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의 보완점 (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스포츠 마케팅이란?
1-1 스포츠 마케팅 목적
1-2 스포츠 마케팅 종류
1-3 사업분야
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
1-5 스포츠 마케팅 필요성

2.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
2-1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
2-2 삼성그룹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
첼시와의 후원 배경
SWOT 분석
삼성의 마케팅 4P전략
삼성의 첼시 후원효과
삼성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
2-3 현대자동차와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

3. 스포츠 마케팅 실패사례
3-1. 프로스펙스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사례
프로스펙스 브랜드 소개
프로스펙스 실패원인
SWOT분석
3-2. 올림픽에서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사례
3-3. 삼성 ASTRA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사례

4. 보완점
4-1. 직접사업의 보완점
-직접사업 방법
-직접사업 보완점
4-2. 간접사업의 보완점
-간접사업 방법
-간접사업 보완점
본문내용
삼성의 첼시 후원효과

1. 첼시 유니폼의 로고광고
-움직이는 광고판 역할
-초기 3달만에 340억원 효과!!

2. 첼시 홈구장 펜스,전광판 광고-첼시 홈구장에 카메라 노출이 잘되는 위치에 삼성의 로고 펜스광고

3. 스타 플레이어 이미지-스타 플레이어를 광고에 사용함으로써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상품에 따른 광고요소의 차별화
  • 분석 과정파일을 연 후 전체를 선택하고 메뉴 중 Window-Frequency Analysis에 들어가면 왼쪽과 오른쪽 소리가 구분된 주파수가 나온다. 이는 아래와 같다.분석 내용-Asics 광고(하지원 편) 로맨틱멜로디초비-초비콜링L=197.86Hz, R=238.09Hz-프로스펙스 광고(김연아, 김수현 편) 짙은-톡톡L=154.98Hz, R=155.03Hz-노스페이스 광고 The Script-Hall of FameL=156.53Hz, R=173.94Hz☞평균 L=169.79Hz, R=189.02Hz-맥도날드 맥모닝 광고 Coldplay-ClocksL=151.28Hz, R=136.04Hz-코카콜라 광고(2012

  • [월드컵]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특징, 개최의의,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엠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광고사례,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기대효과 분석
  • 마케팅의 등장 배경Ⅴ.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광고사례1. KT(한국통신)2. SK텔레콤3. 코카콜라(Coca-Cola)4. 현대 자동차5. 아디다스(ADIDAS)6. 나이키(NIKE)Ⅵ.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기대효과1. 목표(Target) 고객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다2. 미디어 플래닝이 비교적 손쉽다3. 프로모션의 집중도가 크다4. 기업이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수많은 광고와 기업의 프로모션 활동에 대해 소비자가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지 않을

  • [마케팅분석]국내 스포츠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삼성 로고가, 메이저리거 박찬호의 모자에는 나이키의 로고가 눈에 띈다. 이는 바로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이다. 현재 레저스포츠 관련 서비스 산업이나 제조업은 물론이고 아마추어리즘을 표방하는 올림픽에서까지도 스포츠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인지하고 사업으로서의 측면을 받아들인지 오래다. 각종 국제대회의 증가, 다국적 기업의 진출, 프로스포츠의 발달로 인한 선수와 스폰서와의 관계 등 스포츠와 돈과의 관계는 현대사회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삼성 로고가, 메이저리거 박찬호의 모자에는 나이키의 로고가 눈에 띈다. 이는 바로 스타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이다. 현재 레저스포츠 관련 서비스 산업이나 제조업은 물론이고 아마추어리즘을 표방하는 올림픽에서까지도 스포츠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인지하고 사업으로서의 측면을 받아들인지 오래다. 각종 국제대회의 증가, 다국적 기업의 진출, 프로스포츠의 발달로 인한 선수와 스폰서와의 관계 등 스포츠와 돈과의 관계는 현대사회

  • [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에 개념과 전망
  •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과정①개인별 사례②기업별 사례2)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현황6. 외국의 실태1)국가별 사례① 일본의 J리그② 종목편중의 측면③ 방송사의 측면6. 스포츠 마케팅의 전망1.스포츠마케팅의 개념1)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요즘 TV에서 외국의 스포츠 경기를 중계 방송할 때면 우리는 심심치않게 우리 나라 기업의 상표를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방콕 아시안 게임의 경우는 상당수 우리가 흔히 접하는 우리 나라의 삼성의 상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