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경영전략분석과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현대중공업 SWOT분석및 경영전략도출및 현대중공업 향후기대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중공업 경영전략분석과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현대중공업 SWOT분석및 경영전략도출및 현대중공업 향후기대효과 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현대 중공업 기업개요

2. 현대중공업 제품 및 서비스분석

3. 전략 사업 단위

4. 현대중공업 BCG 매트릭스 및 SBU

5. 현대중공업 전략 사업 단위선정

6. 현대중공업 SWOT 분석 및 경영전략 도출
1) 현대중공업의 강점
2) 현대중공업의 약점
3) 현대중공업의 기회
4) 현대중공업의 위협
5) 현대중공업 S/O 전략
6) 현대중공업 W/O 전략
7) 현대중공업 S/T 전략
8) 현대중공업 W/T 전략

7.현대중공업 목표에 따른 전략 선택

8.현대중공업 기존 마케팅 4P 전략과 STP 전략 분석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otion 전략
5) 세분화전략 (Segmentation)
6) 타겟팅전략 (Targeting)
7) 포지셔닝전략 (Positioning)

9. 현대중공업 새로운STP 전략과 마케팅 4P 전략 제시
1) 세분화 전략 (Segmentation)
2) 타겟팅 전략 (Targeting)
3) 포지셔닝 전략
4) Product 전략
5) Price 전략
6) Place 전략
7) Promotion 전략

10.새로운 전략으로 인한 기대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고유가 지속에 따른 심해 유전 개발 수요 증가 및 중남미, 동아프리카 등 신규 개발 지역에 확대됨에 따라 해양설비 발주도 확대되어지는데 이 때 해양설비는 이미 조선시장에서 발주물량과 실제 건조역량을 맞출 수 있고 이에 대한 기술력이 필요 되어진다. 현대중공업은 이에 선도적 기술력으로 해양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2. 현대중공업은 현재 총 7가지 사업 분야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각 사업 분야에서의 연계가 쉽게 가능함을 말한다. 조선부문, 기자재 부문, 육상 엔지니어링 등 현재 지니고 있는 핵심역량에 해양 플랜트 관련 기술을 종합한다면 미래 전망한 해양산업에서의 앞선 전략을 쓸 수 있다.

3. 현대중공업은 현재 세계 최대 조선소라는 브랜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가치를 활용하여 해외의 석유회사나 국내의 여러 우수기업들과 연계하여 협력을 하여 앞으로의 해양 산업에서의 선두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위성욱. "Special Knowledge <484>해양플랜트의세계." 중앙일보. Jan. 21, 2013.
n.p. “해양플랜트산업의변화와기회." yeohalin_Spirit. Jan. 21, 2013.

지식경제 R&D 전략기획단. n.d.
안충승. "헛발질하는해양플랜트산업육성." 한국경제. Oct. 4, 2012.

n.p. "해양플랜트분야, 다상유동(Multi-phase Flow) 평가설비기반구축에박차가한다." Monthly
유체제어. Nov. 5, 2012.
조재희. 현대중공업 “심해에너지개발박차” 대우조선해양 “풍력발전, 세계3위도전” 조선비즈.
Mar. 5, 2012.
n.p. “Hyundai Heavy Industries.” n.d. www.hhi.co.kr
한국경제신문Oct.14, 2012
http://m.hankyung.com/apps/jkjtv.news.view?category=jkjtvOpinion&aid=2012100467811&nid=6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네이버 블로그
현대중공업 홈페이지
IAEResearch. “Exxon Mobile Is Set For Future Growth” Seeking Alpha. April 26, 2013.
growth?source=feed>
Exxon Mobil Corporate Fil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새로운 영역에서 새로운 사업을 개척하는 만큼, 척박한 사업환경에서 강력한 추진력을 갖고 성과를 도출하는 강인한 인재를 말한다.직무소개 KT직무소개 직무는 경영관리,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R&D 이렇게 4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직무의 세부직무가 있다. 경영관리경영관리직무직무소개경영기획전사 중장기 경영전략/연도경영계획수립경영자원의 최적 활용계획 수립/시행경영관리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평가기준 정립 및 실적분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이유Ⅱ. 본론가. 기업분석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경영철학(4) 사업소개(5) 기업분석(6) 기업문화(7)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나. 산업분석(1) 시장의 구성 및 특성(2) 산업의 경쟁환경(3) 법률적 환경다.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라. 촉진전략분석(1) 촉진관리조직(2) 촉진믹스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경영으로 외부와의 협업 및 파트너 십 중요하고 상거래 형태가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되어 있다. 정보 통신 시장의 규모가 연간 1조 8000만 달러로 추정된다. ② 기술자국 내 IT 인프라 구축과 관련 IT 관련 기술에서 세계적 우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런 정보 인프라의 투자 확대로 인한 경제의 디지털화가 촉진되고 이러한 디지털 혁명으로 인해 전자 상거래 등 새로운 경제활동에 따라 막대한 가치 창출 기대할 수 있고 IT투자에 의한 생

  • [열린 체계로서의 조직] 두산의 M&A 전략과 2G 전략
  • 전략관리의 단계1사명/ 임무명세서 작성23조직리더의 가치관 확인45전략의 집행환경의 분석전략개발과 선정조직의 미래상 서술6집행결과의 평가71단계:조직의 사명2단계:swot분석을 도구로한 환경분석두산에 ’위기 겸 기회’ 가 찾아온 것은 지난 95년. 당시 창립 100주년을 눈 앞에 둔 두산 경영진은 여느 대기업들처럼 무분별한 계열사 확대경영으로는 경쟁력을 유지할 수 없다는 판단을 내리고 국내기업 최초로 구조조정작업

  • [인적자원관리] 맥킨지의 인적자원관리 전략
  • 분석1. 맥킨지 컨설팅의 SWOT분석(1) 내부환경(2) 외부환경2. 맥킨지의 인적자원관리 전략 및 주요 문제점 인식3. 맥킨지 모집 선발의 장단점(1) 맥킨지의 모집 선발 과정(2) 맥킨지 모집선발과정의 장단점 및 대안4. 맥킨지 교육 훈련의 장단점(1) 맥킨지 교육 훈련 과정(2) 맥킨지 교육훈련과정의 장단점 및 대안Ⅲ. 결 론◈ 초 록 ◈세계 최고의 경영컨설팅 업체인 맥킨지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은 전반적으로 매우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