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마케팅 사례분석과 이케아 해외시장진출 현지화전략분석및 이케아 기업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KEA 이케아 마케팅 사례분석과 이케아 해외시장진출 현지화전략분석및 이케아 기업 광고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케아 IKEA 기업소개

2. 이케아 IKEA 제품 특성

3. 이케아 IKEA의 주요 마케팅 전략
⑴ 제품 측면에서의 마케팅 전략
⑵ 매장 및 조립, 배송 서비스 제공
⑶ 광고를 통한 인식전환 전략
⑷ 현지화 전략 - 유럽 / 미국 / 아시아를 중심으로
① 유럽
② 미국시장 현지화 전략
③ 아시아
⑸ 소비자 소통 전략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금까지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알아보았다. 이케아는 DIY 제품 특성을 바탕으로 저렴한 가격대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감각적인 북유럽식 디자인을 가진 기능성 제품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케아는 저렴한 가격을 위해 생산단계에서부터 원가 절감을 목표로 마케팅 전략을 구성했다. 또한 미끼 상품을 내세워 이케아 제품군 전체에 대한 저렴한 가격 이미지를 형성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매장을 즐길 수 있도록 ‘놀이터 마케팅’을 활용하고, 배송 및 조립 서비스도 제공하였다. 그리고 이케아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광고를 적절히 사용했다. 제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편의와 심미적 가치를 강조한 광고는 이케아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구매를 유도했다. 마지막으로 인식 전환 전략과 현지 사정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해왔다. 특히,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온/오프라인 카탈로그를 활용한다. 최근에는 인쇄 카탈로그를 이용한 증강현실 기능을 추가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케아는 적절한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러브마크’ 브랜드로 사랑받으며, 트렌디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참고문헌
뤼디거 융블루트,「이케아, 불편을 팔다」, 미래의 창, 2013
엘렌 루이스, 「이케아 그 신화와 진실」, 이마고, 2012
Gordon Skaljak, “IKEA IN THE USA” Case Study, 1999
“가구업체 연쇄부도에 이케아 진출까지..국내가구업계 초토화 우려”, 2013-10-02, 머니투데이, 김이슬 기자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3100218100956165
“'가구 공룡' 이케아 한국입성, 업계 따라하거나 다르게 가거나”, 2013-10-07, 데일리안, 김영진 기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119&aid=0001990714
“중견가구社 잇단 부도…파로마·파쎄, 건설시장 불황 여파”, 2013-09-30, 한국경제, 박수진 기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2955362
“이케아의 한국 진출, 성공할 수 있을까?”, 2013-09-02, 시사iN, 변진경 기자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7691
“리테일 디자인_리테일먼트가 뜬다”, 2007년 9월호, 월간디자인, 전은경 기자, 정영호 에디터
http://mdesign.design.co.kr/in_magazine/sub.html?at=view&info_id=41779&c_id=00010006
“이케아 스토리 2부”, 2008-03-12, Buyking News, 김홍주 기자
http://www.buyking.com/news/2008/03/news200803121009204
“특집 2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 2010년 5월, 제일기획 사보, 이유신
http://www.cheil.co.kr/upload/kr/magazine/20100510/722_200308_04.pdf
“똑같은 DIY인데’ 중국서 희비… 홈데포 ‘철수’ vs 이케아‘데이트 명소”, 2012-09-25, 한경 비즈니스, 전설리 기자
http://magazine.hankyung.com/apps/news?popup=0&nid=01&c1=1004&nkey=2012092600879000291&mode=sub_view
“한국서 포문 연 이케아, 통할까 - 아시아 시장 실패 통해 서비스 보강 예상”, 2012-01-11, 한경비즈니스, 이진원 기자
http://magazine.hankyung.com/apps/news?popup=0&nid=01&c1=1003&nkey=2012011100840000361&mode=sub_view
이케아 http://www.ikea.com
파로마 가구 TV CF. 1970.01.01, ADIC
http://www.adic.co.kr/gate/video/show.hjsp?id=I80567
IKEA - 2013년 칸 국제광고제 Fim 부문 BRONZE 수상작 – Terrace
http://blog.naver.com/stussy9505/60198995028
IKEA - 아이들이 상상하는 즐거운 파티 준비 - 이케아의 'Playin With My Friends'
http://www.youtube.com/watch?v=r5dQGumnWPo
IKEA 프랑스 지하철 옥외광고
http://blog.naver.com/eticket24?Redirect=Log&logNo=90142589781
IKEA 미국 Unboring 캠페인 관련 페이지
http://www.ikeafans.com/ikea/ikea-history/unboering-ikeas-unboring-campaign.html
IKEA 미국 Unboring TV CF
http://prezi.com/z1liptjgdh0w/ikeas-unboring-campaign/
IKEA Japan CM 아이와 함께의 삶 Living Room편 15초
http://www.youtube.com/watch?v=gmB-YagN71Q&list=UUTS7GCjd9itlrv_DhXcwZwA
IKEA Japan CHEER! HOME 家族の家づくり応援プロジェクトAFTER MOVIE)
http://www.youtube.com/watch?v=lDS6b5Uq1lM&list=UUTS7GCjd9itlrv_DhXcwZwA
IKEA 독일 - 배송서비스 광고
http://blog.naver.com/artlife/500773375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사례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사례1.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이케아는 시장조사를 철저히 하는 회사로 유명하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시장조사는 마케팅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이케아에는 해당 국가에 대한 조사를 한 다음, 그곳에 알맞은 매장을 세운다. 이것이 이케아의 장점이다. 이케아의 또 다른 장점은 27개국을 조사하며 얻은 경험에 해당 국가를 조사한 지식까지 더 해 무기로 활용한다는 점이다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1. 이케아(IKEA) 기업개요이케아는 1943년 17세의 스웨덴 소년인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가 아버지에게서 상금으로 받은 돈으로 설립한 통신판매 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 세계 최대의 가구 및 생활용품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초기에 볼펜, 액자, 시계, 장신구 등의 생활용품을 팔기 시작하여, 1947년 가구를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1951년부터 가구사업에 주력, 집중 투자하여 현재의 이케아를 만들었다. 특히

  • [세계 최고의 가구회사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세계 최고의 가구회사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 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목 차Ⅰ.서론Ⅱ.IKEA(이케아) 1.IKEA(이케아) 개요2.스웨덴 문화3.스웨덴 기업ⅢIKEA 세계시장 진출1. IKEA와 세계시장 2. IKEA의 미국시장 진출Ⅳ.IKEA(이케아)경영전략1. CEO - Ingvar Kamprad 2. IKEA의 기업철학3. 인사시스템4. 디자인5. 조립식 가구6. 가구 소재의 차별화7. SCM8. 기업문화Ⅴ.IKEA(이케아)마케팅 전략1.합리적인 가격2.셀프서비스3.다양한 구색의 매장4.매장 구성의 차별화5.파격적인 광고6.카탈로그 판매Ⅵ

  • 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이케아 기업분석기업선정배경IKEA는 가구 산업 내에서도 DIY가구라는 특정 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포화상태에 있는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가구 업계의 McDonald’로 불리는 스웨덴 가구 업체이다. IKEA는 1943년 스웨덴 직업고등학교 학생이었던 잉바르 캄프라드의 일인기업으로 시작되었으며 1985년 필라델피아에 1호점 출점하면서 전 미국에 진출하게 되었다1950년 대 유럽 가구 업체들은 서로 비슷한 시

  • 이케아 IKEA 기업전략 사례조사 및 이케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
  • 이케아의 기업전략 사례연구목차1. IKEA 이케아 기업개요2. 산업특징분석3. 이케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조사(1) 현지화 전략- 한국시장 현지화전략- 일본시장 현지화전략- 미국시장 현지화전략(2) 수직적통합 전략(3) 차별화된 유통전략(4) 광고전략(5) 디자인경영(6) 마케팅전략5. 맺음말1. IKEA 이케아 기업개요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에 의해 설립된 이케아는 스칸나비안 디자인, 대량 구입 및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