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시대 인류의 생활모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학습계획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학습목표
4. 학습전개계획
5. 지도상의 유의사항
6. 수업준비물

Ⅱ. 본시학습계획

* 조별 일기쓰기 주제
본문내용
Ⅰ. 단원학습계획
1. 단원명
대단원 : Ⅸ. 인류의 기원과 고대 문명의 형성
중단원 : 1. 인류의 기원과 문명의 발생
소단원 : 2) 원시시대 인류의 생활 모습

2. 단원의 개관
원시시대는 크게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로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는데 구석기 시대의 특징은 뗀석기를 사용하고 수렵과 채집생활을 하고 매장의 풍습을 가졌으며 동굴생활을 하였고 동굴 벽화를 통해서 초보적인 종교감정을 지니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반면에 신석기 시대는 간석기와 토기를 사용하며 촌락을 형성 정착농경, 목축 생활을 하였는데 이를 신석기 혁명이라고 한다. 이러한 신석기혁명은 도시문명의 발판으로서 인류의 문명의 형성에 기여하였다.

3. 단원의 학습목표
⑴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인류의 생활모습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⑵ 농경과 목축의 시작이 인류의 생활상에서 차지하는 의의를 말할 수 있다.
⑶ 도구의 변천 과정을 통해 문화 발달 단계가 어떠하였는지 말할 수 있다.
⑷ 원시시대 생활의 이해를 바탕으로 협동적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 3학년 `민주 시민과 경제 생활` 일반 사회 교수 학습 지도안
  • 원시사회농경사회*이동생활*채집.수렵*자급자족*정착생활*농경과 목축 ⇒ 잉여생산물 ⇒ 분업과 교환 ⇒ 시장형성화폐의 발달상품화폐(쌀) ⇒ 금속화폐 ⇒ 종이지폐 ⇒ 신용카드. 어음▶칠판의 내용을 노트에 적는다.판서정리(7분)학습내용 정리 및 평가▶만화를 통해 학습내용을 정리한다.이선미: 오늘은 게임을 통해 교환, 화폐, 시장의 필요성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었고요. 여러분이 열심히 필기하였던 수업을 통해 경제 활동의 역

  • 숲과삶대상1A) 숲의 파괴요인과 극복할 수 있는 방안0
  • 인류에게 의식주를 제공해 주었으며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기도 한다. 숲은 수풀의 준말이며, forest는 라틴어의forestis(사냥터)에서 나온 단어이다. 수풀이란 나무가 무성하게 우거지거나 꽉 들어찬 것으로서 풀, 나무, 넝쿨 따위가 한데 얽힌 것이다. 한자어로 덤불, 또는 수풀 수(藪)이며, 초목이 우거지고 새, 짐승이 사는 곳 이다. 2) 도시에 인구가 집중하고 도시 확산에 따른 개발로 인하여 많은 숲이 파괴되고 있다. 인류의 문명이 발달함

  • 건축과 교수학습지도안
  • (3) 지도상 유의점(4)단원의 학습목표(5)단원의 내용분석(6)단원지도계획Ⅱ.진단단계1.실태파악 (1)학생의 IQ수준(2)건축일반계획에 대한 흥미도(3)건축이란계획 관련 참고서 보유(4)건축일반계획 성적 분포도(월말고사)2.진단 평가 문항3.분석 및 대책4.교정학습5,심화학습Ⅲ.지도의 실제1. 본시학습 지도안Ⅳ.발전 및 평가1.형성 평가2.결과분석 및 대책3.보충학습4.심화학습Ⅴ평가단계1.이원분류표2.총합평가문항건축과 교수- 학습과정안

  • [청소년교육] 청소년이 접하는 대중문화 속 만화, 영화
  • 생활을 시작한다. 그런데 그 거대한 성은 사람들이 그토록 무서워하는 ‘움직이는 성’이었다. 4개의 다리로 걷는 기괴한 생물 ‘움직이는 성’안에서 하울과 소피의 기묘한 생활이 시작된다. 그 다음에 그곳에서 하녀로 일하게 되면서, 같이 생활을 하다가 둘은 사랑을 느끼게 된다 그러면서 소피는 강해질 때마다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다. 전쟁이 나던 시대라서 왕실에서는 하울의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그러나 겁이 많은 하울은 가기 싫어서 소피한

  • [건축학습지도안] 건축계획일반과 교수-학습과정안
  • 생활의 쾌적함을 높인다.2)가사 노동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3)가족 생활을 중심으로 한 공간 계획을 한다.4)각 공간의 이용이 편리하도록 한다.5)가족의 취미와 직업, 생활 방식에 일치되도록 한다.(판서안)◦경청◦양식생활,한식생활의모습의 그림을 보며경청한다.◦질문에 대답한다.◦자신의 집은 어떠한지생각하며 듣는다.◦파워포인트 자료․학생들의 표정과 이해도를 생각하면서 설명을 한다.․학생들이 산만해지지 않게 주의를 시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