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성공경영전략[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 목차
-
Ⅰ.서론
Ⅱ. 애플의 이해
1. 기업개요
2. 스티브 잡스
Ⅲ. 애플의 성장과 실패
1. 애플의 성장
2. 애플 몰락의 이유
Ⅳ. Again 애플
1. 웹2.0과 롱테일의 등장
2. 애플의 부활
Ⅴ. 재무분석
1. 기업규모 분석
2. 주당이익 및 매출분석
Ⅵ. 애플의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폰과 앱스토어
1. 애플의 iPhone
2. 애플의 앱스토어
3. 애플의 아이폰과 앱스토어가 모바일 산업에 미친 영향
Ⅶ. 경쟁상황과 Next 애플
1. 플랫폼 경쟁의 본격화
2. 주요사업자의 모바일 마켓플레이스 전략
3. 애플의 베타적인 비즈니스 모델
4. 디자인 중시경영 DNA
Ⅷ.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애플은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미래를 창조해냈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과거 애플은 자신의 스마트함을 믿고 혼자 컴퓨터의 모든 것을 통제하려 했던 기업이었다. 이런 방식은 때론 성공을 가져왔지만 지난 10년간 PC 시장에서 윈텔(윈도+인텔)에 주도권을 내주면서 큰 실패를 경험하였다. 시장이 급변하고, 기술이 복잡해지며, 경쟁자도 시간과 돈을 혁신에 투자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날 애플은 돌아온 CEO 스티브 잡스의 혁신적인 경영에 힘입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 되었다.
그렇다면 애플의 성공에는 어떤 경영원칙과 비밀이 있는 것일까?
전략적 혁신은 돈과 인재뿐 아니라 전략도 필요로 한다. 애플은 항상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지만, 고객의 요구가 무엇인지 찾아내는 데 항상 능숙했던 것은 아니다. 1990년대 중반 애플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한다면서 80여 개의 복잡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그러나 결과는 실패였다. 고객들이 제품을 사러 왔다가 당황하여 등을 돌린 것이다. CEO가 되어 애플에 복귀한 스티브 잡스는 제품 혁신을 위한 간단한 지침을 제시했다.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전문가용 제품을 판매한다. 그리고 두 가지 영역 각각을 위한 데스크톱 제품과 휴대용 제품이 필요하다.” 그의 수학식은 간단했다. 2*2=4, 결국 네 가지 종류의 제품이 필요했던 것이다. 이 간단한 계획에 따라 각 플랫폼을 맡은 전담팀들이 네 가지 영역에서 혁신을 도모했다. 그 결과 파워맥 G3(전문가용/데스크톱), 파워북 G3(전문가용/휴대용), 아이맥(일반용/데스크톱), 아이북(일반용/휴대용) 등 인기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었고 애플은 대성공을 거두게 된다.
- 참고문헌
-
애플 컴퓨터 ( Apple Computer ) 社
조학래 저|産業硏究院 발행
애플 '소프트에어 장터' 열풍 왜?
한정연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애플 vs 구글의 비즈니스모델 변천사
김중태 저|每日經濟新聞社 발행
스티브잡스 프레젠테이션을 뛰어넘어라
장지봉 저|BM성안당 발행
스티브잡스 무한혁신의비밀
카민 갤로 저|비즈니스북스 발행
스티브잡스와 애플 Inc. : 세상을 뒤집은 애플의 30년 성장스토리
마이클 모리츠 저|랜덤하우스코리아 발행
Apple & 스티브잡스
Butcher, Lee 저|비앤씨 발행
스티브 잡스는 누구? 그리고 성공의 원천은?
한정연 저|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못말리는 CEO 스티브 잡스
앨런 도이치먼 저|영진닷컴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