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메가스터디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메가스터디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입시강의 사이트로서 이 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온라인 강의를 듣는 학생들의 수만 해도 100만 명이 넘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렇게 온라인 강의가 활성화된 온라인 교육의 강점은 무엇이고 온라인 교육이 더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교육 환경에 부족한 점은 무엇일까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또한 현재 메가스터디의 교육환경의 기회요인과 위협 요인은 무엇일까?

(1) Strength 분석
1) 인지도 높은 강사 보유
메가스터디는 과목별로 가장 잘 알려진 강사들, 즉 “스타 강사”라고 불려지는 강사들의 집합소로 고객들에게 포지셔닝이 되어 있고, 또 그러한 스타강사들이 메가스터디 안에 실제로 많이 있다. 가령 사회탐구의 손주은 강사, 언어영역의 이만기 강사, 과학탐구의 현용수 강사, 외국어 영역의 이근철 강사가 그렇다. 입소문, 방송 등을 통해 얼굴이 잘 알려진 해당 교과목을 대표하는 전문 인기 강사를 보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인터넷마케팅)인터넷교육업계 1위 메가스터디 경영전략 분석 및 시사점(A+리포트)
  • 분석 메가 스터디의 경우 처음 시장에 등장하여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현재도 지속적인 회원 수와 순이익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메가스터디가 시장을 확장하면서 분야별로 다양한 수명주기를 지니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본다면,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넘어가는 단계라고 볼 수 있다. 2) SWOT 분석① Strenth (내부 강점)⒜스타강사 보유온라인강의 제공업체의 승패는 유명 강사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프라인과는 달리 직접강사를 만나보고

  • [경영사례]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 성공사례
  • 메가스터디의 외부 환경과 내부 환경 등을 분석해 봄으로서 이 기업이 성공한 핵심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2. megastudy 소개 2.1. 회사 개요회사명 :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www.megastudy.net) 대표이사 : 손주은 설립일 : 2000년 7월 12일 소재지 : (137-861)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38-5 영림빌딩납입자본금 : 3,030,000,000원 직원수 : 110명 주사업분야 : 교육 서비스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 2.2. 경영진 소개-CEO 손주은서울대 서양사학과

  • 이러닝 메가스터디 기업 경영 분석
  • 대한민국 대표 지식기업목차서론본론결론기업 선정 이유기업 선정 목표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및 보완점2. 메가스터디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3. e-러닝 산업의 발전 방향 제시기업소개CEO / 연혁 / 기업문화기업 경영 분석SWOT분석 / STP전략 / 정량분석 / BCG매트릭스 / 가치사슬*2, 기업 경영 분석에서는 SWOT분석을 통하여 메가스터디의 내외부 환경에 대하여 분석을 하고 STP전략으로 좀더 세부적인 시장과 주 고객 대상을 도출해 내고자 했습

  • [마케팅] 메가스터디 마케팅 성공 전략
  • SWOT분석-S(내부강점)․인지도 높은 강사 보유(“스타 강사 집합소”)․각종 정보와 입시전략을 신속하게 제공ㆍ입시 강사들이 주축이 된 기업․입시 포털 사이트ㆍ동영상의 질에 대한 중요성을 조기에 인식ㆍ각종 프로그램(세분화된 강의 등)의 활성화․반복 학습 가능ㆍ상대적으로 저렴한 컨텐츠ㆍ기존의 TOP업체라는 메가스터디의 인지도“먼저 메가스터디가 가지는 강점으로는 전문화된 강사진과 인지도가 높은 강사들의 영입을 통해 메가

  • [마케팅 원론]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사례분석
  • SWOT 분석(1) Strength먼저 메가스터디가 가지는 강점으로는 전문화된 강사진과 인지도가 높은 강사들의 영입을 통해 메가스터디의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였고 내신과 수능, 대학별 고사별 로 컨텐츠를 따로 제공하고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고객관리를 하였으며 온라인 교육의 특성상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이 가능하고 반복학습이 가능 하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되었다. 또 온라인 교육의 특성상 장소와 인원의 제약 없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