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 해금산조를 듣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조란...
해금 산조는...
내가 감상한 지영희류 해금 산조는.
본문내용
음악의 이해 수업을 듣기 전까지는 해금이란 악기는 나에게 매우 생소했다. 수업 시간에‘헤이야‘라는 곡을 통해서 해금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되었고 해금이란 악기의 매력도 느낄 수 있었다. 다른 국악 악기들 보다 더 가볍다(?)라고 해야되나...‘산조’라면 웬지 모르게 무거운 이미지였는데 해금(!)이라서 그런지 신나게 들을 수 있었다. 여러번 계속 듣기는 했는데 3,4분이면 끝나는 음악을 많이 들어와서 산조는 10여분이나 되는지라 잘 집중해서 듣지는 못했다. 분석이랄 것도 없고 느낀대로 쓰려고 한다.

산조란...
산조는 간단히 말해서 판소리희 기악판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음악의 내용이 유사하다. 즉,산조의 선율은 남도판소리의 선율과 같고, 산조에 사용되는 장단의 종류에 있어서도 판소리와 같다. 그러나 기악독주곡인 산조는 판소리와 달리 느린 템포에서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틀(진양조-중모리-중중모리-자진모리의 일정한 순서)을 가짐으로써, 극적인 내용전개에 따라다른 장단을 가지는 판소리와는 구분된다. 가야금 산조, 거문고 산조, 해금 산조, 대금 산조, 아쟁 산조, 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통음악 공연감상문
  • 산조’를, 강백천은 대금으로 시나위를 연주하는 듯한 ‘시나위제 산조’를 완성함으로써 현대 대금 산조의 전승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 밖에 한범수, 이생강, 서용석, 원장현 등이 각기 고유의 유파를 형성하여 대금이 지닌 폭넓은 음악 세계를 다양하게 들려주고 있다.-느낀점-매우 맑은 소리를 낸다는 것이 이런 것임을 알았고, 왠지 그냥 선비의 고풍을 말해주는 듯 하다. 저 소리를 듣고 있자니 매우 푸르른 공기 좋은 숲속에 들어와 있는 듯하다.

  • [예체능] 국악감상문
  • 음악인 국악을 신세대라는, 젊다는 이유로 국악에 대해 배척(?)을 할 정도로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는 것이 부끄럽게 느껴졌으며 국악에 관해서 우리 세대들이 관심과 애정을 더욱 더 많이 가질 필요성을 느끼며 공연 감상뿐만 아니라 복까지 받아온 이번 공연은 우리소리인 국악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나른한 봄날에 봄의 기운이 잔뜩 묻어져 나온 이번 공연이 나에게 있어서는 또 하나의 감회가 깊은 시간들이었다. 국

  • [국악][한국전통음악]국악(한국전통음악) 정의와 음계생성원리, 국악기 이해와 국악곡 해설 사례, 국악(한국전통음악) 학년별 감상제재곡과 교과서제재곡, 국악(한국전통음악) 장단지도와 감상지도, 국악(한국전통음악) 감상실기평가
  • 산조(散調)13. 잡가(雜歌)1) 경기 12잡가2) 남도잡가3) 서도잡가4) 기타14. 민요(民謠)Ⅵ. 국악(한국전통음악)의 학년별 감상제재곡1. 1학년2. 2학년3. 3학년1) 감상제재2) 지도요소4. 4학년1) 감상제재2) 지도요소5. 5학년1) 감상제재2) 지도요소6. 6학년1) 감상제재2) 지도요소Ⅶ. 국악(한국전통음악)의 교과서제재곡 Ⅷ. 국악(한국전통음악)의 교과서제재곡지도 사례1. 제재곡 : 둥당기 타령1) 도입2) 전개3) 정리2. 제재곡 : 싸름1) 도입2) 전개3)

  • [국악] 국악 공연 감상문(해금)
  • 해금산조’였는데, 팜플렛에 진양, 중모리, 중중모리, 자진모리라고 써있는 것을, 장단의 빠르기를 비교하려고 해보았는데, 장단이 점점 빨라지는 것을 확실하게 느낄 수가 있었다. 그리고 빠르기에 따라서 해금이 내는 선율에 따른 느낌이 각각 다르다는 점에서 또 한 번 놀랐다. 첫 번째가 고전음악, 두 번째가 현대음악이라고 한다면, 세 번째는 퓨전음악이었다. Shostakovich - Jazz Suit No.2-Ⅳ Waltz 제목을 쓰기도 어려운 이 곡은, 이 날의 공연곡 중에서

  • [교과서분석] 중학교 음악 교과서 3종 분석 -세광음악출판사, 천재교육, 아침나라
  • 듣고 일정한 기준에 따라 평하기기준 제시 후 평가감상전학년악곡의 성격과 구성 요소와의 관계를 이해하여 듣기변주곡의 성격-변화된 가락의 이해감상곡의 성격과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이해음악동화의 이해.주제에 따른 변주곡과 푸가의 특징을 이해하며 감상.산조,시나위의 특징을 이해하고 감상다양한 시대와 문화권의 악곡 형식을 이해하며 듣기미국민요-돌림노래의이해우리춤과 다른 문화권의 춤곡을 감상.비교 감상.고전시대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