의 서비스 대상'.
1997년 문화일보 선정 한국 최고의 호텔
세계일보 선정 한국 최고의 호텔
경향신문 선정 서울 10대 호텔 선정
경향신문 / 한국관광공사 공동 주최
-서울 최고 유망 호텔 선정
1998년 경향신문 / 한국관광공사 공동 주최
-서울 최고 유망 호텔 선정
1999년 American Academy of Hospitality Science 선정
-한국 최초 5스타 다이아몬드 상 수상
문화일보 선정 '한국 최고 인기 호텔'
2000년 American Academy of Hospitality Science 선정 5스타 다이아몬드 상 수상
2001년 코리아타임즈 선정 독자가 뽑은 '한국 최고의 호텔'

2000-
2002년 한국표준협회 실시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모든 기업중 최고점 획득

2002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주관 2002 서비스품질등급 인증제 'AAA'등급 획득

2000- 비즈니스 아시아 / 블룸버그 TV 선정 '한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부분 4년 연속
2003년 수상

2003년 스포츠 서울 선정 대한민국 스타 100 인이 뽑은 ‘2003 대한민국 Best Star Brand' 수상
American Academy of Hospitality Science 선정 5스타 다이아몬드 상 수상
2000-
2004년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 서비스 대상에서 호텔 부분 대상 5년 연속 수상

2004년 American Academy of Hospitality Science 선정 5스타 다이아몬드 상 수상

2004년 한국표준협회 실시 한국서비스 품질지수(SQI) 호텔 부문 최고점 획득

4)리츠칼튼의 사명
세계적인 리츠칼튼은 직원들에게 다음과 같은 사명의식을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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