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smith 블랙스미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블랙스미스 브랜드분석및 소비자행동분석과 블랙스비스 미래전략방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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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ck’ smith 블랙스미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블랙스미스 브랜드분석및 소비자행동분석과 블랙스비스 미래전략방향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1.1 블랙스미스 소개
1.2 블랙스미스 현황분석
-매장 수 급증
-프로모션에 치중한 마케팅
1.3 블랙스미스 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조사
-맛과 서비스 < 미디어 노출
-좋아요 VS 싫어요 의 대립적 입장
1.4 블랙스미스 선정배경

2. 블랙스미스 소비자행동분석
2.1 소비자행동에 대한 이론적 배경
2.2 블랙스미스 마케팅믹스 4P전략
2.3 블랙스미스 소비자특성 분석
2.4 블랙스미스 소비자 구매결정과정 분석
2.5 블랙스미스 소비자반응 분석
-방문 경험이 있고 재방문의사가 있는 소비자
-방문 경험이 있지만 재방문의사가 없는 소비자
-방문 경험은 없지만 앞으로 갈 의향이 있는 소비자
-방문 경험이 없고 앞으로도 갈 의향이 없는 소비자

3. 블랙스미스 마케팅 전략분석
3.1 블랙스미스가 현재시행 중인 마케팅 전략
-PPL 마케팅
-스타마케팅
-SNS 마케팅
-독특한 신메뉴의 지속적인 출시
-각종 프로모션
3.2 블랙스미스 마케팅 발전 방향제안
4. 결론
4.1 요약
4.2 조사의 한계점 및 결론

5. 부록
5.1 설문지
5.2 설문조사 결과

6. 참고문헌
본문내용
블랙스미스의 SWOT을 살펴보면 강점(S)으로는 카페베네의 2nd 브랜드로써 브랜드 파워를 과시할 수 있고,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느낌의 인테리어를 통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송승헌, 김태희, 박유천 등의 스타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있는 중이며 대장장이 스토리텔링을 통해 감성적인 레스토랑으로 어필할 수 있다. 반면, 약점으로는(W) 매장점포수가 단기간에 급격히 증가하여 일명 ‘바퀴베네’라고도 불리는 카페베네의 2nd 브랜드라는 인식이 강해 거부감이 형성될 수 있고, 다소 가격대가 높으며 브랜드를 널리 알리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다소 생소한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다. 그러나 외식문화의 고급화, 한류 열풍으로 인한 외국인 소비자층 형성, 최근 소비자들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선호도가 증가한 점, 국민소득이 2만 불 이상일 때에는 경제와 함께 성장하는 외식업종이라는 점 등이 블랙스미스의 강점(O)으로 작용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해 전체적인 경기침체는 블랙스미스의 위기(T)로 작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 블랙스미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blacksmith.co.kr/main.php
-'카페베네 스타일' 블랙스미스 폭풍성장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04/e20130410165117120180.htm
-블랙스미스 송승헌 마케팅 통했네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324060
-아이유, 조정석에 끌려간 성형외과 어디?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4170053
-블랙스미스, 오픈형 주방 … 이탈리아 본토 감성 물씬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9800396&cloc=olink|article|default
-블랙스미스, 프랜차이즈 창업 '패밀리 레스토랑 TOP4' 진입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2112022425770905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7&news_seq_no=1165172
-블랙스미스 넝쿨당 인기 타고 '브랜드파워 쑥쑥'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5210100170940012830&servicedate=20120521
-블랙스미스, 카페베네처럼 일 내나 … 김태희 송승헌 박유천 나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1166818g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블랙스미스가 잡는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386534
-블랙스미스, 가족과 23개국 외국인들과 한국의 맛 나누는 이색 시식회로 화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76&aid=0002287844&sid1=001&lfrom=ca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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