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나이키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이키 광고전략분석및 나이키 경영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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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KE 나이키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이키 광고전략분석및 나이키 경영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나이키 기업 선정 동기

2. 나이키 기업 소개

3. 나이키 국제경영전략
3-1. 나이키의 세계화
3-2. 나이키 해외진출 전략
1) 글로벌 표준화 전략
2) 가치사슬활동의 적절한 배치
① 생산 활동
② 생산 전후 활동

4.나이키 글로벌 마케팅
4-1. 4P 전략분석
① 제품(PRODUCT)전략
② 가격(PRICE)전략
③ 유통(PLACE) 전략
④ 촉진(PROMOTION)전략
- 스타마케팅
- 시즌마케팅
4-2. 나이키 광고 전략
① Just Do It!
② 다양성의 세계를 향해 : 여성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을 위한 노력

5. 나이키 코리아
5-1. 경영활동전략
5-2. 나이키의 현지화 전략

6. 나이키 윤리경영전략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마크 파커의 견해
2) 15년 전의 나이키와 지금의 나이키.
3)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의 결합

7. 나이키의 현재
7-1. 나이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기업 이미지 타격
2) 경쟁 기업의 위험
7-2 나이키 레이스

8.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나이키는 현재 명실상부한 스포츠 업계 1위 기업이다. 그러나 2013년 5월 키즈 소비자 소속감조사에 따르면 45-65세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2위를 기록했고, 25-44세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3위를, 18-24세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5위에 머무는 등의 저조한 결과를 보였다. 또한 나이키는 초기 성공이 최고의 운동 선수들의 이미지를 통해 형성되었기 때문에 나이키 광고 모델들이 죄를 짓거나 물의를 일으킬 때 마다 나이키 이미지 자체가 크게 실추된다는 커다란 문제점을 갖고 있다. 마지막으로 나이키의 경쟁기업인 아디다스의 눈부신 매출 상승이라는 위협과, 나이키 매출액의 부진으로 위한 문제점 역시 나이키가 현재의 1위자리를 유지하는데에 커다란 걸림돌이 되고 있다. 스포츠 업계 no.1브랜드 나이키는 현재의 위기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여야만 지금까지의 위치를 굳건히 유지할 수 있다는 판단이 든다.
참고문헌
1. 트레이시 카바쇼, 서종기, 《열정으로 시작해 꿈이 된 기업 나이키 이야기》, 서울 : 라이온북스, 2011.

2.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Fila Korea와 Nike Korea를 중심으로-」, 윤성희, 서울 : 이화여대 대학원, 2005.2

3. 「세계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나이키 광고의 실험적 표현에 관한 연구」, 김성재, 한국디자인학회 2004 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4.5

4. 「나이키 브랜드의 역사와 성공요인」,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진흥센터, Patent 21 통권 74호, 2007.7, 42-44 (3 pages)

5.http://blog.naver.com/bumnalnale?Redirect=Log&logNo=150038379198

6. 나이키 홈페이지 http://www.nike.co.kr/os/about/

7.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eq=2361781
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311&aid=0000202700

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3&aid=0003892845

10.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52506440565610&nvr=Y

11.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eq=2361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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