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기업전략분석과 삼성카드 SWOT분석과 삼성카드 경쟁사(현대카드)분석과 삼성카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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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기업전략분석과 삼성카드 SWOT분석과 삼성카드 경쟁사(현대카드)분석과 삼성카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거시적 환경분석

2. 카드 업계분석
□ 카드업계의 성장
□ 시장분석

3. 삼성카드 기업분석
□ 카드시장의 5 force 분석
□ 삼성카드 분석
? 삼성카드 활동체계도 분석
? 삼성카드 전략 분석
? 삼성카드 SWOT 분석
① 장점(Strength)
② 약점(Weakness)
③ 기회(Opportunity)
④ 위협(Threat)
□ 경쟁사 현대카드 분석
□ 평가 (삼성카드의 현재)

4. 삼성카드 위기극복위한 해결방안
□ 삼성카드 매거진(GALAXIA)
? 왜 매거진인가?
? 매거진의 활용 방안
□ 실용적인 조언
본문내용
삼성의 이미지가 확고하지 않다는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삼성카드에서 제작한 매거진을 제시한 이유는 잡지의 특성 때문이다. 잡지의 특성으로 첫 번째로 잡지는 고급스러운 인쇄가 가능하여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기존 삼성카드가 추구하는 실용적, 합리적인 이미지에 삼성이라는 기업의 스마트한 이미지를 더하기 위해서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만들기가 중요한데 이를 잡지를 통해 만들어 낼 수 있다.

두 번째로 잡지는 잡지만의 특별한 문화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삼성카드만의 문화를 형성할 수 있다. 생겨난 문화를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끼리만의 유대 및 잡지에 대한 충성도를 기대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삼성카드에 대한 충성도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세 번째로 잡지는 실질 구매 역량이 있는 20대 중반~40대 중반까지의 연령층과 매체 접촉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그림17>에서 보이듯이 잡지는 20대 중반~40중반까지의 소비자들은 다른 연령에 비해서 높은 매체 접촉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모바일과 인터넷 매체와의 접촉률이 상당히 높아 전자 매거진을 이용한다면 큰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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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af***
    (2014.03.31 10:4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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