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전략 사례분석(미샤,아이폰의 가격전략 사례 비교분석)-침투가격전략,스키밍전략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2 / 2016.02.12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가격전략 사례분석 (미샤,아이폰의 가격전략 사례 비교분석)-침투가격전략,스키밍전략 중심으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 서론
I. 브랜드 선정 이유
II. 미샤와 아이폰 소개
저가 브랜드 ‘미샤’의 반격
고급 브랜드 ‘아이폰’의 점유율 확대
가격의 중요성
● 본론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
1. 침투가격 전략
1.1 침투가격 전략 선택 시 고려사항
1.2구체적 가격결정의 단계 및 방법
2. 가격조정 전략
2.1 국제적 가격정책
2.2 차별적 가격정책
3.가격 변경 및 반응
3.1 초기가격의 변경과 반응분석
애플의 아이폰
1. 가격결정 요인 및 프로세스
1.1 아이폰의 스키밍 가격전략 및 고려사항
2. 가격조정 전략
2.1 국제적 가격정책
2.2 차별적 가격정책
3. 가격변경 및 반응
<가격인하>
● 결론
미샤(MISSHA)의 나아가야 할 방향
아이폰의 가격전략에 대한 리뷰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007년에 아이폰이 처음 출시 되었을 때, 소비자들은 8기가 버전을 599달러에 구매하였다. 그러나 6월말의 첫 번째 출시 후 단지 66일 만에 399달러로 같은 기기였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내렸다. 물론 이는 소위 말하는 이노베이터 또는 얼리어댑터로부터 즉각적인 반발을 불러왔다. 엄청난 반발로 인해 애플은 제품이 출시하자마자 구매했던 고객들에게 100달러짜리 상품권을 나눠주었고, 이는 마케팅 관점에서 보면 여러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고 할 수 있다. 특정한 소비자층은 혹은 애플 제품 (여기서 아이폰으로 한정하자면) 적어도 아이폰의 구매자들은 분명히 애플의 가격책정과 관련해서 상대적으로 비싼 애플의 가격에 대한 좋은 질의 이미지를 연상하였을 것이다. 이 이미지 연상은 분명 아이폰 출시 이전에 내놓았던 애플의 다른 제품 구색으로 비롯된 이미지라 할 수 있는데, 무려 생산가의 380달러나 더 비싼 599달러는 진정으로 잘한 선택이었던 것이다. 애플의 회사 이미지를 다시 떠올려 보면, 고가격 전략은 가격결정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 참고문헌
-
도서
Economy 21 184호의 기사(2004)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김정구, 오준환, 이우헌 저) - 율곡출판사
웹사이트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8212206435&code=920401
그래픽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42308535470498
뉴스엔닷컴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1031629221001
뉴스핌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224000242
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436712
동글로그 오늘의 뉴스 기자
http://donggeun.hkn24.com/465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40908410947692&outlink=1
미샤 홈페이지
http://shop.beautynet.co.kr/missha/
엠케이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562234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06/2012040601366.html
IT NEWS on bHitz
http://bhitz.com/iphone-marketing-strategy/
Marketing at HPU
http://marketingathpu.wordpress.com/2010/04/10/apple%E2%80%99s-pricing-strategy-for-the-classic-iphone/
Mug.Hoget
http://hoget.kr/mug/?p=6214
Olpost
http://olpost.com/v/4882094
Smart media
http://www.smart-med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14
You only live once
http://hwinside.tistory.com/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