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마케팅 사례분석과 이케아 해외시장진출 현지화전략분석및 이케아 기업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IKEA 이케아 마케팅 사례분석과 이케아 해외시장진출 현지화전략분석및 이케아 기업 광고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이케아 IKEA 기업소개
2. 이케아 IKEA 제품 특성
3. 이케아 IKEA의 주요 마케팅 전략
⑴ 제품 측면에서의 마케팅 전략
⑵ 매장 및 조립, 배송 서비스 제공
⑶ 광고를 통한 인식전환 전략
⑷ 현지화 전략 - 유럽 / 미국 / 아시아를 중심으로
① 유럽
② 미국시장 현지화 전략
③ 아시아
⑸ 소비자 소통 전략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지금까지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기업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알아보았다. 이케아는 DIY 제품 특성을 바탕으로 저렴한 가격대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감각적인 북유럽식 디자인을 가진 기능성 제품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케아는 저렴한 가격을 위해 생산단계에서부터 원가 절감을 목표로 마케팅 전략을 구성했다. 또한 미끼 상품을 내세워 이케아 제품군 전체에 대한 저렴한 가격 이미지를 형성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매장을 즐길 수 있도록 ‘놀이터 마케팅’을 활용하고, 배송 및 조립 서비스도 제공하였다. 그리고 이케아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광고를 적절히 사용했다. 제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편의와 심미적 가치를 강조한 광고는 이케아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구매를 유도했다. 마지막으로 인식 전환 전략과 현지 사정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해왔다. 특히,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온/오프라인 카탈로그를 활용한다. 최근에는 인쇄 카탈로그를 이용한 증강현실 기능을 추가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케아는 적절한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러브마크’ 브랜드로 사랑받으며, 트렌디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 참고문헌
-
뤼디거 융블루트,「이케아, 불편을 팔다」, 미래의 창, 2013
엘렌 루이스, 「이케아 그 신화와 진실」, 이마고, 2012
Gordon Skaljak, “IKEA IN THE USA” Case Study, 1999
“가구업체 연쇄부도에 이케아 진출까지..국내가구업계 초토화 우려”, 2013-10-02, 머니투데이, 김이슬 기자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3100218100956165
“'가구 공룡' 이케아 한국입성, 업계 따라하거나 다르게 가거나”, 2013-10-07, 데일리안, 김영진 기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119&aid=0001990714
“중견가구社 잇단 부도…파로마·파쎄, 건설시장 불황 여파”, 2013-09-30, 한국경제, 박수진 기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2955362
“이케아의 한국 진출, 성공할 수 있을까?”, 2013-09-02, 시사iN, 변진경 기자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7691
“리테일 디자인_리테일먼트가 뜬다”, 2007년 9월호, 월간디자인, 전은경 기자, 정영호 에디터
http://mdesign.design.co.kr/in_magazine/sub.html?at=view&info_id=41779&c_id=00010006
“이케아 스토리 2부”, 2008-03-12, Buyking News, 김홍주 기자
http://www.buyking.com/news/2008/03/news200803121009204
“특집 2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 2010년 5월, 제일기획 사보, 이유신
http://www.cheil.co.kr/upload/kr/magazine/20100510/722_200308_04.pdf
“똑같은 DIY인데’ 중국서 희비… 홈데포 ‘철수’ vs 이케아‘데이트 명소”, 2012-09-25, 한경 비즈니스, 전설리 기자
http://magazine.hankyung.com/apps/news?popup=0&nid=01&c1=1004&nkey=2012092600879000291&mode=sub_view
“한국서 포문 연 이케아, 통할까 - 아시아 시장 실패 통해 서비스 보강 예상”, 2012-01-11, 한경비즈니스, 이진원 기자
http://magazine.hankyung.com/apps/news?popup=0&nid=01&c1=1003&nkey=2012011100840000361&mode=sub_view
이케아 http://www.ikea.com
파로마 가구 TV CF. 1970.01.01, ADIC
http://www.adic.co.kr/gate/video/show.hjsp?id=I80567
IKEA - 2013년 칸 국제광고제 Fim 부문 BRONZE 수상작 – Terrace
http://blog.naver.com/stussy9505/60198995028
IKEA - 아이들이 상상하는 즐거운 파티 준비 - 이케아의 'Playin With My Friends'
http://www.youtube.com/watch?v=r5dQGumnWPo
IKEA 프랑스 지하철 옥외광고
http://blog.naver.com/eticket24?Redirect=Log&logNo=90142589781
IKEA 미국 Unboring 캠페인 관련 페이지
http://www.ikeafans.com/ikea/ikea-history/unboering-ikeas-unboring-campaign.html
IKEA 미국 Unboring TV CF
http://prezi.com/z1liptjgdh0w/ikeas-unboring-campaign/
IKEA Japan CM 아이와 함께의 삶 Living Room편 15초
http://www.youtube.com/watch?v=gmB-YagN71Q&list=UUTS7GCjd9itlrv_DhXcwZwA
IKEA Japan CHEER! HOME 家族の家づくり応援プロジェクトAFTER MOVIE)
http://www.youtube.com/watch?v=lDS6b5Uq1lM&list=UUTS7GCjd9itlrv_DhXcwZwA
IKEA 독일 - 배송서비스 광고
http://blog.naver.com/artlife/500773375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