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뽀로로 성공요인분석및 뽀로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뽀로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뽀로로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뽀로로 성공요인분석및 뽀로로 마케팅 SWOT,4P전략분석과 뽀로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아이코닉스 기업 소개
1. 기업 및 캐릭터 소개
(1) 기업소개

Ⅱ. 해외 캐릭터 산업 환경
주요 국가별 시장 환경
(1) 유럽
1) 프랑스
2) 독일
3) 벨기에
(2) 아시아

1) 홍콩
2) 대만
뽀로로 경쟁사 분석
(1) 경쟁자 분석

Ⅲ. 뽀로로 STP 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Tareting)
(1) 분량 줄여 몰입유도
(2) 유아들에게 친근한 2등신 캐릭터
(3) 다각도로 검증
3. 포지셔닝 (Positianing) 및 포지셔닝 맵
(1) 시작부터 글로벌을 염두해 두고 기획
(2) 인종색 배재
(3) 영어 사용해 내수 시장선 부모들의 니즈 충족, 해외 시장선 비용절감

Ⅳ.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 4P 분석
1. 글로벌 제품전략 (Product)
2. 글로벌 가격전략 (Price)
3. 글로벌 유통전략 (Place)
4. 글로벌 촉진전략 (Promotion)

Ⅴ. 결 론
1 뽀로로의 경력사항
2 뽀로로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1) 인종색을 배제하고 편하게 부를 수 있도록 한 브랜드 네이밍

캐릭터 구상시 처음부터 의도적으로 사람을 배제하여(사람을 캐릭터로 하면 백인이든 흑인이든 아시아인이든 인종적인 냄새를 풍길 수 있기 때문에) 동물들로만으로 캐릭터를 구상하였고 이것은 글로벌화된 시장에서 인종에 관계없이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 이질적인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하였고 이를 소비하는 아이들에게도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따로 연구하여 연구 결과에 따른 동물로 캐릭터를 구성했다.
캐릭터를 부르는 이름또한 ‘미키 마우스(Mickey Mouse)'와 '도널드 덕(Donald Duck)'이 모두 같은 알파벳으로 시작하듯이 뽀로로 역시 알파벳 글자가 겹져지는 방식을 택했다.
(이과정에서 뽀로로가 특정 언어권에서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지 않을까 해 평소 알고있던 프랑스,미국,영국 등 바이어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의견을 듣는 과정을 거쳤고. 실제로 초기 기획 단계에서의 캐릭터 이름은 뽀로로가 아닌 ‘뽀로뽀로’였는데 프랑스에서는 부정적인 뜻이 있다고 해서 ‘뽀로로’로 바뀌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