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 라면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지난해 매출액 1조8925억원에 영업이익 1072억원. 수치만 덩그러니 떨어뜨려놓고 보면 그리 나쁜 실적은 아니다. 그러나 2009년 실적(매출액 1조8456억원, 영업이익 1051억원)과 비교해보면 농심의 과거 명성에 어울리지 않는다. 농심이 성장동력을 찾지 못한 채 중심을 잃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사실 2009년은 그나마 괜찮았다. 2004년 1조6500억원이던 매출액이 2006년 1조5818억원으로 오히려 쪼그라들었다. 2007년 1조5101억원으로 계속 헤맸다. 2008년 1월 극약처방으로 손욱 회장을 영입하면서 2008년 1조6758억원, 2009년 1조8456억원으로 좀 나아지는가 싶더니 지난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갔다. ‘잃어버린 7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08년 손욱 회장이 취임하며 선포한 ‘창립 50주년이 되는 2015년에 매출 4조원, 경상이익 5000억원을 달성하겠다’던 비전이 지금 같아선 손에 잡히지 않을 먼 나라 얘기 같다. 한때 탄탄한 내수주의 대표주자로 꼽혔던 농심이 위태롭다. 지난해 3분기까지 좋지 않던 신라면 판매가 4분기에 늘어나면서 농심의 4분기 매출액은 ‘어닝서프라이즈(잠깐용어 참조)’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는 단기적인 성과일 뿐이다. 일각에서는 “물가가 오르고 식당 밥값도 오르면서 가장 저렴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라면을 사람들이 많이 구매한 결과”라며 평가절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 라면 지식경제부 선정 ‘세계일류상품’농심연혁출처: 농심 홈페이지2. 기업소개기업이념 ` 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기업비전 인류(人類)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기업 기업문화창조적 지식사회(知識社會)에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는 선도 경영의 풍토를 들어 나아간다.3대 정신출처: 농심 홈페이지3-1. 시장환경분석 라면 시장의 흐름

  • [경영,경제] [마케팅] 라면 시장
  • 1. 농심     (년간기준)                                                                                  (금액기준%)구분농심삼양한국야쿠르트오뚜기기 린롯데제과해태,크라운오리온20081분기라면70.713.05.910.4스낵37.42.62.310.921.625.22007라면72.111.96.010.0스낵37.03.12.210.921.225.62006라면73.211.45.99.5스낵36.93.60.31.59.821.426.5  2. 삼양식품※ 연도별 주요사별 시장점유율 (%)년도유형삼양식품농심오뚜기빙

  • [마케팅원론] 미니 주먹밥의 시장 가능성 마케팅적 측면 분석
  • 라면을 시작해서 샌드위치 류, 햄버거 류, 빵 등이 있다. 이들은 밥이 아닌 다른 것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제품 선택에 있어서 조금은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들 역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식품들 이고 이로 인해 미니 주먹밥 시장에 어느 정도 위협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상으로 제품을 관련하여 외부 시장 및 내부 제품 분석을 하였고 또 직접, 간접 경쟁자 또한 분류하였다. 이제 이를 효율적으로 마케팅 하기 위한 소비자층 분석을 이

  • [경영학] 해외 시장 수출 전략 - 해외광고
  • 지원하는 각종 자금을 100% 활용하면 그 부담은 크게 줄어든다.9) 인터넷 광고에도 눈을 돌려라때에 따라 인쇄매체의 광고효과를 능가하는 게 인터넷이다. 독자적으로 힘들다면 전문업체와 손잡는 것도 적극 검토하라.10) 해외바이어와 공동전략을 논하라 고정거래선이 있는 경우 광고의 기획부터 예산까지 공동으로 기획하고 비용을 부담하는 전략적 제휴광고도 생각해야 한다. 키워드 : 해외 시장, 수출전략, 해외 광고, 광고, cf, 경영, 마케팅, 무역

  • [마케팅전략] 콜드스톤 마케팅전략
  • 경영철학을 내세워 “평범한 아이스크림”이라고 하기 보다는 마케팅의 현대적 정의에 부합하는 “특별한 아이스크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3) 한국시장에서의 미미한 점포수와 성과국내 프리미엄 시장의 후발주자로서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하여 선정하였다. 3. 환 경 분 석(1) 외부환경분석1) 트렌드분석① 디저트문화식사를 하고나서 자극된 입 안을 정돈시켜주는 디저트. 이제 디저트는 식당에서 밥을 먹은 후에 나오는 커피나 녹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