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유아과학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유아과학교육에 영향을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국의 유아과학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유아과학교육에 영향을 주는 시사점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의 개념
2. 미국의 유아과학교육과정 소개
3. 미국의 유아과학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유아과학교육에 영향을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의 개념
과학이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scientia에서 유래하였다. 이는 아는 것이라는 뜻이다. 즉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자연의 속성을 이해해 가는 것, 알아가는 것을 과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또한 과학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계에 대한 의문점을 발견하고 그것의 해결을 위해 끊임없이 여러 가지를 탐구하고 시도해 보는 긴 여정이다. Williams는 과학을 우리들이 연구를 통해 얻어낸 지식뿐만 아니라 물리적
..

3. 미국의 유아과학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유아과학교육에 영향을 주는 시사점
첫째, 과학과 관련된 수학ㆍ기술영역에서 수학과 기술은 과학을 학습하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형태로 관여하기 때문에 과학 학습에서 그 역할을 따로 구분 지을 수는 없다. 과학과 관련된 수학은 측정과 통계확률 개념이다. 초등단계의 경우는 이러한 관점에서 슬기로운 생활을 통해 과학을 강조한다. 미국과학교육기준에서 기술은 광범위한 의미에서 문제의 구성과 그 해결의 설계로서 과학과 밀접한 연관성을 지님을 강조한다. 하지만 우리나라 유아단계에서는 아주 기초적인 수학과 기술만을 지도한다. 따라서 수학ㆍ기술 또한 과학과
참고문헌
- 김연홍,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구성과 그 효과 연구”, 동국대, 2005
- 윤정희, “유치원과 초등학교 과학교재분석에 기초한 유치원 교육과정의 지구와 우주관련 내용체계 개발”, 순천향대, 2008
- 곽노의외,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론”, 창지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