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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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온라인 음원 시장
2. 벅스뮤직 소개
3. 벅스뮤직 경쟁사 분석
1)멜론의 성장
2)멜론의 성공요인
3)멜론의 영향
4) 진행 방향

Ⅱ. 본론
1. 벅스뮤직 현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분석
1) 벅스뮤직 마케팅믹스 4P분석
① Product(제품)
② Price(가격)
③ Place(유통)
④ Promotion(촉진)
2) SWOT분석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3) 소비자조사

2. 벅스뮤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WO전략
2) 새로운 Targeting과 Positioning 전략
① Targeting
② Positioning
③ Slogan

3. 마케팅 실행 방안
1) 1단계: 서비스 개선
① 모바일 앱의 UI, UX 개선
② 카카오 뮤직과 연계를 통한 추천 알고리즘 서비스 강화
2) 2단계: 고객 유치
①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보
② 제휴를 통한 이용자 유입경로 다각화
③ ‘나를 표현하는 음악 찾기’ 어플리케이션
3) 3단계: 고객 관리
① 뮤직 다이어리
② 스토리텔링 어워드
③ 소비자 간담회

Ⅲ. 결론 및 나의의견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①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보
벅스는 SNS를 개설, 운영하여 새롭게 제시된 벅스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 벅스의 새로운 이미지를 대변하는 슬로건 '나를 찾는 세상, 벅스'는 음악적 취향이 나를 보여준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 벅스의 새로운 슬로건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려면 초기에 시선을 사로잡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현재 페이스북은 많은 기업들이 그들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이 되었다.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기존에 페이스북에 형성되어 있는 이용자 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넓은 범위의 잠재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페이스북을 이용한 마케팅 방식은 보통 재미있는 컨텐츠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거나 새로운 제품 출시의 경우, 체험마케팅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시키는 방식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 벅스의 경우,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므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여 재미있는 컨텐츠를 담은 이벤트 방식이 더 적절하다.
참고문헌
?이통3사 `음악 전쟁` 불붙는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0104187
?로엔, 모회사 SKT와 음악사업 제휴 강화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81215&g_menu=020300
?소비자 반발·탈퇴…음악 시장 대혼란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3066251
?2013년도 2분기 음원사이트 점유율
http://karaboard.com/bbs/board.php?bo_table=community&wr_id=1070718
?벅스의 제품과 가격 전략
http://www.bugs.co.kr/pay/recommend?wl_ref=new2_gnb
?“카카오, 음악 서비스 '카카오뮤직' 출시”, 권영전, 연합뉴스, 2013.09.2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1&aid=0006498567
?"카카오뮤직, 순조로운 출발…엠넷·벅스·네이버뮤직과 이용자수 대등", 이대호, 디지털 데일리, 2013.10.02.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9311
?"소비자 반발·탈퇴…음악 시장 대혼란", 유재혁, 한국경제, 2013.07.0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3066251
?"“귀를 잡아라“ 디지털은 '음원 전쟁 중'", 남혜현, 지디넷코리아, 2013.10.28,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1028111402&type=xml
?각 사이트별 고음질서비스 제공 현황
① 네이버 http://music.naver.com/promotion/specialContent.nhn?articleId=3956
② 멜론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63085
③ 엠넷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68155&g_menu=023110&rrf=nv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대] 음원시장 후발주자의 반격", 이지성, 서울경제, 2013.10.24,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10/e20131024155527120180.htm
? 벅스뮤직 보도자료, http://www.neowizinternet.com/new/pr/pr.php
? Philip Kotler, 안광호, Gary Armstrong, 『마케팅 입문』, 경문사, 2013
? 임성준, 정수열, "온라인 음악의 강자 (주)벅스의 새로운 도전", 2007
? SERI 경영노트 ? 고객을 움직이는 넷플릭스의 마법, 김병수, 삼성경제연구소, 2012.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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