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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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현대카드 기업소개

Ⅱ. 신용카드 시장/환경 분석

Ⅲ. 현대카드 STP전략
1. Segme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Ⅳ.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광고
1) 역발상 마케팅
2) 개성 있는 광고
(2) SP(Sales Promotion)
(3) CSR

5. 현대카드 서비스전략
(1) 고객에게 맞춤화된 다양한 카드혜택
(2) 회원들만을 위한 전용공간 운영
1)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2) 파이낸스샵 운영
3) 현대카드 어플리케이션

Ⅴ. 현대카드 CRM분석
1. 신규 고객 대상 전략
2. 기존 회원 대상 전략
3. 우량 회원 대상 전략
4.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카드 출시
5. 법인을 대상으로 한 카드 출시

Ⅵ.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1. Check card 종류 단순
⇒신용카드와 같은 혜택 제공
2. IC칩 문제
⇒카드교체를 통한 신뢰구축
3. 개인정보 변경 어려움
⇒파이낸스샵 추가 개설 및 영업시간 연장
4. VIP 고객 실적 누락
⇒누락된 포인트 + 추가혜택
5. M카드 외 히트 상품 無
⇒소비자 Target 확대
6. Super Series 단순 할인
⇒예매 조차 못하는 고객을 위한 우선 예약제

Ⅶ. 현대카드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본문내용
브랜드를 소비자 머릿속에 명확하게 이미지를 구축시키기 위해서는 컨셉과 일치된 한 단어가 필요하다. 현대카드가 추구하는 포지셔닝은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이미지다. 따라서 현대카드는 소비자의 다양한 소비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세분화하는 작업을 통해 고객의 needs를 카드에 반영하고 있다. 감성적인 구매 욕구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젊은이들에게 확실한 인지도를 얻기 위해서는 그들에게 주장하는 속성 역시 감각적인 것이어야 한다. 현대카드가 최근 광고를 통해 내세웠던 이미지를 그대로 끌고 나가면서도 보다 더 확실하게 소비자에게 자유로움을 어필하고 있다. 광고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 속성을 소비자에게 인지, 주입시킴으로써 이와 같은 포지셔닝을 이루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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