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SWOT, STP, 7P전략분석과 에버랜드 3C분석및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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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SWOT, STP, 7P전략분석과 에버랜드 3C분석및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삼성에버랜드 기업소개
1. Missionstatement & Vision
2. 에버랜드 사업분야
3. 에버랜드 기업현황
4. 에버랜드 기업연혁
5. 에버랜드 기업문화

Ⅱ. 에버랜드 3C 분석
1. 경쟁사분석
1)기존경쟁자 ‘Lotteworld’
2)잠재경쟁자 ‘Disneyland’
3)대체경쟁자 ‘워터파크 / 지역축제’
2. 고객분석
3. 자사분석

Ⅲ. 에버랜드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Ⅳ. 에버랜드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7P전략
1. Product
2. Process
3. People
4. Physical Evidence
5. Price
6. Promotion
7. Place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에버랜드는 국내 최초·최대의 야외 테마파크입니다. 테마파크들의 다양한 구성과 다양한 시설 보유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서비스 최우선주의를 통한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아카데미를 운영 중입니다. 국내 최대의 캐릭터 상품 판매공간을 보유하고 있고 높은 종업원의 만족도 또한 에버랜드의 강점입니다. 에버랜드는 대규모의 면적을 보유하고 있어 확장에 제약이 적습니다. 타 테마파크에 비해 다양한 고객층을 갖고 있으며 모기업인 삼성의 국제적 이미지와 자금력, 신뢰성을 바탕으로 에버랜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박시사, 2001년, 관광 소비자 행동론, 대왕사
한경수, 2000신, 관광 마케팅, 학문사

에버랜드 리조트 http://www.everland.com
삼성 에버랜드 http://www.samsungeverland.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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