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45)
문학과 민속』, 경희대학교출판국, 2005, 151-152쪽.이 가기 때문일 것이다. 이것은 아마 한국적인 특수상황이 빗어낸 변이결과일 것이다. 따라서 한 이본만을 가지고 연구하기 보다는 다양한 이본의 가치를 인정해주고 연구해야 진정한 의 작품성을 찾아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Ⅴ. ‘신’이
11페이지 | 1,400원 | 2015.03.29
─ ─판소리ㆍ희곡Ⅰ. 서론Ⅱ. 본론1. 판소리의 개념(1) 판소리란?(2) 소리판의 구성2. 판소리의 명칭과 기원(1) 판소리의 명칭(2) 판소리의 기원3. 판소리의 역사적 전개(1) 형성기(2) 전성기(3) 쇠퇴기4. 판소리의 음악적 구성요소(1) 聲音(성음)(2) 調(조)(3) 장단5. 판소리 열두마당(1
38페이지 | 3,500원 | 2015.03.29
[방통대 2016-1]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가치에 대해 깊이 천착했던 잡지
문학)로부터 영향을 받아서 세속적인 경지에서 벗어나 고고한 상태의 무위자연의 승화와 달관된 경지를 이룬다. 박혜숙, 「한국 현대시 흐름의 양면탐구」, (국학자료원, 2001) p.2371930년대 한국 시단을 주도한 시인들 가운데서도 정지용은 당시의 획기적인 전환을 실질적으로 주도해 나간 시인으로 꼽
10페이지 | 4,000원 | 2016.03.21
희곡이 될 수 있는 이유가 될 것이다.4. 의 구조적 특성(1) 극 장르에서의 병렬적 구성 - 다른 극 장르에서의 사례들을 중심으로에서 보여주는 이야기 구조의 독특한 점은 한 가지 커다란 이야기의 흐름을 중심으로 세 그룹의 인물들이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상황과 사연들을 가지
9페이지 | 1,200원 | 2015.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