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에어부산 기업소개
1) 기업철학
2) 기업비전
3) 경영이념
4) 경영원칙
5) 운항기종 소개
6) 에어부산 연혁
7) 에어부산 조직문화
8) 에어부산의 사회공헌 사례
Ⅱ. 본론
1. 에어부산 외/내부 환경 분석
1) 에어부산 PESTE 분석
①Political Factor
②Economic Factor
③Social & culture Factor
④Technical Factors
⑤Environment Factors
2) 에어부산 3C분석
① Company, 자사분석
1-1) 에어부산의 과거, 현재, 미래
1-2) 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 활용도 1위
1-3) 업계현황 (점유율)
② Customer, 고객분석 (시장점유율)
③ Competitor, 경쟁사분석
3-1) 진에어, 에어부산과 태생부터 경쟁구도
3-2) 제주항공

2. 에어부산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Ⅲ. 결론
1. 에어부산 문제점 극복을 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1) 청춘 예찬 프로그램
①문제점 파악 및 마케팅전략 제시
②마케팅 전력의 전반적인 설명
③구체적인 마케팅전략
3-1)세분화전략
3-2)타겟팅전략
3-3)포지셔닝전략
2) 감동 Choice 서비스
①문제점 파악 및 마케팅전략 제시
②마케팅 전력의 전반적인 설명

③구체적인 마케팅전략
3-1)세분화전략
3-2)타겟팅전략
3-3)포지셔닝전략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으로 예매를 할 때, 기내식의 유무와 메뉴구성부터 담요의 사용여부, 운항 중 물이나 음료를 제공받을 것인지와 이어폰, TV 등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이용여부, 귀마개와 안대의 제공 여부, 와이파이의 사용여부 등 크고 작은 서비스의 세부사항들을 선택, 예약하고 구매하게 하며, 에어부산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에 언제 점검을 받았고 점검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지 만일 문제가 있었다면 어떠한 것인지, 그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등의 자세한 항공기종 점검 일지를 공시하도록 한다.
그리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니 그만큼 예매 예약 시에 선택하여 서비스 제공받는 승객들에게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이 가능하고 만약 서비스가 없는 항공권을 구입한 승객이 기내에서 갑자기 서비스를 희망하게 되면 제공은 하되 좀 더 비싸게 판매함으로써,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승객들의 감동 초이스 서비스 이용률은 증가할 수 있고 그리고 좀 더 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 덕에 서비스 받지 않으려던 승객 또한 한번쯤은 이용을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수익이 생길 것이다.
참고문헌
1. 사이트
http://ryanplee.blog.me/140105545163 미래사업
http://ryanplee.blog.me/140105545163 점유율
http://blog.daum.net/hsd6777/7508890 점유율
http://www.kostat.go.kr 통계청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www.jinair.com/ 진에어
http://www.naver.com 네이버지식검사
http://www.airbusan.com 에어부산
http://ryanplee.blog.me/140105545163

2. 문헌
2011년 제5기 에어부산 감사보고서
2010년 제4기 에어부산 감사보고서

3. 기사
http://www.ytn.co.kr/_ln/0102_201304130403554446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51110271457732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5191522040422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전략적 경영
  • 및 향후계획본론3. 복합상영관 동향1) CGV 진입 당시의 동향2) CGV가 업계1위가 된 후의 동향4. 수익모델1) 독창성(Creativity) - 차별화된 서비스(Only One 전략)2) 컨텐츠(Contents)3) 커머스(Commerce)4) 고객(Custmer)5) 재무재표 비교5. 4P 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6.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결론7. CGV의 핵심 성공요인(1) One Stop Entertainment(2) 서비스(3) 마케팅 전략8. CGV의

  • [마케팅] 여행산업 분석 & 여행사 모두투어 분석
  • 분석과 전략우리나라의 여행업은 매우 단편적이어서 상당수가 소규모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위에서 보았듯이 여행업체의 수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산업의 집중도 즉 산업내 경쟁기업의 수에 대한 상대적 규모는 점점 낮아지고 있다. 집중도가 낮아지면 산업의 수익률이 낮아지고 기업이 이례적이거나 공격적인 가격정책을 펼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는 기업들 간의 가격경쟁이 극심해져 산업전체가 손실을 볼 수 있다.3. 구매자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기업들과의 경쟁을 먼저 고려할 것시장에서는 끊임없이 새로운 기업이 출현하여 기존 기업을 위협할 수 있음특히 이익이 많이 나는 사업일수록 더욱 많은 신규 경쟁자들이 나타남3. 미래를 위해서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를 생각할 것경영전략의 핵심은 선택과 집중임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자원과 역량을 한 곳에 몰입시켜야 함미래에 보다 강한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함통합적 사고 = 분석적 사고 +

  • AIRBUSAN 에어부산 기업 SWOT분석과 에어부산 문제점극복위한 마케팅전략
  • 1. 에어부산기업소개2. 환경분석3C분석PESTE분석3. 에어부산 SWOT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4.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문제점 극복을 위한)Contents 1. 에어부산기업소개1.기업소개에어부산(AIR BUSAN)-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지역항공사- 아시아나항공, 부산광역시가 대주주- 2007년 부산국제항공으로 설립- 김포, 제주, 후쿠오카, 오사카, 나리타, 타이베이, 세부, 홍콩, 칭다오, 마카오, 시안 등 운항1.기업소개1.기업소개1.기업소개2. 환경분석Cust

  • 진에어 기업분석과 3C분석/ 진에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진에어 미래전략제언
  • 진에어마케팅SWOT,STP,4P문제점,해결방안미래방향제언-목차-1. 진에어 기업소개와 현황2. 진에어 기업철학3. 저가항공사 시장현황분석4. 진에어 3C분석(1) Company (자사분석) (2) Competitor (경쟁사분석-제주항공)(3) Customer (고객분석)5. 진에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진에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진에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 8. 진에어의 문제점과 해결방안9. 미래전략제언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