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분석과 아름다운가게 사업확장,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기업경영분석과 아름다운가게 마케팅 기대효과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분석과 아름다운가게 사업확장,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기업경영분석과 아름다운가게 마케팅 기대효과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보고서 요약본

제 1장. 시장조사 목적 및 방법
1-1. 시장조사 목적과 ‘아름다운가게’선정이유

제 2장. 아름다운가게 상황분석
2-1. 시장분석(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원활동, 환원사업)
2-2. 아름다운가게 미시적 환경 분석 (3C분석, 공급업체)
1. 아름다운가게 3C분석
(1)Company
(2)Customer
(3)Competition
2. 공급업체
2-3 아름다운가게 거시적 환경 분석 (경제적, 문화적, 인구통계적, 법적/제도적 환경)
1. 경제적 환경
2. 문화적 환경
3. 인구통계적 환경
4. 법적/제도적 환경

제 3장. 아름다운가게 SWOT & STP 분석
3-1. 아름다운가게 SWOT 분석
3-2. 아름다운가게 STP 분석
1. Segmentation
(1)지리적 세분화
(2)인구통계(연령별) 세분화
(3)행동적 세분화
2. Targeting, positioning

제 4장.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
4-1. 기본적 4P의 관점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4-2. 서비스적 측면 3P의 관점
1) People
2) Physical evidence
3) Process

제 5장. 기대효과
1) 기존의 ‘물품기증/나눔 사업’ 기업들 사이의 차별화
2) 인지도향상 기대효과
3) 사업 분야 범위 확장
4) 수익을 바탕으로 한 기존 사업 활성화

본문내용
2) 인지도향상 기대효과
아름다운가게가 벤치마킹 대상으로 한 영국의 ‘옥스팜(Oxfam)’은 99%의 브랜드 인지도를 지닌 자선 기부 단체로 성장했다. 옥스팜의 인지도가 상승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일상에서 늘 접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이제 한국의 아름다운가게도 점포의 확대, 다양한 홍보전략, 여러 촉진 전략, 그 외 다양한 전략들을 수립해 실행에 옮긴다면 대한민국의 대표 사회적 기업으로 우뚝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아름다운가게만의 확고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시민들에게 충분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한다면 국내 인지도 향상뿐만 아니라 해외관광객들에게도 한국의 ‘옥스팜’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아름다운가게는 재사용 나눔가게 뿐만 아니라 공익 캠페인, 자선 및 나눔사업, 자원활동, 아름다운 나눔장터, 공정무역, 재활용 디자인 사업, 국제 지원 모금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의 전체적인 이미지 및 인지도가 향상된다면 이러한 세부적인 사업영역에 대해서도 시민들의 관심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는 단순히 중고물품을 구입하는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국내외 소외계층 및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시민들 스스로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서 자신들이 사회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그에 따른 다양한 경험들을 제공한다면 아름다운가게의 전반적인 인지도는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투자를 할 것이다. 모델 점포 운영을 통하여 소비자의 신 메뉴에 대한 시장 투입 전 테스트, 공모전 등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고객에게 보여드릴 것이다. (1)vision 신 외식사업 모델개발 즉, 기존의 전형적인 패스트푸드점과 커피 전문점에 맞서 고객들의 새로운 Needs에 부합하기 위한 새롭고 신선한 외식 분야 개발.(2)mission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 및 양질의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I.서론조직문화의 개념과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을 알아보고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랜드(사)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의 조직 구조상의 문제점과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II.본론1. 조직문화의 정의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도 각자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조직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으로의 비전7) 스타 벅스의 성공요인을 가상 기업에 적용3. 결론1.참고자료2.설문지경영학원론 2조스타벅스 기업분석1. 서론스타벅스 효과 (Starbucks effect)라는 말이 있다. 어떤 산업에 있어서 특정 기업의 성공적인 혁신 전략에 힘입어 그 기업이 속한 산업 전체가 활성화되어 그 혜택을 누리게 되는 현상을 이르는 말이

  • [마케팅] 미샤 마케팅전략
  • 사업 개시온라인 뷰티넷 회원 100만 돌파미샤 멤버쉽카드 발행벤처기업 재지정 (벤처투자) 미샤 프랜차이즈 100호점 돌파 미샤 생산공장 및 R&D 센타 부지 1만평 확보 (충북 괴산) 미샤 한경마케팅대상 수상코스메틱넷 브랜드 출시온라인 뷰티넷 회원 200만 돌파미샤 프랜차이즈 200호점 돌파 / 미샤 멤버쉽 카드 100만 돌파주식회사 에이블씨엔씨 사옥 이전미샤 해외진출 1호 시드니 매장 오픈미샤 싱가폴 매장 오픈 Ⅲ.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외부

  • [윤리경영] 항공사 윤리경영 분석(아시아나 항공 & 대한항공)
  • 항공사 윤리경영 분석(아시아나 항공&대한항공)1. 기업(항공사) 선정 이유2. 아시아나 항공1)금호 아시아나 기업소개2)금호 아시아나 윤리경영3) 윤리규칙4) 윤리강령5) 환경경영시스템6) 아시아나 윤리경영 중점계획7) 윤리경영 추진 결과8) 사회공헌 활동분야9) 아시아나 항공 승무원 인터뷰10) 아시아나 항공의 문제점 및 결론 도출3. 대한항공1) 기업소개2) 기업의 비전 및 미션3) 대한항공의 투명경영 개념4) 환경 방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