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가앤쿡 마케팅 사례전략분석과 서가앤쿡 문제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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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가앤쿡 마케팅 사례전략분석과 서가앤쿡 문제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 보고서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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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가앤쿡 소개
2. 서가앤쿡 선정배경
3. 최근의 외식트렌드와의 비교 (4P 중심으로)
1) PRODUCTS
2) PRICE
3) PROMOTION
4) PHYSICAL EVIDENCE
5) 적절한 불편, 소비자와의 밀당
4. 서가앤쿡 SWOT 분석
5. 서가앤쿡 마케팅믹스 4P 분석
6. 서가앤쿡 STP 분석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7. 경쟁사와 비교 (비스트로 허디거디)
8. 서가앤쿡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안
9. 서가앤쿡 요약
10.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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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년에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여 메뉴 다양성 확보에 힘쓰고 있다. 기존의 평범한 스파게티 메뉴에서 벗어나 퓨전 한식인 사골 스파게티가 추가되었고, 스파게티, 필라프, 스테이크샐러드, 샐러드 이렇게 4개의 카테고리에 리조또를 새로 추가하여 3가지 리조또 메뉴를 보충하였다. 이외에도 머쉬룸 스파게티, 치킨 프라이드 샐러드, 닭다리 스테이크 샐러드도 추가되었다. 하지만 기존의 필라프 메뉴에는 따로 보충이 없어서 필라프 메뉴에도 신 메뉴를 보충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기존 목살스테이크샐러드의 인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보완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목살스테이크샐러드만큼의 임팩트를 가지는 참신한 메뉴개발이 필요하다.
? 인구집중이 높은 서울에 가맹점 수를 늘리고 특히 점포수가 적은 전라도, 충청도, 경기도, 인천 등에 가맹점 수를 늘릴 필요가 있다. 가맹점 선정을 위해 사전에 지리적 위치를 잘 파악하고 최대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한에서 과포화되지 않도록 늘린다.
? 블로그와 입소문을 통해 인지도가 많이 올라간 편이기 때문에 이제는 새 고객 유치와 더불어 기존 고객에 대한 관리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업체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하다. SNS를 통한 이벤트도 늘리고, 단골고객을 위한 쿠폰제도 등을 활용하여 기존 고객들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
? 분위기와 인테리어, 서비스는 지점마다 특색이 있다. 장단점이 있지만 서비스 교육은 강화할 필요가 있고, 음악소리는 너무 시끄럽지 않게, 공간적으로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는 인테리어 방안도 필요할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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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eogaandcook.com
http://blog.naver.com/seogaandcook
http://kktown.blog.me/150166006105
http://blog.naver.com/dnwldks1?Redirect=Log&logNo=110148250783
http://www.blog-cjfreshway.com/1013
www.hurdygurd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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