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보고서입니다.
- 목차
-
Ⅰ. 상황분석
1. 삼양라면 선정배경
2. 라면 시장현황 분석
(1) 세계 라면시장의 현황
(2) 라면의역사(1960~1970년대)
(3) 라면의 역사(1980~2000년대)
(4) 국내 라면시장의 현황
3. 고객 분석
4. 경쟁사 분석-농심 (SWOT, STP, 4P)
(1) 농심의 SWOT 분석
(2) 신라면의 STP 전략
(3)농심 마케팅 4P전략
Ⅱ. 삼양기업 분석
1. 삼양기업소개(비전, 기업이념)
2. 삼양기업의 역사, 발전
3. 우지사건발생 및 대처와 피해
4. 삼양라면의 제품수명주기
도입기
-홍보전략
-마케팅 전략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제2의 도약기
5. 삼양라면 SWOT 분석
6. 삼양라면 STP전략
①Segment
②Targeting
③Positioning
7. 삼양라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⑵ Price
⑶ Place
⑷ Promotion
Ⅲ. 삼양라면 새로운 마케팅 전략방안 제안
1. 삼양라면 마케팅 4P로 부터의 문제점 도출
(1) Product
⑵ Price
⑶ Place
⑷ Promotion
2. 삼양라면의 마케팅전략
(1) 노스텔지아 마케팅
(2) 스타 마케팅
3. 새로운 마케팅 전략방안 제안
(1) 삼양라면의 핵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
(2) 삼양라면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제안
Ⅳ. 결론 및 나의견해
Ⅴ.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깨끗하고 건강한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라면의 원조 삼양라면
- 원조와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
= 라면의 깔끔한 맛과, 원조로써의 신뢰성, 정직성을 추구
타 업체와의 라면제품에 차별화를 둔다. 신라면이 매운 맛을 강조하여 시장에 등장해서 라면의 대표성을 살리려고 했다면, 삼양에서 또한 다른 특징을 부각시킨다. 즉, 다양한 천연재료의 사용으로 인해 깔끔함과 정직성을 추구하는 원조 웰빙 건강라면 이라는 이미지를 심는다. 또한 제품의 특징 등 정보를 독특하게 연예인 마케팅 등을 통해 제공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구입하고 싶은 의사가 생기도록 하고, 제품의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소비자가 긍정적인 인식을 갖도록 한다.
주 타겟층의 인지도를 높이는 SNS마케팅,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하여 인식시키며 좀 더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다.
이후 타겟층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맛의 다양성을 제공하여 고객을 확보하고 기업이 추구하는 정직과 신뢰를 모티브로한 기업의 이미지를 쇄신함으로써 충성고객을 확보한다.
- 참고문헌
-
10대 소비시장 성장 가능성
URL - http://heraldk.com/article.php?id=22531
삼양라면 swot분석
URL - http://theseareallforyou.blogspot.kr/2013/11/swot-stp.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