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2 / 2016.02.02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서론
ⅰ.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
ⅱ. 카페베네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


Ⅱ.본론
ⅰ. 카페베네 가맹본부 이해하기
a) 회사연혁
b) 기본메뉴
c) 카페베네 가맹점 현황
d) 프랜차이즈 시스템
e) 카페베네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
g) 카페베네 사회공헌 활동

ⅱ.카페베네 가맹점 방문하기
a) 카페네네 ‘창동역점’ 소개
b) 메뉴구성 및 가격
c) 사장님과의 대화
d) 내부, 외부 사진
e) 방문후기

ⅲ.카페베네의 경쟁사와 비교
a) [스타벅스] 소개
b)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비교
-운영방식
-서비스 측면
-선호도
-재무 분석
c) 카페베네의 경쟁우위 전략
-틈새시장 공략
-집중화 전략
-로스팅 플랜트

Ⅲ.결론
ⅰ. 카페베네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ⅱ.카페베네 향후전략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해외시장 진출 : 2011년은 카페베네에게 있어 ‘글로벌시장 진출의 원년’ 이다. 올해 말 카페베네의 해외1호점이 뉴욕맨해튼에 개장될 예정으로, 가시적인 성과는 필리핀과 베트남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지난 6월 말, 카페베네는 필리핀의 ‘골드벨’ 그룹과 계약을 맺고 필리핀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호텔업과 유통계열에서 활약하고 있는 골드벨 그룹은 필리핀의 중견 기업으로, 카페베네는 협력사와 함께 ‘필리핀 점’ 개장 준비에 들어간 것이다.
이어 지난 8월 초에는 동남아 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베트남의 제과업체인 ‘Kinh do’사와도 협력 관계를 맺은 바 있다. 베트남 식품브랜드 파워를 선도하는 ‘Kinh do’는 제과와 유제품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전문기업으로, 현재 일본, 미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에 진출해 있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Kinh do'와 협력하여 카페베네는 올해 말 개장을 목표로 현재 두 곳의 ’베트남 점‘을 준비 중이다. 특히 호치민 시내에 문을 열게 될 베트남 1호점은 3층 건물 300여 평에 달하는 대형 규모로 세워질 계획이어서 베트남 호치민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서울시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의 지원에 힘입어 중국 북경시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내 직영 1호점을 오는 12월에 오픈하고, 같은 달 중국 천진시에 2호점을 연다.
한편, 미국의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인근의 크라운플라자호텔 1층에 약 200평, 660m2 규모의 대형매장에도 카페베네가 들어설 매장 공사가 한창이다. 올해 말 개장할 ‘뉴욕 1호점’을 신호탄으로 카페베네의 진출은 동남아를 넘어, 중국 이후 유럽으로까지 계속 이어질 것이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김선권 대표는 지난 9월 1일, 전문경제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중앙일보,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2011 대한민국 글로벌CEO’ 시상식에서 ‘글로벌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세계를 무대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고 글로벌진출에 대한 모델을 제시한 대표적인 기업과 전문경영인을 기리는 상으로, 김선권 대표의 ‘카페베네’가 복합 문화공간을 지향하며 ‘한국형 커피전문점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토종 커피브랜드로서 뉴욕과 동남아 등 전 세계로의 진출을 앞두고 있어 선정했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물론 카페베네는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입과 그 시장 내에서의 성장을 위하여 준비해야 할 것이 많다. 해외 가맹본부 설립과 운영, 가맹점 모집, 원·부재료 공급, 생산, 마케팅, 인력모집 등 모든 활동들이 한국에서 했던 것과는 다른 부분이 상당히 많을 것이다. 카페베네는 이점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해당 국가의 환경,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략을 갖고 해외시장에서의 사업을 진행한다고 생각한다. 글로벌브랜드로서 카페베네 전략의 기본 방침은 단순히 제품 판매만이 아닌 커피를 즐기는 공간을 제공하고 문화를 파는 데 있다고 한다. 카페베네의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 더불어 한국형 카페문화의 접목으로 또 하나의 새로운 ‘한류’가 일어나리라 생각한다.

참고문헌
한국 프랜차이즈협회 www.ikfa.or.kr
카페베네 www.caffebene.co.kr
스타벅스 www.istarbucks.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카페베네 이야기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2011), 강훈, 다산북스

머니투데이 MnB센터 -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뉴스한국 -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또 다른 별미, ‘와플’의 인기비결 (2010.07.28)
뉴스한국 - 코피스족 증가로 ‘와이파이 존’ 확대와 ‘1인 1콘센트’ 구축한 카페베네 (2010.08.04)
시사in live - 카페베네의 습격, 골목을 점령하다 (2011.03.02)
매일경제 - 커피숍 와이파이 접속…“왜 난 안 될까?” (2011.03.04)
데일리안 - 카페베네, 차별화 포인트 ‘모던 빈티지 인테리어’ (2011.03.21)
머니투데이 - 카페베네, 직영점 확대로 선회하나 (2011.04.18)
뉴시스 - 카페베네, 메뉴바이저 상시 시스템 구축 (2011.05.02)
이코노믹리뷰 - [커피의 경제학]스타벅스 불안한 1위 후발 3社 2위 맹추격 (2011.05.09)
[커피의 경제학]‘매장수=브랜드 건실’ 공식 정답 아니다 (2011.05.09)
CNB뉴스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국내 커피시장 최종 승자는? (2011.05.16)
중앙일보 - 스타벅스엔 주문용 진동벨이 왜 없을까 (2011.05.24)
매일경제 - 카페베네 ‘상장 해낸다’ (2011.07.12)
매일경제 - ‘김선권의 아주 특별한 강의’ (2011.07.17)
머니투데이 - 카페베네, 폐휴대폰 수거하고 머그잔 권하며 환경과 공익 추구 (2011.08.08)
아이뉴스 24 - 카페베네 3년 만에 스타벅스 잡은 비결은? (2011.08.29)
OSEN - 10명 중 6명, “이제 집에서도 커피전문점 커피 즐기고 싶다” (2011.09.15)
매일경제 - 커피전문점 공간 활용 “카페베네” 가장 우수 (2011.09.22)
중앙일보 - 카페베네, 뉴욕점 12월 오픈 … 17개국 이상에서 상표권 등록 절차 밟아 (2011.09.22)
동아닷컴 -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 “나눔과 소통의 실천… 카페베네 한잔의 꿈” (2011.09.30)
뉴스핌 - 카페베네 해외청년봉사단, 3기 대학생 모집 (2011.10.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환경분석 마케팅전략(SWOT분석, STP전략,4P전략)0k
  • 카페베네 환경분석 마케팅전략으로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을 대략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카페베네 소개와 성공비결1) 카페베네 소개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국내 굴지의 연예인 매니지먼트사 싸이더스와 제휴한 국내토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다. 카페베네는 합성어 ‘카페베네뷰’의 준말로, 좋은 느낌의 카페를 의미한다.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 내, 외부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기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단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게 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9조는 까페베네란 기업을 선정하여 앞으로 한 학기 동안 경영학 원론 수업시간에 배울 이론을 바탕으로 까페베네를 연구․ 분석하기로 결정하였다.2. 기업소개(1) 카페베네 소개‘카페베네(caffebene)’는 caffe와 beneve(좋은 느낌)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란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경 쟁 기 업 분 석< 스타벅스 VS 까페베네 >목 차서론1. 커피-정의2.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규모-현황-기업선정이유본론1. 스타벅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한국vs중국)- 상품기획- 4p전략2. 까페베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 상품기획- 4p전략3. 스타벅스 vs 까페베네소비자 인식 : 설문조사 및 인터뷰결론참고문헌서론1. 커피- 정의커피나무의 열매를 볶아서 간 가루로 카페인을 함유하고

  • 스타벅스와 까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0k
  • SWOT 분석 . 스타벅스 STP 전략 분석 . 스타벅스 5P 분석 . 스타벅스오감 마케팅 전략 분석 1. 시각 2. 촉각 3. 미각 4. 청각 5. 후각. 스타벅스의 입지 전략. 스타벅스의 사회활동 . 핵심역량 및 국내 성공 요인 . 스타벅스의 발전방향 . 까페베네 기업소개. 시장분석. 까페베네의 컬러마케팅. 까페베네 기업분석. 까페베네의 SWOT 분석. 까페베네 STP 전략. 까페베네 4P 전략 스타벅스와 까페베네의 경영전략 차이점*

  • [경영학] 카페베네의 차별화 전략
  • CaffeBene StrategyReportSummary>Ⅰ. 기업선정이미 포화 상태에 다다른 커피 시장에 후발 주자로 나타난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 카페베네는 전국 매장 수가 약 660개를 넘어서면서 커피시장 1위를 달성 하고 있다. 2008년 생겨나 3년 만에 고속성장을 할 수 있던 전략과 향후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카페베네를 분석 하기로 하였다.Ⅱ. 외부환경분석1. 커피 전문점 이용자 분석커피전문점의 주요 고객층의 성비는 남녀 4 : 6이고 20대가 53.6%로 가장 높다. 20대 주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