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서는 학부모, 우뚝서는 아이들(교육이란 무엇인가, 학교란 어떤 곳이어야 하는가, 교육정책과 우리의 모습, 핀란드 교육정책, 앞으로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들어가면서

2. 교육이란 무엇인가

3. 학교란 어떤 곳이여야 하는가

4. 이명박정부의 교육정책

5. 이속에서 우리의 모습

6. 핀란드 교육정책

7. 그렇다면 우리는
본문내용
1. 들어가면서

보통 부모교육이라 하면 가정에서 좋은 엄마되는 법, 좋은 아빠 법 등을 일컫는다. 자녀와의 대화법이나 사춘기 자녀 이해하기, 소통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일 등 부모와 자식의 관계형성을 통해 가정이 화목해 질 수 있는 방법등을 알아보고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몇가지 등등을 배워 좋은 부모가 되고자 한다. APT, PET등이 그것이다. 실제로 그렇게 배운것들을 집에서 실천해 보려고 노력도 하지만 약발이 그리 오래가지는 않는다.
그러나 요즘 우리 아이들은 가정안에서만 키워지는 것이 아니다. 사회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 그러기 때문에 가정에서의 부모역할과 함께 지역사회, 더 나아가 이 사회속에서의 학부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 내 자식만 잘 키운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기 때문에 이제는 내 자식을 잘 키우기 위해서는 우리의 자식을 잘 키워야 하고, 우리의 자식을 잘 키우기 위해서는 현재 돌아가고 있는 교육정책에 대해서, 우리 아이가 다니고 있는 학교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오늘 강의는 교육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철학적인 고민을 시작으로 해 보려고 한다. 참교육이란 무엇인가? 학교에서는 교육의 기능을 제대로 하고 있는가? 교육정책이 백년지 대계가 아닌 권의지계(權宜之計:아침저녁으로 시류에 야합하면서 즉흥적이고편의적으로 내놓은 계획)로 시시각각 변해가는데 그 속에서 휘둘리지 않고 줏대있는 부모가 되려는 우리는 어떤 마음과 어떤 실천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교육과정을 알아보면서 우리가 어떤 방향의 교육을 만들어 나가야 하는지를 말해주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전개된다.발도르프 교육의 목표와 발도르프 교육에서 말하는 세가지 인간의 단계와 이를 뒷받침으로 하는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그밖의 특징적인 것들을 조사해 보고 우리나라에서 발도르프 교육이 어떻게 시행되어지고 있는지 유치원과 대안학교의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보고, 우리나라에 발도르프 교육이 우리에게 무엇을 시사

  • 성사랑사회4D) 한국사회에서 이주여성들이 겪는 어려움무엇이며, 이들의 경험을 통해 본 한국사회는 어떤곳인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시켜야할지 구체적인 사례-다문화 가정-들어 서술하시오0k
  • 무엇이며, 이들의 경험을 통해 본 한국 사회는 어떤 곳인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Ⅰ. 서 론한국사회도 세계화 국제화, 개방화 시대를 맞이하여 과거에 비하여 다문화 가정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적인 차원에서 다문화 교육이 진행되고 잇는 실정이다. 우리나라의 다문화교육은 주로 그 경계 밖에 위치한 이주노동자, 혼혈인, 국제결혼가족 등을 대상으로 삼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

  • [교육사회] 우리나라 다문화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
  • 학교 적응 실태Ⅴ. 학교 다문화가족 교육지원을 위한 정책제언1. 현황 분석 결과 밝혀진 중요한 특징2. 현 상황의 특징들을 보완한 정책 제시1) 정책비전2) 정책방향과 그에 따른 주요 과제가.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지원나. 상급학교에서도 지속적으로 추진되는 교육지원다. 학습자 요구와 문제 해결을 돕는 교육지원라.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교육력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마. 학교중심 통합적 교육지원바. 학교 다문화가족 교육지원 기반구

  • 정보통신 사회를 사는 현대인을 위한 지침서
  • 어떤 의미일까? 학교 교장을 하면서 해마다 학기 초 학부모 총회가 되면 “아이들을 매일 아침 기상과 동시에 책 2~3페이지 정도를 엄마, 아빠, 집안 모든 식구가 다 들을 수 있게 큰소리로 읽히면 심성지도는 물론 발표하는 능력이나, 대화할 때 또박또박 똑똑하게 잘할 수 있게 될 것이니 집에서 꼭 실천해 주시면 좋겠다”는 말과 함께 담임선생님이 어린이들에게 교육과정을 지도하기 위해 참고로 보고 있는 월간지를 소개하면서 “보시기를 원하는

  • [기독교교육철학] 페스탈로찌
  • 바로 바벨리였던 것이다.페스탈로치에게 큰 영향을 미친 또 한 사람은 시골 목사였던 그의 조부 안드레아스(Andreas Pestalozzi)였다. 그는 페스탈로치에게 농민들의 생활을 살펴보게 하였고 이때 페스탈로치는 농촌 아이들의 정신적인 위축과 가혹한 노동으로 신체의 발달이 얼마나 저해되고 있는지를 관찰하였다. 이에 페스탈로치는 훗날 ‘눈에 보이는 형제’를 사랑하는 빈민 교육의 길을 택하였던 것이다.페스탈로치는 라틴 학교를 거쳐 취리히 대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