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쇼핑몰 taobao 타오바오 마케팅성공사례분석및 타오바오 향후전망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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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쇼핑몰 taobao 타오바오 마케팅성공사례분석및 타오바오 향후전망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중국 온라인 쇼핑몰 시장, 유형, 규모, 특징)

2. 타오바오(taobao) 기업소개

3. 타오바오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1) 솔로의 날 광꾼지에 이벤트
2) 신용 적립포인트와 불만신고를 결합한 신용시스템
3) 타오바오 판매, 구매 정책
4) ‘혀끝의 타오바오’ 마케팅

4. 타오바오(오픈 마켓 시장)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타오바오의 성공은 중국 전자상거래의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타오바오의 경영전략을 살펴보면 글로벌 C2C 업체의 성숙된 상업모델을 받아들여 중국의 상황에 맞게 ‘현지화’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가입자 유치를 통해 중국 C2C 전자상거래 발전을 제약해온 문제를 해결했다. 타오바오는 서비스 혁신으로 발전을 촉진했다. 일례로 신용 적립포인트와 불만신고를 결합한 ‘타오바오’ 신용시스템 및 정보 비대칭에 대한 보호조치가 성공을 가져온 경영전략이라 할 수 있다.
중국 C2C시장의 경우 미흡한 전자상거래 환경과 불완전한 법률, 법규로 인해 인터넷 거래 신용시스템에 많은 문제점이 발생했다. 이런 문제는 단순히 신용시스템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으며, 인위적인 개입을 해서 해결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타오바오가 선택한 것이 바로 판매자/구매자 신용 적립 포인트와 가입자 감독 신고 제도를 결합한 신용시스템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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